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직을 돕는 270종 이상의 전문 이력서 무료 템플릿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2. 12. 08:00

본문

이력서로 채용 및 인사 담당자의 관심을 끄는데 약 6초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 여러분의 명성과 가치 그리고 인생의 요약을 인상 깊게 전달하여 그들을 설득하고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시간은 생각하는 것보다 짧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이력서는 얼마나 세련된 디자인과 구성으로 미래의 고용주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을까요? 

천편일률적인 전통양식에 맞춰진 이력서로 희박한 기회를 기다리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기업의 채용담당자와 HR 전문가 그리고 헤드헌터들은 수천 개 이상의 입사지원서를 검토하고 확인하는 입장입니다. 그러므로 차별화되지 않고 주목할만한 구조를 갖추지 못한 제대로 검토되지 않고 휴지통행이 되기도 십상입니다. 물론, 일부는 헤드헌터의 서랍 속에 묵혀질 수도 있습니다. 빛을 보기에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한눈에 지원자의 가치와 능력 그리고 경쟁력을 파악할 수 있는 구조와 채용 담당자가 요구하는 체크리스트를 충족시키는 내용이 담긴 이력서(입사 지원서)는 구직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때문이 매우 중요합니다. 



외국계 기업(국내 기업 참조) 구직을 준비하는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Hloom은 워드 포맷의 279종 이상의 영문 이력서 샘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전문적 스킬과 경험, 자격 등을 돋보이게 하는 구조로 제작되어 중요한 6초가 의미 있게 만드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입사지원서가 쓰레기통으로 향하는 것을 피하도록 합니다.



사실상 이력서는 지원자를 사전 탐색하는 것이며, 면접에서 대화를 여는 데 참조하게 됩니다. 그래서 잘 구조화된 이력서는 여러분이 대면 미팅에서 어떤 주제에 영향을 미칠 기회를 마련하게 됩니다.

물론, 여러분을 어느 정도 눈에 띄게 하기 위한 Hloom의 이력서 템플릿 자신만의 이력서를 만드는 지침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템플릿은 참조하면 쉽게 개인 취향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여러분만의 차별화를 기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력서는 단지 적극적으로 새로운 일을 찾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일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므로 이 훌륭한 전문 이력서 템플릿 정보가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직장생활의 기회 또는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할 기회는 불시에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항상 완벽한 이력서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Hloom 무료 이력서 템플릿을 통해 여러분에게 맞는 샘플을 찾고 자신의 스타일을 반영하여 사용자 정의를 한 다음, 사본을 보관해서 편리하게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