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개발자.디자이너를 위한 색상 팔레트 추출 프로그램, 사이트 팔레트(Site Palette)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8. 4. 18. 12:45

본문


웹 사이트 구축이나 디자인 프로젝트에 있어 색상 계획(Color Scheme)를 세우는 것은 중요하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일련의 과정이기도 하다.

웹 개발자나 디자이너들이 적절한 컬러 팔레트를 생성하기란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제는 컬러 팔레트 생성하고 자신만의 컬러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는 고민은 조금 내려놓아도 될 것 같다.

소개하는 '사이트 팔레트(Site Palette)'는 웹 페이지 색상을 기반으로 컬러 팔레트를 생성하는 무료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이다.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워서 해외에선 최고의 크롬 확장 애플리케이션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호평을 얻고 있다.

사이트 팔레트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크롬 브라우저에서 추출하고 싶은 사이트를 방문하고 도구 창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트를 분석하여 Color Cube, Median Cut, Meterial design으로 구분하여 팔레트를 추출해 준다.

각 팔레트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스케치(Sketch) 템플릿, 어도비 스와치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구글 팔레트, Coolors와 연동해서 오픈하고 사용자만의 컬러 팔레트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다.

각 팔레트의 컬러별로 색상 이름과 HEX 코드값을 제공하고 있어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복사하여 다른 애플리케이션나 디자인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용법과 활용은 동영상과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