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 미디어 브랜딩 올바른 방법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9. 24. 17:03

본문

소셜 미디어 브랜딩 올바른 방법


오늘날 디지털화 된 사회에서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 기업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온라인 상태다. 브랜드는 마케팅 전략에 소셜 미디어를 계속 포함하고 있으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는 잠재 고객과 상호 작용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며 비용이 효율적인 마케팅에 액세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쟁 업체가 소셜 미디어를 강화함에 따라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도 풀어 가야 할 과제다.

그러나 강력하고 브랜드화 된 소셜 미디어 채널을 구축하는 것은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브랜딩은 단순히 회사 로고, 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글꼴 또는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전부가 아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받아들이는 철학이자 제공하는 고객 경험이다. 브랜드는 고객에게서 기업이 떠오르는 느낌이다.

그리고 온라인 비즈니스의 브랜딩도 사뭇 다르지 않다.


소셜 미디어 브랜딩 전략

다음 4가지 소셜 미디어 브랜딩 전략은 인지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결과적으로 팔로워를 확보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1. 메시지가 일관적인지 확인한다.

일관성은 소셜 미디어 브랜딩의 핵심이며 소셜 네트워크에 가입한 직후에 시작되어야 한다. 물론, 먼저 어떤 종류의 콘텐츠가 타겟 고객에게 공감하는지 알아 내야 하지만 일단 파악하면 일관성이 브랜드 메시지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프로필 바이오를 최적화하여 기본 메시지를 캡슐화하도록 시작한다. 서비스 / 제품 사용의 이점을 언급하고 사람들이 계정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더 심각한 문의를 위한 또 다른 연락 수단을 제공해야 한다.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게시한다. 자주 게시하면 잠재적으로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면서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이 소셜 미디어 피드에 콘텐츠를 넘쳐나게 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잠재 고객 참여 및 활동을 분석하고 최적의 게시 시간과 최적의 게시 빈도를 파악해야 한다.

시각적 콘텐츠를 활용한다. 이미지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정체성을 요약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여러분의 비주얼은 지지하는 것과 타겟 시장이 관심을 갖는 주제를 반영해야 한다.

타겟 청중과 관련된 전문 용어 및 문구를 포함하는 일반적인 게시 어조를 설정한다. 이렇게 하면 브랜드를 쉽게 알아볼 수 있고 목표 시장과 진정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톤을 찾으면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진정성이 없고 강제로 들릴 위험이 있다.


2. 지속적으로 참여한다.

팔로어와의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회사의 가치를 입증하며 소비자의 최우선 순위를 유지할 수 있다.

자신 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소셜 미디어 콘테스트를 실행하여 타겟 잠재 고객을 참여시킬 수 있다.

또한 도움이 되고 친절한 회사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므로 사용자의 질문과 의견에 응답해야 한다.

커뮤니티와 그룹을 만들거나 참여하는 것을 고려한다. 이를 통해 타겟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채팅은 타겟 청중을 직접 참여시키는 또 다른 방법이다. 해시 태그(#)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 및 다른 비즈니스와 연결한다. 이러한 종류의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전문성을 보여주고 브랜드 평판을 구축할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특전을 제공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팔로워에게 쿠폰이 포함된 비공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브랜드 색상, 로고 및 일반 정보를 포함하여 사이트 또는 매장을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3. 인플루언서를 활용한다

탄탄한 소셜 미디어 팔로어를 구축한 후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 논리적 다음 단계가 되어야 한다.

거의 50%의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위해 소셜 미디어의 인플루언서 추천에 의존한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인플루언서가 고객에게 다가 갈 수 있는 힘에 편승하는 것은 어떨까?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식별하여 시작한다. 중소기업의 경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팔로어 1 천 ~ 10 만 명)를 사용하는 것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일 수 있다. 주요 소셜 채널에서 대상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업데이트와 상호 작용하고, 콘텐츠를 공유한다.

브랜드와 일치하는 인플루언서와 관계를 구축한 후에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동시에 인플루언서에게 혜택을 주는 캠페인을 홍보한다.

인플루언서가 동의하면 자료 및 기타 리소스를 포함한 모든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그들에게 가능한 한 쉽게 만들되, 그들 자신의 목소리로 공간을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콘텐츠가 시간에 민감한 경우가 아니면 캠페인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다시 공유 할 수 있다. 웹 사이트, 블로그 및 기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게시한다. 이메일 구독자에게 보낼 수도 있다.


4. 분석을 중단하지 말아야 한다

방법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정기적으로 브랜딩 노력을 분석해야 한다. 퍼포먼스 통찰력이 없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노력에 예산과 시간을 낭비하게 될 수 있다.

반면에 모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 빨리 확립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브랜딩 전략을 조정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전략을 수립한다. 회사 관련 키워드를 모니터링하여 대화를 시작하거나 업계 키워드를 추적하여 새로운 참여 기회를 찾을 수 있다. 브랜딩 외에도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브랜드의 긍정적인 특성을 강조하므로 홍보에도 도움이 된다.


마지막 생각들

이제 브랜딩이 더 이상 로고와 색상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은 여러분의 목소리, 이미지, 심지어 타겟 청중에 관한 것이다. 사업주와 마케팅 담당자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에서 결과 추적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즉, 소셜 미디어 브랜딩에는 약간의 인내가 필요하지만, 이 4가지 기본 전략은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개선하기 위한 길을 안내할 것이다.

원문 참조) Social Media Branding: How To Do It Righ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