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뜰폰 요금제 매달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쇼핑까지 알뜰하게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2. 26. 06:00

본문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언택트로 180도 뒤바뀌고 있다. 여행과 외출이 최대한 자제되고 더불어 쇼핑도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이용하기 보다는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현실이다.

 

덕분에 기본 생필품과 가재도구는 물론 신학기 시즌을 맞아 아이들 학용품에 이르기 까지 모두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빈도수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은 네이버페이의 편의성과 포인트 때문에 개인적으로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구매할 때마다 소소하게 적립되는 포인트로 소액이지만 다음 쇼핑 때 알뜰하게 활용하는 편이다.

 

특히나,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쇼핑 뿐만 아니라 편의점과 음식 배달앱 등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해서 차곡차곡 모아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은근히 오픈마켓보다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게 한다.

 

 

액정이 파손되고 오래된 스마트폰이 있어 이 참에 아이폰12프로로 바꿔볼까 싶어 인터넷 쇼핑을 누비다 우연찮게 10%까지 적립해주는 알뜰 요금제 이벤트를 보게 되어 내친김에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새 스마트폰으로 바꾸는 시점에 요금제도 저렴하고 실속 있는 알뜰폰 요금제로 바꿔볼까 싶어서였다. 

 

 

10% 적립 요금제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네이버와 제휴하여 만든 요금제였다.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통신비의 기본료 10%를 활용도 높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니 일석이조라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모두가 알다시피 알뜰폰 요금제는 기존 통신사의 동일한 조건 요금제 대비 반값에 가까운 저렴한 요금이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다. 무엇보다 품질면에서도 전혀 차이가 없으니 알뜰한 소비를 생활화하는 경우라면, 더욱 더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그런 까닭에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10% 적립 요금제는 어떤 요금제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온라인 쇼핑을 자주하고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경우라면 아주 매력적인 요금제다. 매월 선택한 요금제 기본요금의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줘 쇼핑이나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유알모 10% 적립 요금제는 아래 사진과 같이 4가지 종류가 있다.

 

 

지금 사용하는 기존 통신사 요금제의 월 사용요금 대비 제공하는 요건들을 비교해 보니 무제한 요금제(1)을 사용하면 같은 사용 요금에 데이터는 약 2배로 늘어나고 매월 3,173원을 적립시켜 1년 이면 38,076원을 활용할 수 있다. 5인 가족이면 190,380원을 적립할 수 있어 소소한 가전제품 하나를 거뜬히 구매하고도 남은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사실이 꽤 알차게 보인다.

 

항상 요금제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고려하여 최적의 조건에 맞는 상품군을 이용하는 센스가 필요한데 10% 적립 요금제는 4가지 타입을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의 선택폭도 넓게 만들어 놓았다.  

 

유알모 10% 적립 요금제 가입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10% 적립 요금제 전용관을 통해 온라인으로 유심을 구매하고, 셀프 개통을 진행한 다음 스마트폰에 유심 삽입 후 재부팅만하면 끝이다.

 

 

번호 이동, 신규 가입 2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가입 신청 방법에서 셀프개통 신청, 온라인 신청, 전화 신청 등 3가지 방법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유심 구입 후 개통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셀프 개통으로 10분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참고로 셀프 개통은 신분증 인증, 결제 카드 정보 등이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하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개통되어 시간도 절약되고 무엇보다 편리해서 좋을 것 같다.

 

이 참에 아이폰12 프로로 바꾸게 될 아이들 요금제부터 순차적으로 바꿔주면 매달 데이터 부족하다는 투정을 조금은 잠재울 수 있을 것 같고 조만간 아이폰7 플러스도 새 아이폰으로 바꾸면 유플러스 알뜰모바일로 갈아 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폰 시리즈를 자급제로 변경해서 가입할 경우 아이폰 전용 보험까지 가입할 수 있는데 이것도 6개월 동안은 무료라고 한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는 아이폰에서 가입할 수 있는 전용 보험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마침 발견했다.

 

새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폰을 구매하고 넉넉한 데이터 제공과 저렴한 통신요금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기존 통신사 요금과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10% 적립 요금제를 한번쯤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더구나 지금은 이벤트 진행 기간이어서 아이폰 12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애플워치 6등 대박 사은품도 많고, 무엇보다 신한카드로 자동이체 등록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 10배 추가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찬스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https://vo.la/6endU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