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엔진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2. 12. 11:26

본문

검색엔진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



웹 사이트가 있고 특정 키워드에 대해 더 나은 순위를 얻으려면 검색엔진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더 많은 트래픽, 서비스나 제품 판매, 검증된 리드 및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검색엔진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안내한다.



페이지 내 검색엔진 최적화(SEO)


페이지 내 검색엔진 최적화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작업 중 하나다. 사람들이 기업과 브랜드를 찾기 위해 가장 먼저 눈을 돌리는 것이 검색엔진(Search Engine)이고 놓치고 싶지 않은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이기 때문이다.


페이지 내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중요한 이유는 검색엔진이 주어진 기간 동안 웹 사이트의 순위를 매길 때 항상 여러분의 사이트를 최고의 결과물로 간주하기 때문이다.


워드프레스 웹 사이트 디자인 회사는 여러분의 페이지 검색엔진 최적화(SEO)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다.



다음은 페이지 내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다.


– 기사 마케팅

– 게스트 게시

– 소셜 미디어 마케팅

– 비디오 마케팅

– 모바일을 위한 최적화


모바일 웹 검색을 위한 웹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것은 사이트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특히 누군가가 휴대 전화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즉시 답변을 기대하게 된다. 그들이 여러분의 사이트에 대한 첫인상은 회사나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재방문을 기대할 수 있는 단골 고객이 될 가능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다음은 모바일 용으로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몇 가지 방법이다.


– 사이트를 모바일 용으로 디자인한다는 것은 쉽고 명확하며 이해하기 쉬운 내비게이션에 초점을 맞춰 사람들이 다시 웹 사이트로 돌아오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회사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과 미니 사이트 또는 위젯을 만드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 두 가지 기능은 사람들이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검색할 때 사이트를 찾을 가능성을 높여준다.


–  링크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하여 모바일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홈 페이지에 있는 제품 섹션으로 리디렉션되는 링크가 있는 대신 제품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연결되도록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제품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좀 더 간결하게 설명할 수 있다.



키워드 연구


키워드 연구는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데 필수적인 중요한 단계다. 특정 키워드에 대해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면 가능한 많은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골프 스윙을 개선하는 방법'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골프 스윙 트레이닝', '내 골프 스윙 개선', '스윙'과 같은 키워드를 들여다보고 싶을 것이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웹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최적화하기 위해 어떤 키워드가 가장 적합한지 파악할 수 있게 되면 이러한 키워드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기사를 작성하기 시작할 것이다. 여러분은 또한 기사들이 매우 흥미롭고 매력적이도록 글을 쓰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것이다. 그러나 기사를 유용하게 유지하고 지나치게 기술적이고 전문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키워드 도구


특정 키워드에 대해 사이트를 최적화하지 않으면 검색엔진에서 받는 트래픽만으로는 수익을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따라서 키워드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가능한 한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특정 키워드에 대해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다.



백링크 품질 관리


다른 사이트의 백링크가 좋지 않으면 특정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순위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즉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기회는 다른 많은 사이트의 링크가 있는 웹 사이트보다 훨씬 낮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검색엔진 순위에 도움이 되는 백링크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결론


웹 사이트의 페이지 내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수행하고 키워드 조사에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고 모바일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고 품질 링크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팁에 따라 비즈니스가 더 나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과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