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링크 색인을 최적화하는 무료 백링크 도구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 30. 14:51

본문

구글 링크 색인을 최적화하는 무료 백링크 도구

백링크(backlink)는 웹 리소스(웹 사이트, 웹 페이지, 웹 디렉토리)를 가리키는 다른 일부 웹 사이트로부터의 링크(Link)입니다. 웹 페이지의 백링크의 양과 소스는 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늠하기 위해 구글의 페이지랭크 알고리즘이 평가하는 요소에 속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언급한 페이지랭크 점수는 얼마나 많이 웹 페이지가 검색 결과로 이동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구글 검색이 사용하는 변수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백링크 도구는 URL 링크의 색인을 생성하고 구글(Google)에 무료로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불법 및 블랙 햇(Black-hat) 방법을 사용할 필요가 없이, 여기서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및 화이트 햇(White-hat) 방식에 따른 기술을 사용합니다.

백링크 도구 사용 방법은 해당 폼 필드에 http 또는 https 시작되는 각 URL을 줄 바꿈을 사용하여 구분하여 모든 URL을 입력하고 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무료 백링크 도구는 링크 색인을 생성하려고 할 때, 스팸 웹 사이트로 분류되어 스트레스를 받는 불편함을 방지해 줍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제한 없이 백 링크를 대량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URL과 페이지가 Google에 추가되고 Google 검색엔진에서 여러분의 기본 사이트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를 북마크하고 SEO 목적으로 사이트 콘텐츠 또는 백링크(backlink) 구축을 개시하거나 업데이트할 때마다 백링크 도구(Backlink Tool)를 방문하여 색인 생성을 위해 웹 사이트 링크를 제출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백링크와 관련하여 몇 가지 용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덧붙입니다.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링크 색인을 최적화하는 무료 백링크 도구 바로 가기


링크 인덱싱이란?

링크 인덱싱은 Googlebot 크롤러가 Google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링크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링크가 인덱싱되지 않은 경우 콘텐츠가 아무리 좋더라도 검색 순위가 원하는 만큼 높지 않거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듯 모든 링크가 양호하게 검색되도록 하려면 백링크를 색인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백만 개의 새로운 URL과 콘텐츠가 매일 인터넷에 나타납니다. 이 새로운 정보의 모든 콘텐츠와 링크는 검색 결과에 나타나고 표시되고 모든 사람이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크롤러가 올바르게 처리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웹 페이지에서 새로운 정보의 이러한 엄청난 내부 성장은 개인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에도 소화하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단순히 이들 중 하나를 찾을 수 없으며 즉시 모든 새로운 링크를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합니다.


링크가 인덱싱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Google에서 링크의 색인을 빠르게 생성하려면, 콘텐츠를 만들고 최적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검색엔진은 콘텐츠가 얼마나 고유한지에 관심이 있고 그에 따라 사이트를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Google은 품질, 관련성 및 고유성의 세 가지 주요 콘텐츠 측면을 기반으로 최적화합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방법은 사이트 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이트 맵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하이퍼 링크 색인을 생성하는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의 하나입니다. 사이트 맵을 생성하고 robots.txt 파일에 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덱싱 봇이 사이트의 링크 목록을 알게 됩니다.

새 콘텐츠를 제출하거나 백링크(backlink)를 만들 때, 중요한 페이지로 연결되는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중요한 페이지는 웹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이기 때문에 주요 홈 사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