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시트, 새로운 스마트 자동 완성 기능 데이터 입력시간 단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0. 20. 11:38

본문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새로운 자동 완성 기능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입력 시간이 대폭 단축되어 앞으로 구글 스프레드 시트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이전에 지메일(Gmail) 스마트 편지 쓰기 기능을 통해 이름 자동 완성부터 문장 완성, 시간 절약에 이르기까지 많은 도움이 되었던 전례가 있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의 새로운 스마트 자동 완성 기능을 통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작업 사례는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전체 이름이 있는 열이 있고 성이 있는 열을 만드는 경우, 첫 번째 항목을 입력하면 수식이 제안된다. 마찬가지로 우편 주소에 대한 열이 있고 우편 번호로 다른 열을 만드는 경우, 첫 번째 항목을 입력하면 스마트 자동 완성이 코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 자동 완성 기능은 개인 사용자라면 초대장이나 연말 연시 연하장을 보낼 사람 목록을 준비할 때 유용할 것이고, 기업이라면 고객사 주소록을 정리하는 데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의 새로운 자동 완성 기능은 시트의 컨택스트를 이해하는 것 외에도 구글(Google) 지식 그래프에서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가져올 수도 있다.

구글은 이 기능을 11월 5일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출시될 것이며, 기본적으로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