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타태그 생성기, 웹 표준 메타태그(META TAG) 작성을 손쉽게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 27. 15:13

본문

메타태그 생성기, 웹 표준 메타태그(META TAG) 작성을 손쉽게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웹 사이트 구축 시 메타태그를 충실하게 작성하는 과정입니다.


근래에 들어 단일 페이지(On Page) 형태의 서비스 랜딩 페이지 활용이 늘고 있는 추세여서 검색 결과 페이지(SERP) 상단 노출을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의 기본인 메타태그의 중요성이 날로 그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SEO 전문가 또는 숙련된 웹 개발자라면 메타태그(META TAG) 작성이 어렵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초급 웹 퍼블리셔나 웹 사이트 일반 관리자의 경우라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부합되도록 작성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소개하는 매타태그 생성기는 단일 페이지 앱을 위한 소셜 미디어, 검색엔진 최적화(SEO), 모바일에 최적화된 HTMML 코드를 생성합니다. 오픈 그래프(Open Graph : Facebook) 및 트위터(Twitter)의 웹 표준을 사용하여 표준 메타태그를 생성, 최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생성합니다.


메타태그 생성기는 오픈 소스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손쉽게 메타태그를 생성하고 출력 결과를 복사하여 웹 사이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 방법에 대한 실제 예시 화면으로 메타태그 생성기 입력 폼에 입력한 내용에 따라 출력되는 결과를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그리고 오래전에 메타태그에 대한 속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항목별로 정리하여 공유한 '검색엔진 최적화 - 메타태그(META TAG)의 속성정리' 글을 참고하면 메타태그의 개념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메타태그 생성기, 웹 표준 메타태그(META TAG) 작성을 손쉽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