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 넘버스 대체하는 유용한 온라인 차트·그래프 작성 웹서비스

Design News/Infographic

by 김현욱 a.k.a. 마루 2019. 4. 10. 05:50

본문

그래프와 차트는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개체 간의 관계를 표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아울러 단순한 수치와 통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옵션이기도 하다.

유용하고 매력적인 차트와 그래프를 작성하려면 두 가지가 필요하다. 통계 지식과 유용한 차트·그래프 생성 도구다. 통계 지식은 학교에서 배울 수 있지만, 전문적인 차트·그래프 생성은 유용한 온·오프라인 작성 도구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Excel)이나 macOS 넘버스(Numbers)를 대체하고도 남을 유용한 온라인 차트·그래프 생성 도구들을 만나 보도록 하자.

이 글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차트·그래프 작성 웹서비스 중 대표적인 서비스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추가적인 웹 서비스는 링크를 통해 안내한다.

Livegap Charts

Livegap Charts

스프레드 시트 패널에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MS Excel에서 업로드할 때 차트의 실시간 미리 보기를 제공하는 무료 차트 및 그래프 작성 서비스다. 선, 막대, 누적 막대, 레이더, 원형 및 도넛과 같은 일련의 차트 유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등록이나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다.

Beam

Beam

Beam을 사용하면 다양한 모양과 색상으로 아름답고 전문적인 차트를 만들 수 있다. 그래프를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거나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다. 데이터 시각화는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제작이 자유롭다.

Google Charts

Google Charts

Google Goliath는 모든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시각화를 포함한다. 구글 차트(Google Charts)는 무료이며 기능이 풍부하고 사용하기가 쉽다. 대화 형 차트를 만들고 다양한 갤러리에서 옵션을 선택하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적 데이터를 만들 수 있다.

Visme Graph Maker

Visme Graph Maker

매력적인 차트, 그래프 및 infographics를 쉽게 만드는 온라인 도구 Visme Graph Maker는 무료이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차트를 만들거나, 보고서를 인포그래픽스(infographics)로 바꾸거나, 다양한 멋진 템플릿 중에서 선택하거나, 온라인으로 데이터 시각화를 공유하거나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할 수 있다.

RAW Graphs

RAW Graphs

RAW 그래프를 사용하면 평범한 스프레드시트를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으로 놀라운 그래프와 차트로 변환할 수 있다. 데이터를 웹 응용 프로그램에 붙여 넣고 적절한 시각적 모델을 선택하고 만든다. 미리 보기를 확인하고 원하는 벡터 그래픽에서 작성된 시각화를 변경하거나 편집하고 향상할 수 있다.

추가적인 다양한 온라인 차트·그래프 작성 웹서비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20+ 유용한 온라인 차트 및 그래프 생성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