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미지로 폰트 이름 찾기, 무료 인공지능 웹서비스 What Font Is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9. 3. 5. 14:49

본문

이미지로 폰트 이름 찾고 무료 폰트를 활용하는 손쉬운 방법. 무료 인공지능 웹서비스 What Font Is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웹 서핑을 하다 보면 멋진 폰트를 만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폰트 이름, 무료 폰트 또는 유료 폰트 여부 그리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위치를 아는 방법이 궁금할 때가 있다. 물론 폰트 관련 애플리케이션이나 몇 가지 유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과정이 복잡한 예도 있다.


이런 경우 무료 폰트 찾기 웹 서비스인 'What Font Is'를 이용하면 손쉽게 폰트를 찾고 활용할 수 있다. What Font Is는 단순히 폰트 그림을 업로드하거나 해당 폰트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강력한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가 450,000가지 이상의 폰트(유료 및 무료 포함)을 검색하여 가장 유사한 60종의 폰트를 보여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폰트를 활용하도록 도와준다.


폰트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Fint The Font]를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2차 조정 과정을 거치게 된다. 최대한 글자가 선명하도록 한 다음 [USE IMAGE] 버튼을 클릭한다.


2차 조정을 거쳐 인식된 글자 중 가장 선명한 글자를 선택해 한 자씩 입력한다.


최종 확정한 글자를 바탕으로 인공 지능이 가장 유사하고 적합한 유료 및 무료 폰트 60가지를 리스트로 보여준다. 폰트 리스트를 보면 폰트 이름과 무료 폰트(Free)또는 유료 폰트 여부와 가격 그리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한다.


참고로 아래 사항을 참고하면 검색 결과를 높일 수 있다.

- 텍스트는 가로 형태여야 한다. 

- 글자는 변형하지 않아야 한다. 

-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글자의 해상도가 80픽셀 이상이어야 한다. 

- 배경색은 글자 색상보다 밝아야 한다. 

- 최대 글자 수는 10자입니다. 

- 최소 글자 수는 2자입니다. 

- 이미지를 회색 조로 만든다. 

- 최고의 해상도 1000px X 120px이다.


이미지로 폰트 이름 찾기, 무료 인공지능 웹서비스 What Font I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