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을 쉽고 빠르게, 작업 효율 극대화 확장 스크립트 레이어 컨트롤 2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1. 1. 23:52

본문

레이어 컨트롤(Layer Control) 2는 무료 포토샵 확장 스크립트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포토샵 작업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7가지 스크립트를 담고 있는 컬렉션입니다.

레이어 컨트롤 2 웹사이트레이어 컨트롤 2 소개화면


레이어 컨트롤(Layer Control) 2는 어도비 포토샵 CC, CC 2014와 호환이 됩니다.

그림처럼 레이어 컨트롤(Layer Control) 2에 포함된 7가지 제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레이어 이름 편집

2. 사용되지 않는 효과 제거

3. 모든 레이어 효과를 평평하게

4. 빈 레이어 삭제

5. 스마트 오브젝트래스트화

6. 유사한 파일 및 폴더 찾기

7. 스마트 오브젝트로 변환


파일 용량은 1MB 이내이며, madebyvadim 사이트 신청 폼을 통해 메일 주소를 제출하면 레이어 컨트롤 2 파일을 받을 수 링크를 해당 메일로 보내 줍니다.



링크에 통해 파일을 내려 받은 후, 압축 파일을 풀면 Layrs CS6.zxp / LayrsControl_2.zxp 2개의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버전에 맞는 해당파일을 Adobe Extension Manager CC를 통해 설치하신 후 포토샵을 실행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CC 2014 Layer Control 2 메뉴 위치포토샵 CC 2014 Layer Control 2 메뉴 위치

다음으로 포토샵을 실행한 후 창 메뉴를 클릭하고 서브 메뉴에서 확장 메뉴를 선택하면 이미지와 같이 'Layer Control 2'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CC 2014 'Layer Control 2' 활성화 화면포토샵 CC 2014 'Layer Control 2' 활성화 화면

위의 이미지는 어도비 포토샵 CC 2014(Adobe Photoshop CC 20104)에서 Layer Control 2를 활성화시킨 화면입니다.

7가지 활용도 높은 스크립트 기능을 담고 있는 Layer Control 2 매우 유용한 확장 스크립트 콜렉션이므로 실무에서 잘 유용하게 써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