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로고 디자인에서 피해야 할 실수 5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2. 6. 18:49

본문

브랜드 소유자는 로고가 지닌 힘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로고는 고객이 특정 브랜드와 접촉한 후 기억하는 유일한 것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는 제공해야 하는 것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회사를 식별하고 제품의 직접적인 이미지입니다. 따라서 로고에 사용하는 스타일에 대해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 회사의 CEO로서 저는 디자인이 어떻게 오고 가는지 직접 봅니다. 다음은 내 관찰을 바탕으로 2021년 로고 디자인에서 피해야 할 것들을 제안합니다.

 

 

1. 너무 밝은 색상

로고의 밝고 대담한 색상은 일부 브랜드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관심을 끌 수 있으며, 색이나 빛이 밝지 않은 로고에 비해 눈에 띄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정서를 전달하는 데 능숙할 수 있으며 많은 사업가가 브랜드에 우위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색상 심리학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밝은 색상의 단점은 항상 눈에 편안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거친 색상은 보기에 압도적일 수 있고, 자연스러운 색상은 표준으로 들릴 수 있지만, 우리 중 많은 사람이 익숙한 것입니다. 제 관점에서 소비자가 로고의 색상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눈길을 돌리고 싶은 유혹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요즘 저는 로고 디자인 트렌드가 대부분 가독성과 스토리 전달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색상이 실제로 그렇게 할 수 있지만, 너무 밝은 색상이 결국 메시지를 압도합니다. 이것이 제가 브랜드 소유자가 2021년에 밝고 압도적인 색상을 피하도록 권장하는 이유입니다.

 

 

2. 가는 선

얇은 선이 있는 로고는 특히 사람들이 미니멀리즘을 점점 더 좋아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멋지게 보입니다. 가는 선의 문제점은 멋지고 미니멀하게 보이지만 축소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고는 가독성을 유지하면서 축소할 수 있어야 하므로 디자인에 더 두꺼운 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혼란스러운 타이포그래피

대담하고 양식화된 타이포그래피는 로고 디자인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금도 브랜드 소유주들이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결국 사용하는 폰트는 브랜드의 창의성을 과시하고 강력한 성명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스타일의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면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일부 타이포그래피는 이해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가지 후프와 왜곡이 있는 경우 더욱 더 그렇습니다. 또한, 밝은 색상과 유사하게 일부 폰트는 눈에 거슬릴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관심을 끌 수 있지만, 오래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특정 스타일의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면 여러분의 로고가 지나치게 홍보적이거나 눈길을 끌 수 있는 위험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광고 속임수에 익숙합니다. 그들은 대담한 텍스트에 속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소비자가 관심을 두는 것은 정확한 정보입니다.

 

보다 단순한 타이포그래피의 좋은 예는 입생로랑(Yves Saint Laurent)의 로고입니다. 회사가 리 브랜딩 되기 전에 로고는 겹치는 폰트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이제 로고의 디자인은 산세리프, 굵은 폰트로 훨씬 더 심플해졌습니다. YSL의 제품 라인이 그 자체로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많은 패션 브랜드가 채택한 전략입니다.

 

 

4. 비대칭 레이아웃

비대칭 레이아웃의 로고도 꽤 흥미로울 수 있기 때문에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비대칭은 로고에 사용될 때 사람들에게 강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더 흥미진진한 것으로 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지난 몇 년 동안 비뚤어지거나 잘못 정렬되거나 겹치거나 균형이 맞지 않는 로고를 꽤 많이 본 이유입니다.

 

이러한 로고는 사람들의 마음과 완벽함에 대 한 열망을 선택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전적으로 문제가 아닙니다. 레이아웃이 비대칭이면 사람들이 디자인이 산만하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콘텐츠 또는 메시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비대칭 레이아웃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올해는 이런 종류의 복잡한 로고를 피하여 돈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5. 텍스트 위 또는 아래 호

이 접근 방식이 아마존(Amazon)에 잘 맞았다고 해서 로고에 호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Amazon의 로고는 모든 것이 A에서 Z까지 판매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지만, 많은 회사가 이 디자인을 남용했다고 생각하므로 일부 브랜드에 대해서는 독창적이지 않고 진부한 표현이 되었습니다.

 

비즈니스가 성공하려면 올바른 로고로 시작해야 합니다. 책에 따라 일을 한다면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하며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먼저 위의 트렌드를 피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원문 링크. Five Logo Design Mistakes To Avoid In 20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