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병사가 디자인한 공군 의복 캐릭터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본상을 수상했다.


공군 전투복, 정복, 비행복, 정비복 등 공군 장병이 입는 의복 50 여종을 캐릭터로 디자인 했으며 디자인은 공군본부 미디어콘텐츠과 서희강(29) 병장이 직접 기획, 디자인해 눈길을 끌었다. 서병장은 홍익대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했고 국카스텐, 김완선, 노을 등 유명 가수 앨범의 표지 디자인을 제작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군 의복 캐릭터의 디자인 방향은 가급적 필수 요소만 표현하여 미니멀 디자인을 추구하고 굵은 선과 편안한 색채를 활용하여 정제되고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자 했다. 또한, 베이직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복 캐릭터 디자인이 시각적 체계를 갖추고 활용도가 높도록 했다.

공군은 공군 의복 캐릭터를 공식 블로그인 '대한민국 공군 공감 블로그(afplay.kr)'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며, 오픈소스로 비상업적 목적으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지만, 상업적 사용은 금지했다.

배포하는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 디자인 패키지 파일에는 공군 의복 캐릭터 활용 안내서.pdf 파일과 공군 의복 캐릭터 및 구성요소들의 일러스트 파일(.ai) 원본 그리고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배려하여 각 캐릭터 및 부착물을 PNG파일과 PDF파일을 담았다.


공군 의복 캐릭터 디자인 파일받기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