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 디자이너가 꼭 봐야 할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TOP 10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1. 13. 14:31

본문

디자이너라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영감을 찾으려고 할 때 주로 즐겨 찾는 웹 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 채널을 많이 탐색하게 된다. 하지만 넷플릭스(Netflix)에 모든 종류의 창의적인 주제에 대한 감동적인 다큐멘터리가 가득하다는 사실은 잘 모른다.

그래픽 디자이너가 꼭 봐야할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TOP 10


여기 해외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아티스트,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최고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를 선정하고 꼭 봐야할 TOP 10을 소개한다.

선정된 디자이너가 꼭 봐야할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TOP 10은 많은 아이디어와 영감의 제공할 것이며, 창의적인 틀에 갖혀 있는 경우라면 번뜩이는 창의력을 발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주말 진한 커피 한 잔과 더불어 여유롭게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세계로 항해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1. Abstract : The Art of Design

Abstract : The Art of Design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디자이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디자인이 삶의 모든 측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 본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2. Minimalism: A Documentary About the Important Things

Minimalism: A Documentary About the Important Things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사물이 행복을 가져다 준다는 미국의 이상을 거부하는 데 전념하는 사람들을 인터뷰하여 적은 것의 미덕이 더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3. The Toys That Made Us

The Toys That Made Us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장난감 프랜차이즈의 이면에 있는 사람들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창작물이 상승하고 때로는 하락하는 것에 대해 논의한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4. Struggle: The Life and Lost Art of Szukalski

Struggle: The Life and Lost Art of Szukalski


LA의 예술가들은 잊혀진 폴란드의 조각가 Stanislav Szukalski의 실화가 놀라운 장으로 펼쳐지는 미친 천재의 작품을 발견한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5. They’ll Love Me When I’m Dead

They’ll Love Me When I’m Dead


배우, 승무원 등 참석한 사람들이 올슨 웰즈의 미완성 최종 영화인 "바람의 반대편"의 격동적인 창작물에 대해 논의한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6. Print the Legend

Print the Legend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는 차세대 기술 진화의 물결인 3D 프린팅 분야에서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경쟁을 기록했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7. High Score

High Score


이 다큐 시리즈는 클래식 비디오 게임의 역사를 추적하며 이러한 세계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 넣은 혁신가의 통찰력을 제공한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8. The B-Side: Elsa Dorfman’s Portrait Photography

The B-Side: Elsa Dorfman’s Portrait Photography


영화감독 에롤 모리스는 유명인과 일반인을 똑같이 촬영한 폴라로이드 사진작가인 그의 친구 Elsa Dorfman의 삶, 작업 및 스튜디오를 조명한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9. Have You Seen the Listers?

Have You Seen the Listers?


이 다큐멘터리는 급증하는 경력과 개인적인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호주의 거리 예술가 앤서니 리스터의 솔직한 그림을 그린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10. Jeremy Scott: The People’s Designer

Jeremy Scott: The People’s Designer


미주리 농장의 소박한 뿌리에서 모스키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이르는 패션 디자이너 Jeremy Scott의 여정이 이 다큐멘터리에 기록되어 있다.

▶▶ 넷플릭스 시청하기


아래는 넷플릭스에서는 시청할 수 없지만 찾아서 볼 만한 가치가 있는 디자인 관련 다큐멘터리와 영화들이다.


Helvetica

Graphic Means: A History of Graphic Design Production

The Pixar Story

Floyd Norman: An Animated Life

I am Sun Mu

The 100 Years Show

The Creative Brain

44 Pages

Blurred Lines: Inside the Art World

She Makes Comics


원문 링크. Top 10 Netflix Documentaries For Graphic Designer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