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 주간-분기 별 작업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3. 22. 07:00

본문

웹 사이트는 마치 식물과 같습니다. 화초를 심듯 구축한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번성해서 화려한 꽃을 피우도록 키우고 싶다면 관리해야 합니다. 웹 사이트도 관리하지 않으면 버려진 화초처럼 금방 시들 것입니다.

 

웹 사이트를 유지하기 위해 음식, 물, 햇빛을 줄 수는 없지만, 사이트가 지속해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다른 작업이 있습니다. 사이트 상태를 유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해야 합니다.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 주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
  • 월간 웹 사이트 유지 보수 체크리스트
  • 분기 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
  • 연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주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 : 일주일 동안 해야 할 일

 

이 웹 사이트 유지 관리 계획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사이트의 중요한 기능이 최적으로 수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매주 완료 ​​할 작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끊어진 링크 수정

 

먼저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에서 사이트의 끊어진 링크를 수정합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작할 때, 해당 콘텐츠 내에서 사이트의 다른 웹 사이트 및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러한 링크는 특정 주제에 대해 잠재 고객에게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이 콘텐츠에 대해 색인을 생성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링크가 끊어진 경우, Google은 해당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해당 페이지를 볼 수 없게 됩니다.

 

이 문제는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중요하므로 매주 사이트의 링크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에서 끊어진 링크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끊어진 링크를 식별한 후에는 다음을 수행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링크에 오타나 철자 오류가 없는지 확인
  • 콘텐츠가 이동한 사이트의 새 페이지로 리디렉션 설정
  • 링크를 다른 페이지로 바꾸기

 

소프트웨어 또는 플러그인 업데이트(사이트 빌더 전용)

 

워드프레스(WordPress) 또는 스퀘어 스페이스(Squarespace)와 같은 사이트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주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에 [소프트웨어 또는 플러그인 업데이트] 작업 항목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 빌더는 종종 플랫폼에 대한 업데이트를 푸시합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최적화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많은 플러그인에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이트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매주 소프트웨어 또는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매주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한 후에는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고 업데이트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이 단계는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할 때 중요합니다. 일부 업데이트는 플러그인의 호환성을 변경할 수 있음으로 사이트의 기능을 주시하고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양식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이 주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의 마지막으로 양식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식은 비즈니스 리드를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사이트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따라서 매주 양식을 확인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양식에 정보를 제출하고 직접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는지 그리고 모든 세부 정보를 상자에 입력하고 제출할 수 있는지 테스트해야 합니다. 또한, 양식의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여 청중이 간단하고 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양식을 제출한 후 이벤트에 등록 중인지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부분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단계를 확인해야 한다. 사람들은 웹 사이트의 양식에 자신의 정보를 제출할 수 있지만, 후속 환영 이메일이나 할인 쿠폰을 받지 못합니다.

 

양식 제출 프로세스를 분석하면 사이트가 비즈니스 리드를 적극적으로 포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 : 한 달 동안 해야 할 일

 

주간 웹 사이트 유지 보수 체크리스트를 다루었으므로 이제 월간 웹 사이트 유지 보수 체크리스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사이트 성능 검토

 

월간 웹 사이트 유지 보수 체크리스트의 첫 번째는 웹 사이트의 성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이트의 페이지를 분석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 페이지, 서비스 페이지 및 연락처 페이지와 같은 가장 중요한 페이지를 보고 회사의 리드와 판매를 유도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이트 측정 항목을 분석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정상적으로 높은 이탈률 확인
  • 전환율, 목표 등의 감소를 확인하세요
  • 페이지에서 비정상적인 급증 확인

 

이탈률이 높거나 전환 실적이 저하된 페이지의 경우 페이지를 분석하여 잠재 고객이 이탈하거나 전환하지 않게 하는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히트맵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탐색하는 방법을 식별하고 문제 영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비정상적인 급증이 있는 경우, 이러한 급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고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 로드 시간 확인

 

월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다음 항목은 사이트 로드 시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느리게 로드되는 사이트를 기다리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 로드 시간은 웹 사이트 성능에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사용자는 사이트가 2초 이내에 로드되기를 기대합니다 .

 

따라서 매달 사이트의 로드 시간을 확인하여 웹 사이트가 잠재 고객에게 빠르게 로드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Google PageSpeed ​​Insights 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현재 로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가 빠르게 로드되지 않는 경우 Google에서 개선을 위해 제안하는 제안을 볼 수 있다. 사이트 로드 시간을 개선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디렉션 줄이기
  • 이미지 파일 크기 최적화
  • HTTP 요청 제한
  • 브라우저 캐싱 활성화

 

체크 아웃 프로세스 테스트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월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의 이 부분은 회사에 매우 중요하다. 원활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체크 아웃 프로세스를 분석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사이트 측정 항목을 보고 전환이 감소한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직접 결제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구매를 완료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체크 아웃을 시도할 때 발생한 모든 어려움이나 문제를 기록하십시오. 그 과정에서 좌절감을 발견하면 청중도 그에 대해 실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매월 결제 프로세스를 검토하여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지속해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데이터 백업

 

웹 사이트 유지 관리 계획의 다음 부분에는 사이트 데이터 백업이 포함됩니다. 사이트에는 수많은 정보가 있으며 데이터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백업하고 사이트 페이지를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사이트 파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십 가지 온라인 백업 서비스가 있습니다.

 

사이트를 얼마나 자주 변경하는지에 따라 매주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분기 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 : 분기 동안 해야 할 일

 

다음으로 이 웹 사이트 유지 관리 계획에서는 웹 사이트에 대해 분기별로 수행해야 하는 작업을 다룹니다.

 

웹 사이트를 분석하여 개선할 수 있는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분기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에서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웹 사이트의 유용성입니다. 사이트의 현재 설정을 분석하여 잠재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분기별로 사이트를 분석할 때 다음과 같은 측면을 살펴봐야 합니다.

 

  • 디자인 스타일
  • 페이지 형식
  • 비주얼 선택
  • 클릭 유도 문안(CTA) 버튼 디자인 및 배치

 

여러분은 고객이 여러분의 사이트를 어떻게 보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Hotjar의 히트맵과 같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의 다른 필수적인 부분이 빠져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새로 고치거나 페이지의 요소 배치를 재 정렬하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도록 해야 할 수 있습니다. 

 

Hotjar의 히트맵

 

웹 사이트 콘텐츠 업데이트

 

다음으로 이 웹 사이트 유지 관리 계획에서는 웹 사이트 콘텐츠 업데이트를 살펴봐야 합니다. 웹 사이트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참여를 유지하고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데 기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전에 만든 콘텐츠 중 일부가 오래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기마다 웹 페이지를 살펴보고 오래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블로그 게시물,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제품 설명 등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또는 다시 최적화가 필요한 페이지 목록이 있으면 업데이트 시기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 웹 사이트 테스트

 

이 분기 별 웹 사이트 유지 관리 체크리스트의 마지막 항목은 다른 브라우저에서 웹 사이트를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Firefox), 크롬(Chrome) 및 사파리(Safari)와 같은 브라우저는 자주 업데이트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가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러한 각 브라우저에서 웹 사이트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웹 사이트가 브라우저의 업데이트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 브라우저에서 잘 보이도록 사이트를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원문 링크. Your Website Maintenance Checklist [Weekly-Quarterly Task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