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6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0. 8. 13:58

본문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6가지


성공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는 개성과 브랜드 약속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모든 비즈니스에 중요합니다.

자신의 비즈니스 또는 고객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생성하든, 성공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데 무엇이 필요한지 이해하는 것이 의도적으로 디자인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브랜드의 고객에게 공감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무언가를 생각해내는 것이 어둠 속에서 찾는 것과 같습니다.

다음은 성공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6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1. 정의된 브랜드 보이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전에 브랜드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브랜드 고객에 대한 약속은 무엇입니까?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브랜드 보이스를 의식적으로 강화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 아이덴티티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것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브랜드를 정의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는 브랜드가 경쟁 업체와 차별화되는 방식, 브랜드가 고객에게 약속하는 것, 브랜드를 설명하는 키워드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브랜드의 시각적 정체성을 개발하기 시작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이를 사용하여 모든 시각적 선택을 가이드 하십시오.

브랜드의 키워드가 "모던(modern)", "볼드(bold)" 및 "진정(authentic)"인 경우 색상 팔레트, 서체 및 이미지와 같은 것을 선택할 때 이러한 개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설계 - 브랜드 보이스Bestow Rebrand by KYLE ANTHONY MILLER for BRASS HANDS


2. 의도적인 색상 팔레트

색상은 모든 디자인에서 가장 강력한 심리적, 정서적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올바른 색상 팔레트는 사람들에게 여러분이 주고 싶은 인상을 정확하게 줄 수 있는 반면, 잘못된 색상 팔레트는 그들에게 불균형하고 불확실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단일 디자인 요소에 많은 부담을 주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색상은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회사에 대해 느끼는 방식과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색상은 사람들이 회사에 대해 느끼는 방식과 구매 행동에 영향을 줍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기본 색상을 결정하기 전에 다양한 색상의 의미를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보조 색상을 찾기 위해 다른 가치를 고려하십시오.

그 의미가 브랜드에 완벽하게 맞는 컬러 팔레트를 선택해야 한다는 말은 없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키워드 및 가치에 반하는 색상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설계 - 의도적인 색상 팔레트Color System - Wibbitz by FILIP JUSTIĆ for BALKAN BROTHERS


3. 정체성을 강화하는 타이포그래피

색상은 브랜드가 불러 일으키는 감정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타이포그래피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서체에는 고유한 개성이 있으며 고유한 인상을 줍니다. 잘 선택된 서체는 만들려는 브랜드를 강화하는 반면 잘못된 서체는 잠재 고객에게 혼란을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성스럽고 우아함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는 Bombardier 또는 Haymaker와 같은 서체를 중심으로 타이포그래피 계층을 구축해서는 안됩니다. 마찬가지로 법률 회사는 Comic Sans와 같은 서체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훨씬 더 중립적이고 거의 모든 종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서체가 있지만 단점은 이를 사용하는 다른 모든 브랜드 사이에서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Helvetica를 사용하는 브랜드 수를 고려하십시오. 하나의 예로써). 디자인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고유하게 연결되도록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설계 - 타이포그래피Empower – Brand Guidelines by LUCIE BAJGART for EMPOWER


4. 독특한 로고 + 워드마크(로고타입)

로고 버전이 두 개 이상 필요합니다. 하나는 그 자체로 그래픽 로고여야 하지만 다른 하나는 그래픽 표현과 함께 워드마크 (로고타입이라고도 함)를 포함해야 합니다. 물론, Apple이나 Toyota와 같은 회사는 로고만으로도 알아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브랜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로고 마크와 함께 사용되는 워드 마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 잘 확립합니다.

로고 버전이 두 개 이상 필요합니다. 하나는 그 자체로 그래픽 로고이고 다른 하나는 워드 마크를 포함해야 합니다.

어떤 회사는 로고 마크를 즉시 식별할 수 있어야 하고 워드 마크와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례도 보았습니다. 그리고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사람들은 검색 결과에서 확실히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는 브랜딩을 위한 엄청난 기회를 놓친 것이며 확실히 브랜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설계 - 독특한 로고 + 워드 마크Eterneva Logo System and Illustrations by JENNIFER HOOD for HOODZPAH


5. 브랜드 강화

브랜드를 강화할 기회를 간과하지 마십시오. 위에서 언급했듯이 회사는 종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수 있는 영역을 간과합니다.

회사에서 출시하는 모든 콘텐츠는 가능할 때마다 이를 나타내도록 브랜드화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고해서 모든 것에 로고를 박아야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콘텐츠가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시각적 콘텐츠에서 이는 브랜드 색상 팔레트 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인지도를 천천히 구축하는 유사한 시각적 신호를 사용하여 해당 브랜드와 상징적으로 연관되는 특정 시각적 스타일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설계 - 브랜드 강화IF - Branding 02 by BALKAN BROTHERS for BALKAN BROTHERS


6. 일관성

성공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때 저지를 수 있는 최악의 실수 중 하나는 일관성이 없는 것입니다. 대형 브랜드에는 로고, 워드 마크, 브랜드 색상 및 기타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디자인하는 모든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한 브랜드 지침을 설정하여 시각적 요소를 일관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브랜드 가이드 라인은 복잡할 필요는 없지만 참조하기 쉬워야 실제로 준수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가이드 라인은 브랜드 색상이 무엇인지 (HEX 코드 및 RGB 값 포함), 로고 사용 방법, 사용할 서체 및 방법, 광고나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에서 사용할 이미지의 종류를 정확히 설명해야 합니다. (항상 사람이나 식물 또는 이와 유사한 것을 포함해야 합니까? 그런 것들을 포함해서는 안됩니까? 등). 사용할 언어와 사용하지 말아야 할 사항에 대한 지침도 포함하십시오. 브랜드 가이드 라인은 복잡할 필요는 없지만 참조하기 쉬워야 실제로 준수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설계 - 일관성Neon Brand Guide by KYLE ANTHONY MILLER for BRASS HANDS


자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하든 클라이언트를 위해 디자인하든 일관성은 인식 가능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하는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데 핵심입니다. 브랜드가 전 세계에 공개하는 모든 콘텐츠를 고려하고 브랜드의 스타일과 기준에 맞는지 확인합니다.

원문) 6 things you need to design a strong brand identity syste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