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사이트 디자인이 비즈니스에 중요한 5가지 이유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3. 19. 06:32

본문

새로운 기술 발전의 가용성과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기능적이고 직관적인 웹 사이트를 갖는 것은 비즈니스에 있어 필수입니다.

 

일반적으로 웹 사이트는 새로운 잠재 고객이 브랜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기본 채널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웹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누구이며, 비즈니스로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드로잉, 웹 사이트 개발 와이어 프레임

 

그러나 웹 사이트가 잘못 설계된 경우, 웹 사이트가 항상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웹 사이트 디자인을 통해 더 많은 잠재 고객을 유치하여 사이트를 방문하고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 구축을 계획할 때, 웹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웹 사이트 디자인이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5가지 이유를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고객에게 비즈니스에 대한 좋은 첫인상.

고객은 여러분의 웹 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고객이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여러분 비즈니스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이것이 바로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문적인 웹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웹 디자인이 구식이고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 방문자는 인상을 받지 않고 페이지를 떠나 대신 경쟁 업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웹 디자인이 매력적이면 사이트에 고객을 유지하고 장기적으로 더 많은 잠재 고객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를 사이트에 오랫동안 유지하면 페이지가 관련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을 나타내기 때문에 검색엔진에서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신뢰와 전문성 향상

훌륭한 웹 사이트 디자인은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와 전문성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전문적이고 트렌디한 웹 디자인은 회사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에 일관된 색상, 스타일, 글꼴, 로고 및 반응 형 디자인이 있으면 매력적이고 전문적으로 보이는 경향이 있음으로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 기능은 고객이 웹 사이트를 탐색하고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함과 용이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위치에 관계없이 평판 좋은 디자인 에이전시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 디자인 전문가가 아닌 이상, 디자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사이트에 개인 브랜드를 통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경쟁사와 차별화에 도움이 됨

온라인 비즈니스의 치열한 경쟁을 고려할 때, 경쟁 업체보다 앞서 나가는 것은 회사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들을 능가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인하려면 그들의 웹 디자인보다 더 나은 웹 디자인을 가져야 합니다.

 

탄탄한 내비게이션, 목적이 있는 시각적 요소, 빠른 페이지 속도, 클릭 유도 문안 버튼 및 기타 유용한 웹 사이트 디자인 고려 사항을 활용하면 회사를 다른 회사와 차별화하고 제품/서비스와 전반적인 비즈니스가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더 나은 이유를 잠재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4. 잠재 고객 및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

더 많은 방문자를 생성하기 위해 잠재 고객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라이브 채팅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웹 페이지에 통합하면 비즈니스에서 잠재 고객이나 고객과 직접 대화하고 긴급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참여를 높이고 장기적으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5. UX가 향상된 웹 디자인은 전환을 촉진

멋지고 기능적인 웹 디자인을 갖추면 고객이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면 높은 전환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가 구매 프로세스를 더 쉽게 만들어 준다면 잠재 고객은 장바구니에 물건을 추가하고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원 클릭 한 번으로 결제하는 원클릭 결제가 그 예입니다.

 

 

결론

웹 디자인은 비즈니스의 성장과 성공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이유를 고려하면 잘 디자인된 웹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여러분의 회사에 얼마나 유익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아직 웹 사이트를 구축하기 직전이라면 디자인이 미적으로 매력적이고 브랜드와 일치하며 사용자 친화적인지 명확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