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매력 높은 밀레니얼 세대 관심을 끄는 UX 디자인 팁 5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1. 5. 09:23

본문

구매력 높은 밀레니얼 세대 관심을 끄는 UX 디자인 팁 5가지


밀레니얼 세대는 지속해서 성장하는 구매력을 가지고 있다. 당연히 기업들은 밀레니얼 세대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일에 관심이 많다. 2021년까지 밀레니얼 세대는 20억 달러 이상의 구매력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비 붐 세대와 X 세대는 각자의 필요와 욕구가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 이제 밀레니얼 세대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또 다른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MarTech Advisor의 보고서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54%가 온라인으로 구매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인터넷,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온라인 경험이 공통된 세상에서 성장했다. 그래서 매력적인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는 이 세대를 염두에 두고 웹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디자인을 만들어야 한다. 다음은 밀레니얼 세대를 끌어들이는 웹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정리한 내용이다.


1. 웹 사이트는 모바일 친화적이어야 한다

웹 사이트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다면 모바일 친화적이어야 한다.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를 구축하면 검색엔진 최적화 등급이 향상된다. Google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최우선으로 간주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55세 이상의 사람들보다 더 높은 비율로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다. 즉, 스마트폰에서 귀하의 웹 사이트를 찾을 가능성이 높다.

모바일 페이지가 밀레니얼 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려면 페이지가 빠르게 로드되어야 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웹 사이트가 삶의 일부인 세상에서 자랐기 때문에 빠르게 로드되기를 기대한다. 사이트가 로드되는 데 2​​초 이상 걸리면 밀레니얼 세대 고객이 다른 곳으로 이동할 것이다.

모바일 사이트와 데스크톱 사이트의 콘텐츠를 일관되게 유지한다.

사용자들은 혼동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콘텐츠가 일관되지 않으면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하고도 잘못된 사이트에 접속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사이트의 콘텐츠는 스와이프 및 탭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야 한다. 모바일 사이트의 탐색은 간단해야 한다.


2. 셀프서비스 만들기를 우선시 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다른 어떤 세대보다 즉각적인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그들은 기술에 몰두해 자랐다. 그들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좋아요'와 '문의'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을 원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필요한 답변을 받기 위해 앉아서 5 ~ 10분을 기다릴 인내심이 없다. 그들은 단순한 Google 검색으로 스스로 얻을 수 있는 일반적인 대답을 얻기 위해 10명의 다른 사람들에게 동일한 문제를 설명할 필요가 없다.

여러분의 웹 사이트는 밀레니얼 세대가 자신이 갖고 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여기에는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의 참여도를 높이는 방법 자습서 및 기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포함된다. 모니터링되는 포럼과 FAQ 페이지도 있어야 한다.


3. 사용자 경험이 모든 것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사용자 경험이 전부다. 밀레니얼 세대는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면 제품이나 서비스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 AWS의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고객의 88%가 나쁜 사용자 경험을 경험한 후 웹 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가능성이 적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에 따라 UX 트렌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것은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가장 높은 ROI 활동 중 하나다. Dribble 및 BrainStation 과 같은 플랫폼은 디자인 기술과 트렌드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제공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모든 것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자랐기 때문에 이전 세대보다 더 높은 수준의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그들은 그들에게 이용 가능한 과다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웹 사이트가 제대로 로드되지 않거나 탐색하기 어렵거나 속도가 느리면 밀레니얼 세대는 수천 개의 경쟁 업체 중 하나로 빠르게 이동한다.

밀레니얼 세대의 관점에서 볼 때 좋은 사용자 경험은 중단을 위해 설계된 사용자 경험이다. 대부분의 밀레니얼 세대 방문자가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페이지 방문이 전화 통화, 메시지, 소셜 미디어의 알림 및 게임으로 인해 중단될 것이다. 사용자는 페이지에서 벗어나 탐색한 다음 페이지로 바로 돌아와 중단없이 계속 작업할 수 있어야 한다.


4. 매력적인 연락처 페이지 만들기

밀레니얼 세대를 염두에 두지 않고 만들어진 페이지를 방문하면 연락처 페이지가 표준이고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기에는 전화번호와 실제 주소가 포함된다. 밀레니얼 세대들이 선호하는 의사소통 방법은 전화를 걸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여러분의 회사에 대해 스스로 배우고 싶어 하고 문의 사항이 있으면 디지털 방식으로 해결하고 싶어 한다.

소셜 미디어가 있고 비즈니스가 성공할 경우 소셜 미디어 링크를 포함해야 하고 사람들이 문의할 수 있는 일반 이메일을 포함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특정 직원의 이름, 직책 및 특정 이메일 주소를 포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소셜 미디어 아이콘은 사이트를 방문한 후 처음 몇 초 이내에 눈에 띄어야 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그들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사업에 대해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보고 싶어 한다.


5. 일대일 연결 만들기

밀레니얼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더 개인화된 경험을 기대한다. 그들은 얼굴도 없고 영혼도 없는 기업과 상호 작용하는 것처럼 느끼고 싶지 않아 한다.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브랜드 충성도는 무대 뒤에서 일하는 실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느낌에서 비롯된다.

이는 여러분의 웹 사이트에 "Meet Our Team 섹션"이 포함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이 섹션에는 직원의 약력, 작업을 수행하는 비디오 및 해당 목적을 위해 설정한 소셜 미디어 링크가 포함되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이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끌고 참여를 이끌어 내려면 전통적인 웹 사이트 디자인과 템플릿은 탈피해야 한다. 새로운 세대에는 혁신이 필요하다. 작업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완료하려면 조치를 취해야 한다.

방문 페이지에서 바로 구매하도록 인센티브를 포함하는 등 웹 사이트를 간단하게 수정하면 밀레니얼 세대가 구매자로 전환하도록 동기 부여할 수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쿠폰이나 좋은 바겐세일을 잘못된 것으로 보지 않는다. 그들은 검소하고 프로모션 쿠폰이나 할인을 보면 구매하도록 부추김을 받을 수 있다. 이 그룹의 관심을 정말로 끌고 싶다면 기간 한정 판매를 포함해 보길 권한다.


여러분의 웹 사이트는 이미 위에서 설명한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밀레니얼 세대 고객의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이다. 이제 밀레니얼 세대의 구매력을 활용하기 위해 웹 사이트 디자인을 조정할 시기다.

원문 링크. UX and Millennials: 5 Design Tips That Attract Millennial Crow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