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최고의 무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 10선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2. 19. 13:30

본문

디자인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소셜 미디어, 개인 블로그, 웹 사이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스톡 이미지의 쓰임새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인스타,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용 콘텐츠 제작, 개인 블로그 및 기업 웹 사이트에서 컨셉 이미지로 사용될 스톡 이미지의 수요가 많지만 만족할 만한 퀄리티는 차치하더라도 유료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비용 부담이 너무 크다.

 

그런 까닭에 퀄리티 높은 무료 스톡 이미지를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서칭하거나, 온라인 라이브러리를 구성해 두기도 한다.

 

다음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신뢰도가 높은 무료 스톡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 10곳을 정리했다.

 

 

1. Pexels

Pexels는 '프리미엄'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고품질 이미지 모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무료 동영상을 찾을 수 있다. 특히 Pexels의 검색 기능이 잘 조정되어 있다. Pexels는 사진작가를 위한 상금과 함께 정기적인 대회를 진행한다. 과거 대회를 검토하는 것은 독창적인 이미지를 찾는 데 좋은 지름길이다.

 

 

2. Reshot

Reshot은 큐레이션된 이미지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웹에서 더 나은 스톡 이미지 사이트 중 하나다. Reshot의 이미지에는 분명히 인스타그램(Instagram)의 느낌이 있다. 그들은 무대에 섰다고 느끼지 않으며, 많은 경우에 스톡 이미지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는 많은 '프리미엄' 스톡 이미지 사이트가 제공하지 못하는 진정한 느낌을 준다.

 

 

3. Unsplash

Unsplash는 웹에서 가장 큰 무료 이미지 컬렉션 중 하나다. 좋은 표준 스톡 컬렉션과 점점 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이미지 컬렉션이 있다. 자유로운 접근 방식은 광고나 프리미엄 섹션 대신 제품 배치로 뒷받침되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브랜드를 포함한 시장성 높은 이미지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Life of Pix

Life of Pix는 매주 한 명의 사진작가를 집중 조명해 10개의 이미지를 특색있게 묘사하고 있다. 이는 사진작가들이 주목받기 위해 프리미엄 사진을 제출함에 따라 사이트에 경쟁적인 구도를 더 한다. 아주 운이 좋은 경우가 아니라면 이상적인 사진은 현재 세트에서 찾을 수 없지만 '갤러리' 링크를 클릭하면 이전에 업로드된 모든 이미지에 액세스 할 수 있다.

 

 

5. Nappy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설정된 '프리미엄' 사이트와 달리 무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는 종종 시장의 허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다. Nappy는 많은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흑인과 황인종 사람들의 지나치게 적은 표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적어도 사용자 중 일부는 이런 인구 통계학적 자료에 속하는데 이와 같은 이미지를 사용함으로써 그들이 가치 있는 존재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6. Burst

Burst는 Shopify에서 제공하는 스톡 이미지 사이트로 신규 창업자들이 제품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톡 이미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편집 이미지보다는 광고 쪽으로 자연스럽게 기울고 있다. 많은 유료 사이트와 몇몇 덜 명백한 샷들에 필적할 만한 좋은 조합이 있다.

 

 

7. Picography

기발하고 색다른 것이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그렇지 않을 수도 있음) Picography에서는 무료 스톡 이미지를 더 많이 수집할 수 있다. 선택의 폭이 넓지만, 그것들은 다른 많은 컬렉션보다 더 스톡 이미지처럼 느껴지는 경향이 있다.

 

 

8. ISO Republic

ISO Republic에는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미지와 비디오를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하지만, 그 이미지들은 다른 옵션들보다 스톡 이미지와 더 비슷한 경향이 있으며 최상의 이미지를 찾기 위해 주변을 파헤쳐야 한다. ISO Republic은 '프리미엄' 스톡 이미지 소스와 유사 상품을 교환하려는 경우 검색하기에 좋은 곳이다.

 

 

9. Kaboompics

Kaboompics는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를 전문으로 한다. 여성이 비즈니스상의 결정을 내리며 프라푸치노를 마시는 컨셉의 이미지를 원한다면 제대로 된 스톡 이미지 사이트를 찾아 온 것이다. Kaboompics는 1인 여성을 기반으로 보여지는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원근감이 기대치보다 약간 좁지만, 무료 스톡 이미지는 지속적으로 고품질로 업로드되고 있다.

 

 

10. StockSnap

StockSnap 이미지 밸런스가 좋다. 많은 전문 사진작가들이 StockSnap 같은 사이트를 사용하여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 '프리미엄' 사이트에 게시하지 않기로 선택한 이미지를 업로드하기 때문에 종종 무료로 프리미엄 품질의 사진을 찾을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