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인 명함, 15가지 탄성을 자아내는 독특한 아이디어 세계 엿보기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4. 22. 12:58

본문

비즈니스에 있어 명함 가장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고객과의 첫 만남에서 자신을 소개하고 좋은 첫인상을 남겨 오랫동안 기억하고 찾을 수 있게 만드는 인연의 연결고리가 되기도 한다.


천편일률적인 일반적인 명함(Business Card) 디자인으로 상대방에게 인상 깊은 첫인상을 남겨주기 어렵다. 그런 까닭에 수많은 비즈니스맨과 기업들은 소재와 형태 그리고 온갖 아이디어를 동원하여 창의적이면서 독특한 디자인 명함을 만드는데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환경으로 시대가 변모했지만, 비즈니스 카드(명함) 디자인은 직업의 특징을 살리고, 다양한 소재와 형태를 통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그것은 디지털과 달리 아날로그만 가지고 있는 미묘한 감성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아래에 소개하는 15가지 독특하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디자인 명함 사례들을 통해 앞으로 만남을 갖게 될 고객에게 강한 첫인상과 더불어 호감을 느끼게 만드는 명함 디자인의 크리에이티브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개별 디자인마다 부가설명을 풀어 놓지 않더라도 여러분이 직접 눈으로 보는 그 자체만으로 각각의 명함 디자인이 내포하고 있는 독특한 차별화를 충분히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치열한 경쟁이 난무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돋보이고 차별화될 수 있는 독특한 아이디어의 비즈니스 명함은 천군만마를 얻은 듯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기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단, 이러한 디자인 명함은 재료, 질감 형태, 가공 방식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제작 가능 여부가 좌우되므로 사전에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 만드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로 타이어, 패션, 방송, 요가학원 등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카드 디자인 사례 이미지 위의 타이틀 링크를 클릭하면 각 명함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01 – 1010 Tyres

02 – Doug Liddle Guitar Instruction

03 – Martyna Wedzicka

04 – Dressew

05 – Cheryl Griffin

06 – Flow Yoga

07 – Yuka Suzaki

08 – Bon Vivant

09 – Myung Dong (Self-optometry)

10 – Denia Salu

11 – BDH

12 – Natalie Daniels

13 – Braganza

14 – Clark&Kent

15 – Ritornell


Via. 15 Unique and Inspiring Business Card Design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