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별화된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방법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 13. 09:29

본문

자신만의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방법


어떤 사람들은 콘서트에서 'Smile' 로고가 있는 니르바나 머치 셔츠(Nirvana merch shirt)를 처음 샀을 때를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 셔츠는 매장에서 사면 아마도 더 저렴하겠지만 콘서트에 온 사람에게는 가격이 비싼 만큼 가치가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 그 셔츠는 그저 집안에서 빈둥거릴 때 입는 옷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콘서트에서의 그들의 경험을 대변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있는 것이 그들이었고, 그 셔츠는 그들 자신의 일부이고 그들을 식별하는 일부입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그것에 감정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있었고 브랜드 상품이 인기 있는 이유입니다. 좋은 브랜드 상품은 고객에게 정서적으로 반향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많은 기업이 알고 있듯이, 상품 마케팅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018년 브랜드 홍보용 상품은 247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브랜드 홍보로서 상품 수요의 범위를 보여줍니다.



나만의 상품 만들기

브랜드를 위한 상품을 만들기에 앞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전에 몇 가지 기본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대상은 누구입니까? 이것은 기업가, 예술가 또는 그래픽 디자이너가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사항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상품을 디자인해야 할 사람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매장의 모든 디자인에 주의를 기울이지는 않지만, 특정 고객 그룹은 여러분이 디자인한 상품이 그들을 염두에 두고 상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구매할 것입니다.

특정 고객을 위한 디자인이면 대상 고객을 파악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자신의 브랜드가 Printful 디자인 팀 셔츠와 같은 브랜드 상품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들과 같은 성공을 거두는 것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브랜드 메시지

그 상품에 대한 여러분의 청중은 상품에 메시지가 적혀있다면 상품을 구매하려는 동기가 더 좋을 것입니다. 메시지는 동기 부여 슬로건, 영감을 주는 삽화 또는 유머러스한 밈(meme)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메시지는 대상 청중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대상 고객이 어린이인 경우 메시지는 성인용 메시지와 달라야 합니다. 대상 청중에 관한 연구를 항상 염두에 두십시오.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방법-계획을 세우십시오


계획을 세우기

모든 것을 계획하십시오. 이것은 대상 고객이 누구인지, 대상 고객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디자인으로 정확히 무엇을 이루려고 하는지를 결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알고 디자인에 얼마나 투자할 의향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십시오. 상품 마케팅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단계를 계획하고 전략, 의도, 대상 고객을 모두 잘 조사해야 합니다.


영감을 찾기

드로잉 보드 앞에 앉기 전에 먼저 영감을 얻으십시오.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검색하고 이전 작품을 연구하여 창의력을 발휘하십시오.

혼자서 생각할 수 있는 곳에서 산책하거나 가볍게 활동을 하십시오. 무언가를 만든 경험이 있다면 진땀을 흘리지 마십시오. 결국 영감이 올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적합한 상품 선택

머천다이징(상품 판매) 마케팅 캠페인의 많은 성공은 대부분은 선택한 상품에 달려 있습니다. 상품이 고객에게 유용하지 않은 경우 브랜드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고객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더 나은 전략일 것입니다. 2주 후에 유행에 뒤떨어질 수 있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고객은 상품을 가치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용한 아이템에 대해 말하면서, 후드티, 커스텀 머그컵, 모자, 티셔츠 및 사람들이 좋아할 기타 액세서리를 고려해 보십시오. 상품을 선택했다면 아트 워크나 디자인을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한 결정입니다. 최종 목표는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싶습니까, 아니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습니까? 아마도 여러분은 매출을 늘리려고 할 것입니다. 상품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 많지만 그중 일부만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하고 품질이 좋은 상품을 고르세요. 그런 다음 이 두 가지를 상품 구매 시 선택 기준으로 사용하십시오.

다른 접근 방식은 변형이 크지 않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양말과 모자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유니섹스이고 크기는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잠재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여러분의 상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방법-디자인을 심플하고 독특하게 만드세요


심플하고 유니크한 디자인 만들기

티셔츠, 모자, 후드 티, 텀블러, 머그컵, 노트북 등과 같은 다양한 상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디자인이 독특한지 확인하십시오. 비주얼과 로고가 시선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또한 디자인을 단순화하십시오. 웹 사이트, 주소, 전화번호 및 디자인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는 기타 사항을 추가하려는 유혹을 물 이겨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사람들에게 즉각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단순하고 독특하며 잘 디자인된 로고를 만드세요


테마를 너무 좁게 만들지 않기

대상 고객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브랜드 상품을 그들에게 제한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사람도 브랜드 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그들 또한 여러분의 브랜드를 인식해야 합니다. 대상 고객뿐만 아니라 더 많은 청중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테마를 디자인하십시오.


이익에 조급해 하지 않기

원하는 결과가 때때로 즉시 실현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브랜드 상품을 클릭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상품에 대한 투자에 대해 빠른 수익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익은 나중에 올 것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고 시작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것에 초점을 맞추고 스스로 추측하지 마십시오.


결론

자신만의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것은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검증된 마케팅 전략입니다. 상품이 일상적인 경험의 일부가 되므로 브랜드에 대한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로고와 기타 시각적 요소는 머그컵, 후드티, 티셔츠, 모자 및 그리고 기타 상품 등 다양한 상품에서 보일 때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데 효과적입니다.

원문 링크. How To Create Your Own Branded Merchandis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