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콘 디자인, 3가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3. 23. 06:30

본문

 

Iconography 마스터링 : 아이콘 디자인의 3가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이 글에서 Iconaday 창립자인 사무엘 리 밀러(Samuel Lee Miller)의 "효과적인 아이콘 디자인의 3가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공유하겠습니다.

 

아이콘은 쉽게 간과될 수 있지만 디자인에서 사용자를 안내하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전달하고, 콘텐츠에 계층 구조를 가져오는 등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간단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아이콘을 만드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입니다. 고려해야 할 변수가 많지만, 이 글에서는 아이콘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사전조사 없이 아이콘을 디자인하지 마십시오.

 

디자인을 하기 전에 연구를 수행하는 것은 항상 중요하지만, 아이콘 생성에서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좋은 방법은 기호를 시각적으로 조사할 뿐만 아니라 단어, 연관성 및 기타 기호학 원리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의도된 의미 또는 원하는 행동(사람들이 기호를 이해하기를 바라는 방식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및 이 개념이 과거에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등입니다.

 

The Noun Project 와 같은 아이콘 마켓 플레이스를 살펴보면 디자이너가 이전에 개념을 시각화 한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조사를 사용하여 패턴을 발견하고 디자인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아이콘을 변경하지 마십시오.

 

특정 기호는 특정 의미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수의학 웹 사이트의 검색 창에 개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이 흥미롭거나 재미있어 보일 수 있지만 오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최소한 사용자가 필요 이상으로 무언가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에 "검색"을 전달하는 것이 작업이라면 전체적으로 프로젝트에 연결되는 방식으로 돋보기를 디자인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아이콘에 접근할 수 있는 독특한 각도가 있습니까? 브랜드에 시그니처 색상이 있거나 특정 선 두께를 사용하거나 로고에 정확한 각도가 있습니까? 디자인에서 이러한 주요 속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의미를 유지하면서 아이콘을 시각적으로 흥미롭고 소유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추가하지 마십시오.

 

아이콘은 단순함과 개념을 빠르게 전달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사람은 아이콘을 스캔하고 그것이 무엇을 전달하는지 즉시 알 수 있어야합니다.

 

디자이너가 아이콘에 너무 많은 디테일을 추가하면 산만해질 뿐만 아니라 혼란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내용이 충분하지 않은 아이콘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디자인할 때 형태와 기능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콘을 디자인 할 때 형태와 기능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므로 아이콘이 무엇을 먼저 전달해야 하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항상 편집 눈을 사용하고 아이콘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려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간단하고 참신한 방식으로 아이콘을 만드는 것은 아이콘 디자인에서 직면하게 될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아이콘을 일관되게 유지하십시오.

 

아이콘의 모양과 느낌이 일관적인지 확인하는 것은 아이콘을 디자인할 때 직면하게 되는 과제 중 하나입니다. 아이콘 라이브러리에 시각적인 불일치가 있는 경우 혼란을 겪고 브랜드의 시각적 신뢰도를 떨어 뜨릴 위험이 있습니다.

 

모든 아이콘이 정확히 동일하게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일관된 속성을 사용하면 아이콘 세트를 하나로 모을 수 있습니다. 어떤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든 아이콘 라이브러리에 대한 지침을 설정하면 일관성과 품질이 보장됩니다.

 

 

 

아이콘의 맥락과 목적을 기억하세요.

 

아이콘은 어디에 사용됩니까? 앱의 인터페이스, 마케팅 웹 사이트 또는 인쇄물에 구현됩니까? 아이콘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에 따라 아이콘 디자인 방식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16px 인터페이스 아이콘은 더 큰 규모의 예시적인 브랜드 아이콘과 크게 다르게 보이고 느껴져야 합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최종 목표를 염두에 두면 아이콘을 보다 효과적으로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하게 사용하면 아이콘은 디자인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대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가합니다.

 

아이콘이 사용되는 위치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듯이 아이콘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지 여부도 고려해야 합니다.

 

아이콘은 최선을 다해 의도적인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들이 경험을 향상하면 반드시 자유롭게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혼란스럽거나 혼란스러울 경우, 문제를 해결하고 동일한 원칙을 전달하는 다른 가능한 디자인 솔루션을 고려하십시오. 적절하게 사용하면 아이콘은 디자인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대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가합니다.

 

때로는 아이콘만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정보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콘텐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옆에(또는 컨텍스트에 따라 근처에) 텍스트를 선택적으로 추가하는 것이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개념이 모호하거나 복잡할수록 아이콘을 설명하는 텍스트를 추가하면 디자인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디지털 디자인에서 이를 수행하는 또 다른 방법은 도구 설명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아이콘의 의미를 설명하는 동시에 디자인을 간결하게 유지합니다.

 

 

 

문서화된 사용 사례를 사용하여 디자인 시스템에 아이콘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십시오.

 

언급했듯이 컨텍스트는 아이콘의 모양을 좌우할 수 있지만 항상 최종적인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 시스템 전체에서 아이콘 디자인 스타일 (모노 라인, 글리프 등)을 혼합하면 디자인에 시각적 계층 구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타이포그래피와 마찬가지로 모든 것이 굵게 표시되어도 눈에 띄는 것은 없습니다. 아이콘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아이콘이 너무 비슷해 보이면 가능한 한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문서와 함께 다양한 디자인 스타일을 브랜드의 아이콘 라이브러리에 의미 있게 통합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가치 있는 일입니다.

 

원문 링크. Mastering Iconography: The 3 Do's & Don'ts of Icon Desig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