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거티브 공간 활용 베스트 워드마크 사례 30선

분류: Design News/Identity Design 작성일: 2020. 10. 22. 09:51 Editor: 마루[maru]
반응형

네거티브 공간을 활용한 로고나 워드마크는 은근히 시선을 끄는 매력을 발산하고 때로는 무릎을 탁 칠 만큼 놀라운 센스에 놀라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네거티브 공간 활용 베스트 워드마크 사례 30가지는 어울림과 영리함에 시선을 끌고 절로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 워드마크 프로젝트는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로고 디자이너 Sander가 현대인들이 매일 사용하는 일반적인 단어들을 기반으로 워드 마크를 특징있게 표현한 것입니다.

각각의 워드마크를 보면 글자 사이에 네거티브 공간을 활용하여 단어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잘 표현한 작품들입니다.

예를 들어 'SHARP' 라는 단어의 디자인은 문자 'R'과 'P' 사이의 네거티브 공간에 칼을 넣어 구성되어 있으며, 'SLOW' 라는 단어는 문자 'L' 과 'O' 사이에 달팽이를 넣어 구성했습니다. 'EXPLODE'는 문자 'O'와 문자 사이에 버섯구름을 표현해 폭발의 의미를 표현했습니다.


디자이너 Sander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러한 워드마크를 만들고 Nimbus Sans Bold 와 같은 굵은 산세리프 서체를 사용하여 단어를 입력한 다음, 네거티브 공간 활용 가능성을 찾는다고 합니다. 그는 펜툴을 사용하여 네거티브 공간 사이에 개체를 만들고 Shape Builder Tool을 사용하여 모양을 결합 및 추출하고 Direct Selection Tool을 사용하여 패스 경로를 편집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30가지 네거티브 공간 활용 워드마크 사례들을 살펴 보고 여러분도 멋진 워드마크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30가지 네거티브 공간 활용 워드마크 사례 보기



반응형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