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학으로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1. 19. 07:30

본문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까? 경력 변화를 원하든 그래픽 디자인이 적합한 진로인지 궁금하다면 도움이 될 몇 가지 지침을 제공합니다.


좋은 소식이라면 여러분의 희망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진로는 더 이상 학교에 가거나 정규 교육에 투자하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020년에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려면 기본을 연마해야 합니다. 경험을 개발하고 클라이언트와 작업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기꺼이 자신을 드러내야 합니다.


디자인에 대한 열정이 있고, 사람들과 연결되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준비가 되어있는 한, 그래픽 디자인은 확실히 추구할 가치가 있는 경력 경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2020년에 독학으로 그래픽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단계 : 디자인 기초를 배우기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정식 교육을 받을 필요는 없지만 디자인 기초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그래픽 디자인의 원칙을 익히고 작업에서 색상, 대비, 계층, 균형 및 비율과 같은 요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좋은 소식은 온라인에 많은 무료 그래픽 디자인 과정이 있으므로 지식 기반 구축을 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다른 과정을 살펴보고 필요할 때마다 다시 참조하십시오.



관심 있는 특정 그래픽 디자인 틈새가 있는 경우(예 :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웹 사이트 디자인 등), 전문화하려는 디자인 작업의 종류에 맞는 리소스를 찾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기본 사항을 익히는 것 외에도 디자인을 위한 시각적 안목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일 드리블(Dribbble)을 검색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흥미진진한 다양한 디자인 스타일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오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동안 많은 시각적 영감과 아이디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단계 : 올바른 그래픽 소프트웨어 도구에 투자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작품을 제작할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에도 능숙해야 합니다. 막 시작하는 경우 더 강력한 도구에 투자하기 전에 몇 가지 무료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티지(Vecteezy), 코렐드로우(CorelDraw) 또는 잉크스케이프(Inkscape) 와 같은 무료 그래픽 디자인 도구는 다른 여러 도구 중에서 탐색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기술 능력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준비가 되었으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및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과 같은 업계 충실한 기술을 마스터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들은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구이며 매우 강력합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두려울 수 있지만 낙담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도구를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무료 온라인 리소스가 많이 있으며,구글(Google) 검색을 통해 고품질 자료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단계 :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설득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먼저 구축하지 않고서는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가 될 수 없습니다. 클라이언트와 고용주는 고용을 결정하기 전에 포트폴리오를 요청할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 경험 없이 어떻게 작업을 구성할 수 있습니까? 신진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옵션이 열려 있다는 사실에 기뻐할 것입니다. 자체적으로 시작하는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부터 가족과 친구에게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까지 기술을 실행하고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시작하십시오.


"이상적으로 고용되기를 원하는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직접 반영하는 작업을 축적하십시오."


아이디어를 내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이미 존재하는 무언가에서 영감을 얻고 그것에 자신의 스핀을 넣으십시오. 좋아하는 로고, 웹 사이트를 다시 디자인하거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또한 전략적으로 수행하십시오. 이상적으로 수행하려는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직접 반영하는 작업을 축적하는 작업입니다.


방망이에서 좋아하는 것을 만들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낙담하지 마십시오. 오늘날 최고의 디자이너 중 일부는 똑같은 방식으로 시작했습니다. 계속 유지하고 빠르게 유지하면 결국 고유한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발견하면서 자신만의 디자인 스타일을 개발하게 됩니다.


“솔직히 말해서 처음에는 많은 일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피드백이 마침내 긍정적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작품 모음을 모았습니다. 이것은 어떤 예술 프로그램이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물론 자기 의심, 좌절, 불확실성이 많이 있었지만 이러한 최저치는 열정을 따르는 것의 일부일 뿐입니다.” — Spencer Gabor, 독학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 레이터



4 단계 : 포트폴리오 구축하고 알리기


자랑스러워하는 작업을 구성했다면 이제 온라인 그래픽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그 모든 노력의 결실을 보여주고 세상에 여러분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릴 때입니다. 그리고 Dribbble Pro는 여러분의 작업이 발견되도록 보장하는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적이고 즉각적인 포트폴리오 구축 도구입니다.


전통적인 디자인 포트폴리오와 달리 Dribbble에서 작업을 공유하면 매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작업을 보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채용 관리자와 디자인 채용 담당자는 새로운 디자인 인재를 영입하려는 경우 종종 Dribbble을 스카우트하며 Dribbble Pro 계정에서 직접 연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할 때 Dribbble의 기본 내비게이션에 있는 서류 가방 아이콘을 토글하여 작업 가능 여부를 업데이트하십시오!


"많은 회사와 에이전시가 Dribbble에서 인재를 스카우트하고 많은 작업 요청이 Dribbble에서 나를 찾았다고 말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 Jonas Mosesson, 모션 디자이너


완벽한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하나의 공식은 없으며 지원하는 모든 프리랜서 또는 정규직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즉, 다른 디자인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개선하는 것은 반복적인 프로세스입니다. 더 많이 연습하고 기술을 연마할수록 더 좋아지므로 새 작업을 만들 때 포트폴리오를 계속 업데이트하십시오!


"반드시 읽어야 합니다

원하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대상으로 하는 방법"



5 단계 : 다른 그래픽 디자이너와 네트워킹


작업은 디자인 포트폴리오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는 네트워킹 및 커뮤니티 구축의 힘을 결코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픽 디자인 동료 간의 연결을 구축하는 것은 기술을 향상시키고 업계 전문가와의 소중한 대화에 참여하며 추천 및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Dribbble은 이러한 연결을 만들고 디자인 작업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피드백은 디자이너로서 성장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임을 기억하십시오. 부정적인 피드백을 모두 수용하고 이를 사용하여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사용하십시오. 사실, 피드백을 찾는 방법을 배우면 기술이 얼마나 빨리 향상되기 시작하는지 놀라실 것입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으로 인해 자신감을 꺾을 필요는 없습니다. 생산적이고 전문적인 방식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배울 때 부정적인 피드백은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기술 수준을 높이며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Cameron Chapman, 디자이너 겸 작가



6 단계 : 실제 업무 경험 얻기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여정의 이 시점에서 실제 경험을 얻을 때입니다. 기술 수준에 따라 초급 그래픽 디자인 작업 및 인턴십을 검색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Dribbble의 Design Job Board에서 구인 정보를 선별해 보고 Dribbble의 Freelance Project Board에서 일회성 프리랜서 참여 정보들을 살펴보세요. 정말로 일하고 싶은 회사를 주시하고 있다면 현재 채용 중이 아니어도 연락을 취하고 관심을 표명하는 것이 결코 자존심을 다치거나 마음을 상하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여러분에게 가져다 줄 미래의 기회를 결코 잊고 있어서는 안 됩니다.


구직은 또한 클라이언트 커뮤니케이션, 모범 사례 인터뷰,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는 등 그래픽 디자이너가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소프트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입니다.



결론. 배움을 지속하고 끊임없이 성장하십시오


이제 그래픽 디자인 경력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알았으니, 나가서 작업을 시작하십시오. 그리고 기억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면, 디자인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산업이라는 것입니다. 계속 학습하고, 새로운 도구 및 프로세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디자인 동료와 계속 연결을 구축하십시오. 여러분이 희망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로 성장해 있을 것입니다.


원문 링크. How to become a self‑taught graphic design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