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스킬 업을 위한 팁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2. 13. 09:36

본문

그래픽 디자이너는 자신의 분야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기술과 상상력이 한계가 맞닥뜨릴 수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기술을 연마하고 향상시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새로운 기술을 쉽게 발견하는 것은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하더라도 Canva 또는 기타 유사한 그래픽 디자인 도구를 사용하여 주의를 기울이고 창의성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을 처음 접했거나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한 지 얼마 안 됐든 관계없이 다음은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스킬 업을 위한 팁



디자인 이론 연구에 최선을 다하기


그래픽 디자인은 직업이 아니라 직업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 목록에서 몇 가지 도구를 사용하고 학위 없이도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많은 초보자들이 캔바나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유사한 도구로 시작하지만 더 나은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어 실력을 향상시키려면 더 전문적인 도구를 사용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해야 합니다. 게다가 색 이론, 그리드 이론, 황금 비율, 타이포그래피와 같은 규율과 기본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디자이너에게는 공식적인 디자인 교육이 그 가치를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단기 과정에서 전체 대학 학위 또는 원격 학습 설정에 이르기까지 고려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으므로 이러한 선택사항은 디자인 이론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험을 망설이지 않기


그래픽 디자인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실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시도해 보고 자신이 잘하는 것과 자신의 기술에 가장 잘 맞는 것을 발견할 때까지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래픽 디자이너가 새로운 기술, 기술 및 미디어를 실험하는 측면에서 배울 수 있는 접근방식입니다. 따라서 작업하는 각 디자인에 대해 동일한 색상, 글꼴, 소프트웨어 또는 레이아웃을 사용하는 대신 작업을 약간 혼합하고 새로운 작업을 시도하십시오.


2D에만 집중하거나 새로운 서체를 던지는 대신 3D를 사용해보십시오. 새 컬렉션에 새로운 디자인 도구를 사용해 보고 규칙을 위반하여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종종 난장판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실험이 적중하게 만들 수도 있고 이것은 여러분의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드백에서 배우기


그래픽 디자인의 세계에서 여러분이 감정적으로 고갈되는 것 중 하나는 비판입니다. 하지만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이든 긍정적인 피드백이든 그것을 통해 배워야 합니다.


긍정적인 피드백은 가치가 있을 때와 정말 열심히 일했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부풀려진 자기 가치의 느낌과는 별개로 그것으로부터 아무것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일단 그것이 과소평가되고 무릎을 꿇는다면 여러분의 발전에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완벽주의자 되기


그래픽 디자이너가 완벽주의자라는 것은 나쁜 평판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디자이너에게 완벽주의자가 되는 것은 기술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픽셀 퍼펙트는 뛰어난 디자인의 표준이라는 이유만으로 진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픽셀을 완성한 후에 일어나는 일은 엘리트 디자이너들에게 흥미로운 모든 것을 제공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다른 디자이너와의 네트워킹 확대하기


그래픽 디자인 기술을 향상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일부 그래픽 디자이너와 지역 또는 전 세계적으로 일부 그래픽 디자이너와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작업의 성격에 따라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디자이너들과 함께 큰 회사에서 일한다면 네트워킹은 쉽습니다.


프리랜서로 일하는 사람이나 소규모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은 네트워킹에 대해 동일한 기회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서클을 확장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컨퍼런스, 이벤트 및 모임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다른 그래픽 디자이너와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과 관계를 맺고 나면, 디자인에 관해 이야기하고, 질문을 던지고, 협업하거나,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논의하십시오.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멘토가 되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부끄러워하지 말고 몇몇 디자이너와 관계를 맺으면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좋은 디자인의 세세한 부분에도 주의를 기울이기


나쁜 디자인과 좋은 디자인은 주위에 널려 있습니다. 광고판, 점포 간판, 잡지, 슈퍼마켓, 인터넷 검색 등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을 쉽게 구분할 수 있지만, 무엇이 그것들을 구분하는지 모두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좋은 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그것이 좋은 이유를 결정하십시오. 폰트 또는 레이아웃인가요? 아니면 사진인가요?


나쁜 디자인에도 동일한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와 디자인 요소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미처 몰랐던 여러분 자신의 디자인에서 어떤 것이 효과가 있고 어떤 것이 없을지를 알게 되어 아주 유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서적 읽기


이 팁은 간단하지만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그래픽 디자이너는 앉아서 책을 읽을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배열할 텍스처, 새로 만들 폰트, 그리고 어울리는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일상에 추가하고 새로운 참고자료와 아이디어를 위해 웹을 검색하세요.


eBook이든 상점에서 구입한 하드 바운드 책이든, 앉아서 실제로 읽는 데 시간을 할애한다면 분명 뭔가를 배울 것입니다.



디자인 수업 등록


주변에 강사가 있으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면 풀 타임으로 등록하지 않고 디자인 수업을 제공하는 전문 학원이니 대학을 찾아보십시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최신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를 배우면서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을 만날 기회도 얻게 됩니다.


더 유명한 디자이너는 대학에서 포럼이나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되면 이러한 이벤트에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포럼이나 강의에 참석하여 다른 디자이너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더 높은 기술과 더 많은 경험을 가진 사람과 이야기하면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열심히 일하도록 밀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디자인 이론에 관한 모든 것을 배우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은 쉽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는 자주 바뀌기 때문에 그러한 변화에 적응하는 법을 알아야 하고 실험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한 본능을 발휘해 디자인 작업에 모든 열정을 쏟는 게 관건입니다. 결국 위대한 그래픽 디자인은 사랑을 품은 노동입니다.


원문 링크. Tips to Improve Your Skills as a Graphic Design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