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름다운 수백 가지 팬톤 컬러를 웹 페이지에 활용하려면?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3. 8. 05:34

본문

미려하고 형형색색의 팬톤 컬러를 웹 프로젝트 및 모바일웹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다.


팬톤 Sass(Pantone Sass)은 수백여 가지 Pantone© Coated color를 웹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팬톤 컬러 색상 값과 CSS Hex 컬러 값을 색상 영역 위에  함께 적어 놓아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색상 값을 찾아 쓸 수 있게 되어 있다.


Pantone Sass Color ChartPantone Sass Color Chart


아쉬운 점은 색상 영역을 클릭했을 때, 해당 팬톤 컬러의 CSS 헥사(CSS Hex) 값을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컬러 값을 쉽게 복사해 사용할 수 있으니 이용에는 문제는 없다.


팬톤 Sass(Pantone Sass) 컬러 차트를 이용해 디자이너 및 앱 개발자 여러분들의 프로젝트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팬톤(Pantone : 1963년 로렌스 허버트(Lawrence Herbert)가 창립 )은 미국의 세계적인 색상 회사이자 색채 연구소로 유명하다. 수많은 색에 고유번호를 붙여 만든 팬톤 컬러매칭시스템(PMS : Pantone matching system ®)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날렸다.


팬톤 컬러는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인 색채 언어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각종 시각예술분야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술, 건축, 패션, 도료 등 산업 전반에서 표준색채언어로써 사용되고 있다. 팬톤은 지난 2000년부터 매해 12월 ‘올해의 색(The color of the year)’을 발표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