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이 시작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버거킹에서 CIA에 이르기까지 꽤 많은 브랜드와 로고 리디자인을 이미 보았습니다. 최신 버전은 뒷면에 다시 붙일 수 있는 접착제 조각이 있는 작은 종잇조각으로 모두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포스트잇 새로운 로고 디자인입니다. 이것은 기존 디자인을 단순화한 브랜드의 또 다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포스트잇(Post-It) 브랜드의 새 로고 디자인은 이번 달에 조용히 출시되었지만, 이미 인터넷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며 뜨겁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기하학적인 새로운 모양 때문에 의견이 양분되어 있는 것 같고, 일부는 유쾌하게 깨끗한 새로운 디자인을 발견했다고, 다른 일부는 지루하고 확실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더 많은 영감을 얻고 싶다면 역대 최고의 로고를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포스트잇 새 로고 디자인, 인터넷에서 호불호 뜨거워진 까닭은?포스트잇 기존 로고(왼쪽) VS 새 로고(오른쪽)


얼핏 보면, 가장 분명한 변화는 단어 표시 뒤에 있는 포스트 잇 노트의 단순화입니다. 네 개의 만화적, 구부러진 모서리 묘사는 사라지고, 그 자리에는 두 개의 완벽한 정사각형 버전이 있습니다.

만화적이고 곡선의 네 가지 묘사는 사라졌고, 그 자리에는 완벽하게 네모난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바로 이전보다 실용적인 모습이며, 새로운 평면 디자인은 기분 좋게 현대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 잇 노트(Post-It)로 작업공간을 도배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것을 요약하는 것에 대해 지저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미묘한 변화가 눈앞에 있습니다. 산세리프 서체는 크게 변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i' 위의 점과 앞의 하이픈 모두 정사각형으로 위로 뻗어 있습니다. 포스트잇(Post-It) 노트처럼 다소 진지한 디자인으로 보일 수 있는 것에 눈에 띄는 윙크를 추가하는 것은 작지만 독창적인 디테일입니다.

새로운 로고에 대한 진가를 인정하는 여부는 평면 디자인 논쟁에서 여러분이 어디에 앉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최근 트위터 스레드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지나치게 단순화되고 최소한의 로고를 사용하는 추세에 지쳐가고 있습니다. Post-It Brand의 새로운 디자인은 확실히 미니멀하고 단순합니다.

Post-It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발표한 것 같지는 않지만, 많은 트위터 사용자들은 포스트잇 새 로고에 대한 이미 자신의 느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정직하면 양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자발적인 생각과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디자인된 제품의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아닌지 긍금하지만, 포스트잇(Post-It)의 미니멀한 새 로고의 발표는 우리가 미끄러질 수 있을 만큼 깨끗하고 매끄럽습니다.

워너브라더스의 새 로고에서 버거킹의 신상품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2021년에는 평면적인 플랫 디자인(Flat Design)이 변함없이 대세임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재미와 캐릭터의 부족이 의심할 여지없이 계속해서 걸림돌이 되겠지만, 우리는 여전히 미니멀한 로고의 멋지고 새로운 사례들을 보고 있습니다.

평면으로 갈지 3D로 갈지 결정하기 어렵다면 로고 디자인 가이드에 나와 있는 내용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트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