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D 프린팅을 위한 디자인 방법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9. 2. 16. 03:42

본문

3D 프린팅을 위한 디자인 방법 3D 프린팅을 위한 디자인 방법


3D 프린팅은 혁신적인 신기술로서 무엇이든 실현할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3D 프린터는 내구성이 강하고 단단한 ABS 플라스틱 구성 요소 또는 품목을 인쇄하기 위해 특별한 형태의 플라스틱 필라멘트를 사용한다.

그러나 콘크리트, 유리, 티타늄, 강철 등의 소재로 작업 할 수 있는 프린터는 대부분 산업용 3D 프린터다. 더 튼튼한 소재는 디자인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중요한 디자인 가이드 라인을 고려해야 할 때 특히 유용하다.

디자인 및 그래픽 아트에서 주로 손으로 스케치, 디지털 콘텐츠 및 이미징 소프트웨어, 플랫, 2D 스타일 디자인을 사용한다. 3D 프린터는 우리에게 새로운 것을 어떻게 제공할까? 어쩌면 가끔씩 3D 모델링을 할 수도 있고 어쩌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어떤 경우이든 두 매체는 상관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우리는 알아야 할 몇 가지 디자인 팁과 그래픽 및 시각 디자인 산업에 적용되는 방법을 설명할 것이다.


메이저 브랜드는 디자인을 위해 3D 프린팅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

다양한 대기업과 조직은 3D 프린팅 기술의 잠재력을 깨달을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업무에서 3D 프린팅 기술을 구현했다.

나이키, 노키아, 이탈라, 코카콜라 그리고 폭스바겐 조차도 3D 프린팅 도구로 제작하고 디자인 해 왔다 . 나이키는 3D 프린팅 개념을 사용하여 제조 제품으로 만들었는데, 그중 일부는 지금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더 큰 회사와 조직이 이 기술을 채택하고 활용하기 시작하면 곧 더 작은 회사로 이어지는 낙수효과가 유발될 것이다"

그들이 이 기술에 착수한 이유는 설계 및 공정을 간소화하기 때문이다. 모든 제품 디자인 또는 프로토 타입을 사내에서 제작할 수 있으며, 출하 시기가 되면 내부에서 제조할 수도 있다.

이것은 그래픽 디자인과 관련이 없지만 하나의 분명한 사실을 지적한다. 더 큰 회사와 조직이 이 기술을 채택하고 사용하기 시작하면 곧 당신을 포함하여 더 작은 회사로 낙수효과가 유발될 것이다.

더 많은 회사는 3D 프린팅과 호환되는 개념과 비주얼을 원할 것이다. 이는 필요한 도구와 소프트웨어로 작업 할 수 있는 전문가에게로 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술과 도구로 아직 교육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이제는 이상적인 시기이다.


프린팅 기술 배우기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작업할 다양한 3D 프린팅 기술과 하드웨어에 대해 조사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왜? 사용되는 재료와 프린터에 따라 고유한 사양으로 작업해야 하기 때문이다.

ABS, 알루미드(alumide), 폴리아미드(polyamide) 및 고무(rubber)와 같은 재질은 모두 연동 부품을 포함하는 구성 요소와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즉, 조립이 매우 간편한 스냅 구성 요소를 작성할 수 있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청동, 금, 은 및 수지와 같은 재료로는 가능하지 않지만, 재료의 일관성이나 질감에 의한 것이 아니다. 실제로 이러한 프로세스 중에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3D 프린터이다. 후자의 재료는 연동 부품을 만들 수있는 프린터 유형과 호환되지 않는다.

또한, 이러한 프린터가 구성 요소를 만드는 방식은 재료에 따라 다르다. 연구가 모두 다르다는 것과 이것이 설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연구를 해야 한다.


벽 두께에 유의해야 한다.

전통적인 2D 기반 설계로 작업할 때 치수가 중요하지만, 반드시 모델의 두께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사양 및 숫자 측정을 사용하여 실제 크기를 나타낼 수는 있지만, 실제로는 많은 경우 스케일을 조정할 필요가 없다.

3D 프린팅에서는 그렇지 않다. 작성중인 항목의 벽 두께를 항상 염두에 두기를 바란다. 너무 두꺼운 벽은 너무 많은 내부 응력을 발생시켜 아이템 자체가 붕괴되거나 표면이 부서질 수 있다. 벽이 너무 얇으면 깨지기 쉽고 깨지기 쉬운 개념이나 프로토 타입이 될 수 있다.

내구성이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치수를 설계하고 계획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기능은 브러시를 적용하려는 기능 중 하나다.


파일 해상도가 여전히 중요하다.

3D 프린팅을 사용하면 디자인을 파싱하고 디지털 파일 또는 청사진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그래픽 및 시각적 디자인에서 파일 해상도는 특히 큰 제품이나 인쇄물을 사용하는 경우 매우 중요하다.

작은 해상도의 파일을 너무 많이 늘리면 거칠어지고 픽셀화 된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규모가 더 큰 환경과 치수에서 항상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축소 작업은 백업 크기 조정보다 정확하기 때문이다.

3D 프린팅 디자인의 공통 파일 형식은 STL 또는 standard triangle language 형식이다. 프린팅된 디자인은 더 넓은 3D 공간에서 삼각형으로 변환되므로 프린터 및 관련 하드웨어가 결과 항목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다.

시각적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청사진의 해상도나 파일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지 않기를 바란다. 너무 많으면 내부 콘텐트가 너무 많아서 기계 및 다른 설계자가 처리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무 작 으면 아무도 STL에서 양질의 인쇄물을 얻을 수 없게 된다.

해결책은 파일 해상도뿐만 아니라 3D 모델링의 세계에서 "허용 오차"라고 불리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다.


3D 프린팅은 그렇게 다르지 않다.

언뜻보기에 3D 프린팅과 매체 디자인은 그래픽 및 시각 디자인에서 현재하는 작업과 많이 다르다. 두 가지 형태의 디자인 모두 현대 디지털 소프트웨어 및 도구에 대한 실무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물론, 3D STL 파일보다 인포그래픽 또는 비주얼 모델을 디자인하기 위해 다른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개념과 메커니즘은 비슷하다.

여기서 설명한 팁을 염두에 두면 잘 할 것이다. 3D 모델링 및 디자인 도구로 작업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하지 않았다면 가능한 한 빨리 그 모델을 사용하고 싶을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디자이너와 비주얼 아티스트를 요구하는 첨가제 및 제조 제품 및 서비스 시장은 2020 년까지 현재 속도의 7 배 까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점에서 시장 가치는 200 억 달러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된다.

Via. HOW TO DESIGN FOR 3D PRIN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