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용자 경험 최적화를 위한 9가지 아이디어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3. 11. 12:44

본문

 

비즈니스를 막 시작했든 잘 구축된 웹 사이트를 가지고 있든 상관없이 최우선 과제는 사용자 경험(UX)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UX는 고객이 브랜드를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전환 목표 달성에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좋은 첫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UX를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UX를 ​​최적화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이 포괄적인 UX 디자인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다음은 고려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아이디어입니다.

 

 

1.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CTA)

명확한 CTA가 있으면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CTA의 색상이 나머지 웹 사이트 요소와 다른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웹 사이트 소유자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 CTA를 돋보이게 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카드에 추가하거나 문의하기를 원하면 CTA 버튼이 웹 사이트의 다른 버튼과 다른지 확인하세요. 같은 색을 선호한다면 쉽게 눈에 띄도록 다른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2. 산뜻하고 깨끗한 홈페이지 만들기

인상적인 UX로 성공적인 웹 사이트를 만들고 싶다면 좋은 첫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홈페이지는 아마도 사용자가 여러분의 웹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될 것이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페이지입니다. 정돈되고 깨끗하며 목적을 갖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웹 사이트가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도록 보장하는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관된 색 구성표 고수

- 최근 블로그 게시물과 같이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강조

-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 사용

 

웹 페이지도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UX 최적화에 관해서는 적을수록 좋습니다.

 

 

3. 웹 사이트 속도 향상

웹 사이트 속도는 UX를 최적화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의 첨단 세상에서 웹 사이트 방문자는 항상 빠른 로드 속도를 기대하고 웹 사이트가 로드될 때까지 기다릴 인내심이 없음므로 웹 사이트가 빠르게 로드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탐색하기 쉬운 웹 사이트 제공

방문자가 웹 사이트에 도착하면, 많은 텍스트가 폭격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제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을 알고 싶어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내비게이션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 레이블에 익숙한 단어 사용

- 검색 대상을 알고 있는 사용자를 위해 항상 사용하기 쉬운 검색 창을 포함.

- 사이드 바와 열이 있는 카테고리로 오퍼링 구분.

- 화살표 및 색상 대비와 같은 시각적 신호를 사용하여 주의를 끌기

 

 

5. 모바일 친화적이고 대응력 향상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면 웹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이고 대응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들은 데스크톱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태블릿 및 스마트 폰과 같은 모바일 장치도 자주 사용합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 디자인이 방문자가 사용하는 여러 화면에 제대로 로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의 상단에 표시하려면 Google이 그렇지 않은 웹 사이트에 불이익을 주었으므로 웹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이고 반응이 좋기를 바랍니다.

 

 

6. 레이아웃을 현명하게 사용

스타일 측면에서 잔인함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UX에 초점을 맞춘 레이아웃에 대한 미니멀하고 원시적인 접근 방식을 포함합니다. 또는 아름답고 예술적인 웹 사이트는 브랜드를 시장의 리더이자 진정한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으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수적인 태도를 선호하는 경우 방문자가 제공되는 정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레이아웃을 디자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떠오른 일부 트렌드는 깨진 ​​그리드 레이아웃과 미니멀리즘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또한 혼란을 제거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7. 공백 활용

대부분의 웹 사이트 소유자가 더 많은 공백을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더라도 실제로 UX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방문자가 다른 콘텐츠와 사이드 바에 산만해지지 않고 주의를 집중해야 하는 한 가지 기본 사항만 있기 때문입니다.

 

공백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면 사용자가 특정 항목에 집중할 수 있음므로 콘텐츠에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8. 더 매력적인 콘텐츠 제공

좋은 UX의 핵심 중 하나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체험도 하고 싶어 구매보다 더 선호합니다. 이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력적인 콘텐츠 전략을 만드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콘텐츠 전략은 비즈니스와 고객 간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콘텐츠는 동영상 블로그, 블로그 게시물 또는 웹 사이트와 같은 모든 형식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사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면 잠재 고객이 누구로부터 구매하는지 더  잘 알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9. 교차 채널 마케팅 고려

교차 채널 마케팅 기능을 위해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의 모바일 우선 색인을 사용하면 웹 사이트 순위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에는 모바일 지원이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모든 채널에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옴니채널 관점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UX를 구축하여 전환 및 고객 유지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모바일 용 양식을 단순화하십시오. 대부분의 모바일 사용자는 편리함을 원하며 작성하는 데 몇 분이 걸리는 긴 양식을 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대부분의 검색은 모바일에서 이루어지며 웹 사이트가 모든 기기와 채널에서 최적화되지 않은 경우 좋은 순위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지 마십시오.

 

 

결론

사용자 경험은 웹 사이트를 만들 때 유용할 수 있으며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을 갖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부터 전략적으로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교차 채널 마케팅을 고려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UX를 최적화하기 위해 고려할 수 있는 다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아이디어를 최대한 활용하여 웹 사이트에 적합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만 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원문 링크. 9 Ideas For Optimizing Your User Experienc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