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브라 스포츠 록스,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이어셋의 진화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2. 2. 17:19

본문

자브라 익스트림 2 헤드셋, 스포츠, REVO에 이르기까지 블루투스 전문기업인 자브라의 다양한 제품군을 사용해 봤지만 이번 자브라 스포츠 록스 와이어리스는 한 단계 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서 같은 기대감이 앞섰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브라 스포츠 록스는 활동성이 높은 조깅, 트래킹, 휘트니스 등 실내.외 스포츠를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진정한 핸즈프리의 편리함을 제공해 사랑을 받을 만한 블루투스 와이리스 이어셋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자브라 스포츠 록스의 패키지와 구성품을 간단하게 살펴 보자. 지금까지 자브라의 모든 제품들은 가격과 크기를 불문하고 상당히 고급스럽고 신뢰감이 있는 포장과 구성품을 제공해 왔다. 자브라 스포츠 록스도 예외는 아니다. 세련되고 깔끔한 포장과 구성이 좋았다. 또한 제품이 강철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구성품은 자브라 스포츠 록스 블루투스 이어셋 본체, 암 밴드, 4가지 크기의 이어젤, 3가지 타입의 이어윙, 충전용 케이블, 사용 설명서 및 보증서, 케이블 타이 등으로 제품의 목적에 맞는 알찬 구성이다.



자브라 스포츠 록스는 예전에 사용해 본 자브라 스포츠와 유사한 용도의 제품이지만, 크기와 무게가 가벼워져 휴대성이 항상 되었다. 또한 디자인과 마감에서도 노출할 것과 감춰야 할 것은 확실하게 정리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제품을 처음 살펴 보면서 이어버드 뒷면 커버 속에 감춰진 충전 포트를 못 찾아 설명서를 보고 알 정도였다.


이어셋 케이블도 넥스트랩 밴드 타입으로 꼬임을 최대한 방지했고 제품 전체적으로 깔끔한 마감처리로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좌.우 이어버드를 연결하는 밴드 케이블의 길이는 약 50cm 정도로 목에 걸면 자연스럽게 걸쳐지는 정도여서 남.여 모두 착용하는데 무리가 없고 패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는 여지가 있다.


착용감은 어떨까? 기본적인 착용감은 조금 아쉬움이 없지 않다. 이어셋 하우징에 모든 기능이 탑재되어 무거운 편이라 움직임이 활발한 상황에선 커널 방식이지만 쉽게 빠지는 현상을 보였다. 제품의 문제는 아니다. 자신의 귀 사이즈에 맞춰 이이젤과 이어윙을 활용해 커스터마이징을 하면 착용감은 전혀 문제가 없고 사운드 효과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자브라 스포츠 록스의 돋보이는 장점 중 하나는 탁월한 휴대성이다. 목에 걸치고 다녀도 되지만 목걸이 형태로 착용이 된다. 그 비밀은 이어셋 하우징 뒷면에 자석으로 되어 있어 후면끼리 서로 붙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서로 붙게 되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진입하고 분리하면 다시 페어링이 진행되어 배터리 소모 방지는 물론 격렬한 활동에도 흘러 내리거나 분실 될 요소를 미연에 방지했다. 또한 NFC로 간편하게 페어링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4.0 규격을 사용해 호환성이 높아 스마트폰 등 블루투스 기기와 빠르고 쾌적한 페어링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음악기능은 이어버드를 가볍게 누름으로써 재생 제어가 가능하고 통화 받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통화 시  마이크가 왼쪽 이어버드에 있어 시끄러운 장소에서 통화 할 때 주변 소음으로 송화음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때는 왼쪽 이어버드를 빼서 가까이에 대고 통화를 하면 또렸한 송화음으로 통화할 수 있다. 조용한 곳에서는 통화에 전혀 무리가 없다.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사용시간은 5시간 30분 이내이다. 사용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크기나 디자인을 감안할 때 적은 사용시간이 아니며 일반 5핀 USB 충전단자로 충전할 수 있어 휴대폰 충전기로 상시 충전이 가능하다. 




커널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이어젤과 귓속이 피팅된 상태라면 제대로 된 고품질의 음질을 들을 수 있다. 에이징 후에는 음질이 달라진다. 블루투스 방식이고 스포츠용에 초점을 맞춘 이어셋으로 음질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 바코드를 통해 전용 앱(Jabra Sound)을 설치하면 이퀄라이저를 조절 할 수 있고 돌비 디지털을 적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전문적인 음악 감상용 헤드셋 등과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셋과는 차별화가 되는 제품이다. 블루투스 이어셋에 대한 일반적인 기대치는 경량화, 편의성, 통화 사용성 등이다. 자브라 스포츠 록스는 19g의 경량화와 함께 넥스트랩 밴드 형태의 편의성을 갖춘 훌륭한 모델이다. 한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통화 기능이지만 사운드 음질에 대해서는 동급 제품군 대비 강화된 느낌이다.


자브라 록스 와이리스 스테레오 이어셋은 같은 가격대 와이어리스 이어폰 보다 더 나은 음질 퀄리티를 제공한다. 스포츠 활동에 포커스를 맞춘 사용성과 기능적인 측면은 부족함이 없지만 아쉽게도 통화기능은 다소 부족한 면이 있어 비즈니스 업무용으로 권장하기엔 작은 아쉬움이 있는 제품이다.

<이 글은 Jabra로 부터 제품을 무상증정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