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10가지, 새로운 다양성에 주목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1. 23. 11:15

본문

로고를 새롭게 리뉴얼하거나 다듬을 계획이 있다면 다가오는 2021년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핫한 로고 디자인 트렌드에 관심을 기울여 볼 필요가 있다.


Logaster의 로고 메이커가 발표한 10가지 로고 디자인 트렌드는 그 방향성을 가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인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10가지


01. 미니멀리스트 디자인 (Minimalist designs)

미니멀리즘은 변함없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오늘날의 붐비는 세상에서 고객은 복잡한 세부 사항을 리서치할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사용자는 단순하고 깨끗한 그래픽 솔루션이 필요한 스마트 폰을 통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한다. 미니멀하고 심플한 로고를 만들려면 산세리프(sans-serif) 서체, 가는 선 및 깨끗한 지오메트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어느 정도의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면 앞으로 몇 년 동안 만족도가 높은 깨끗하고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얻게 될 것이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2. 맞춤 폰트 (Custom fonts)

Helvetica, Poppins, Arial 및 기타 상징적인 폰트는 많은 유명한 로고의 필수 요소다. 독특한 폰트를 개발하는 것은 예술적 기술을 돋보이게 하고 보여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다. 텍스트 기반 로고로 작업하는 경우 사용자 정의 서체를 만들어야 한다. 동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추구하면서 가독성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창의적인 노력이 물거품처럼 사라질 것이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3. 그라디언트 (Gradients)

그라디언트는 2021년에도 계속해서 더 강력해질 오래된 트렌드다. 이 기술은 아직 제공할 것이 너무 많다. 서로 다른 색상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은 이미지에 볼륨을 추가하여 3차원으로 보이게 한다. 그러나 그라디언트 기반 엠블럼에는 까다로운 점이 하나 있다. 그라디언트로 로고를 만들 때 선택한 음영이 인쇄에서 잘 재현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4. 텍스트 파괴 (Text destruction)

한두 글자가 빠진 단어를 보면 뇌는 무엇을 할까? 그 대답은 분명하다. 머릿속의 이미지를 완성하려고 노력하면서 더 주의 깊게 보기 시작한다. 미완성 선이나 흐릿한 글자가 있는 로고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시각적 수수께끼는 마치 자석처럼 시청자를 끌어들인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하게 하지 않고 로고가 인식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5. 새로운 기하학 (New take on geometry)

이 새로운 트렌드를 손끝으로 사용하면 사소한 로고를 걸작으로 바꿀 수 있다. 디자인에 그래픽 모양이 포함되어 있으면 두 배로 늘려 두 가지 형태를 일치하는 색상으로 칠할 수 있다. 텍스트 기반 엠블럼을 멋지게 꾸미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자를 텔테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바꾸는 것이다.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을 통해 회사 디자인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6. 네거티브 공간 (Negative space)

디자이너들은 수년 동안 네거티브 공간을 활용해 왔다. 살펴보기에 흥미진진한 다층 엠블럼을 만드는 환상적인 방법이다. 네거티브 공간을 사용하는 것은 로고, 브랜드 개성 및 창의력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다. 디자인에 추가적인 의미를 통합함으로써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얻게 된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7. 우아한 라인 (Elegant lines)

얇은 장식 요소가 있는 세련된 로고가 다시 유행하고 있다. 깨끗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느낌을 준다. 이 기술을 사용할 때는 거대하고 부피가 큰 요소를 피하세요. 이 놀라운 트렌드가 다가오는 2021년에는 어떤 ​​형태가 될지 기대된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8. 계획된 혼돈 (Planned chaos)

2021년은 틀에서 벗어난 사고를 장려한다. 자유롭게 글자를 비틀고, 기하학적 모양을 임의의 순서로 배열하고, 멋진 조합을 만드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각 창의적인 결정은 특정 목적을 추구해야 하며 브랜드 개성을 끌어내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09. 밸런스 (Balance)

혼란스러운 디자인이 여러분을 긴장하게 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가오는 해에는 여러분에게도 트렌드가 있다. 반대로 정돈되고 균형잡힌 로고를 만들면 된다. 대칭적인 배열과 깨끗한 타이포그래피에 의존하면 된다. 적절한 양의 노력을 기울이면 강한 일관성 있는 느낌을 주는 매력적인 엠블럼을 얻을 수 있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10. 모노그램 (Monograms)

모노그램은 세련되고 우아하게 보일 수 있는 고전적인 기술이다. 모노그램을 음 소거된 그라디언트,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지오메트리 및 원본 글꼴과 결합하는 것이 좋다. 트렌디한 기술을 페어링하면 디자인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수 있다.

2021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다가오는 2021년의 주요 트렌드는 편광 기술과 접근 방식을 결합할 수 있는 자유로움이다. 이것이 브랜딩에 대한 신선한 관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용기를 내어 다양한 트렌드를 모아 디자인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확인하길 바란다.



원문 링크. 10 Hot Logo Design Trends for 20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