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대 최강 전체 페이지 스크린 캡처 도구, Full Page Screen Capture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9. 4. 16. 18:20

본문

지금까지 사용해 본 전체 페이지 화면 캡처 도구 중 PDF와 이미지로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가장 만족도 높고 퍼펙트한 전체 페이지 스크린 캡처 도구 'Full Page Screen Capture'를 소개한다.

물론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람도 많겠지만 지금까지 몰랐거나, 수고스럽게도 한 화면씩 스크린 캡쳐를 한 다음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툴을 이용해 이어 붙이기를 한 다음 활용했던 분들에겐 강력 추천 전체 화면 캡처 도구다.

화면 캡쳐, 스크린 캡처 특히 전체 페이지 스크린 캡처는 PPT, 서비스 소개, 강연, 인포그래픽, 회사 소개서 등 다양한 자료를 완성도 높게 만들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인다. 그러한 까닭에 스크린 캡처 도구는 필수 유틸티리 중 하나다.

Full Page Screen Capture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전체 페이지 스크린 캡쳐 Full Page Screen Capture)는 전체 화면, 창, 지정 영역 등 다양한 화면 캡처 옵션을 제공하지 않지만 스크롤되는 웹페이지를 한 장의 이미지나 PDF로 저장하고자 할 때 아주 유용하다.

Windows나 macOS 등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화면 캡쳐 도구를 비롯하여야 다양한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나 브라우저 플러그인이 있지만 유독 전체 페이지 화면 캡처에 있어서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해 늘 아쉬움이 컸다.

단일 페이지의 경우, 어렵지 않게 깔끔한 페이지 스크린 캡쳐를 할 수 있지만 중첩 레이어 형태로 구성된 스크롤 페이지는 스크린 캡처 결과 이미지에 플로팅 바, 레이어로 만든 내비게이션 바 등이 겹쳐서 캡처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한 화면씩 스크린 캡쳐를 한 다음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툴을 이용해 이어 붙이기 하면 되지만 이게 얼마나 삽질인지 해 본 사람들은 다 안다.

Full Page Screen Capture 작업 내역

전체 페이지 화면 캡쳐(Full Page Screen Capture)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립 캡처 결과물을 PDF와 이미지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히스트로 메뉴를 통해 스크린 캡처 내역을 확인하고 언제든지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존 내역을 삭제도 가능하다.

Full Page Screen Capture 환경설정

설정 메뉴에서 이미지 포맷 방식을 지정할 수 있는데 PNG, JPG 포맷을 지원한다. 저장할 디렉터리 지정도 가능하며 PDF 파일로 저장시 네 가지 포맷 사이즈(US Letter, US Legal A4, full image)를 지정할 수도 있다. 보고서용 A4 사이즈 PDF 파일로 저장하면 규격에 맞춰 분할 페이지로 깔끔하게 나누어진 한 개의 PDF 파일로 저장된다.

Full Page Screen Capture PDF 저장 예시(A4 포맷)

그동안 중첩 레이어, 내비게이션 바, 플로팅 메뉴, 기타 웹 요소들의 방해로 전체 페이지 스크린 캡쳐캡처 작업에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이제 전체 페이지 스크린 캡처 Full Page Screen Capture)를 활용해서 한방에 날려 보내길 바란다.

Full Page Screen Capture 활용 예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