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미지로 되돌아보는 2016년 인기 트렌드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7. 1. 4. 20:02

본문

광고나 웹사이트 디자인 등에 사용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한해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그렇다면 다사다난했던 2016년 한 해 동안 어떤 이미지들이 인기를 끌었을까? 세계적인 스톡이미지 라이브러리인 포토리아가 Fotolia by Adobe 인기 이미지를 바탕으로 작년 한 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유니버셜 언어

유명 가수인 카니예 웨스트가 이모티콘을 미래의 커뮤니케이션 형태로 인용한 것을 비롯하여 2016년은 이모티콘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는 한 해였다. 어느 국가에서나 통용되는 유니버셜한 언어인 한편 사용자 경험을 단순화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이모티콘은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활용되며 2016년 베스트셀러 이미지 대열에 당당하게 합류했다.

 


건강과 웰빙

신선한 과일과 채소 이미지의 인기는 건강와 웰빙에 대한 점점 높아지는 우리의 관심을 대변한다. 또한 동일한 과일, 채소 이미지라도 인스타그램 스타일로 깔끔하게 정돈된 이미지가 인기를 끄는 추세다.

 


파란 하늘

햇살이 환하게 빛나는 파란 하늘은 자유, 영감, 긍정적인 마인드를 상징하면서 동시에 창의력과 혁신을 표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파란 하늘 이미지는 언제나 인기 있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비즈니스

정장을 입은 비지니스맨이 악수하거나 비즈니스 계약을 체결하는 장면은 어느 국가에서나 통용되는 이미지이다.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인물 이미지는 역동과 생산성, 진보를 상징하기에 좋다.


이정표와 화살표

다양한 문제 상황에서의 서로 다른 관점, 방향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이미지는 여러 방향을 향하는 이정표 또는 화살표이다. 우리의 일상 생활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으로, 이러한 다양성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2016년 최고 베스트셀러 이미지인 점은 전혀 놀랄만하지 않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