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플랫폼 런칭, 콘텐츠 작가 활동 더욱 용이해져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6. 9. 29. 17:31

본문

최근 Adobe Stock 콘텐츠 작가 플랫폼이 런칭되어 DSLR과 다양한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멋진 사진들을 스톡마켓에 올려 작가 활동 및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한결 더 용이해졌다.


베타 버전으로 런칭되는 Adobe Stock 콘텐츠 작가 플랫폼은 최신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자동 이미지 키워드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어도비 라이트룸 CC(Adobe Lightroom CC), 브릿지 CC(Bridge CC)에서 이미지를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등록된 콘텐츠는 이전과 동일하게 어도비 스톡(Adobe Stock)과 포토리아(Fotolia by Adobe)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어도비 스톡(Adobe Stock) 콘텐츠 작가 플랫폼은 콘텐츠 제출 및 판매를 보다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하지만 베타버전이어서 유발될 수 있는 소소한 불편 요소는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빠르게 개선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어도비 스톡(Adobe Stock) 콘텐츠 작가 플랫폼을 이용하더라도 기존 포토리아(Fotolia) 계정은 이전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작가의 Fotolia 계정과 Adobe Stock 계정을 동기화하는 경우에도 여전히 Fotolia.com을 통해 Fotolia 계정에 접속할 수 있다.


그리고 콘텐츠 판매 로열티는 Fotolia 또는 Adobe Stock 어느 플랫폼을 이용해서 콘텐츠를 제출, 판매하더라도 동일하다. 또한 포토리아 계정에 제출된 모든 서류(세금 서류, 신분증, 동의서 등)가 Adobe Stock 계정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동일한 서류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없다는 점을 계정 동기화가 이유로 밝혔다. 이 계정 동기화는 초기 단계에서 가능하고 이후 단계에서는 더 이상 가능하지 않는 점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