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고 디자인, 진정한 가치와 투자 가치가 있는 이유는?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4. 6. 07:00

본문

때로는 로고의 가치와 브랜드 발달로 로고가 몇 년 동안 얼마나 증가할 수 있는지 명쾌하게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웹 디자인의 가치에 대해 사이트 기획, 코딩, 콘텐츠 작성 등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지 모든 사람에게 명확하기 때문에 로고의 가치에 비해 웹 디자인의 가치를 설명하는 것이 훨씬 쉬운 것 같습니다.

우리가 볼 수는 없지만 과정의 배경에서 많은 일들이 진행되고 단계별 과정이 존재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고 디자인에 관해서는 배경의 복잡한 프로세스가 훨씬 덜 눈에 띄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쉽게 할 수 있고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화 과정의 정점과 그 가치의 수익화와 관련하여 특정 브랜드를 만드는 초기에 로고의 가치가 어떻게 변하는지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예는 명백히 패션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품목은 처음에는 몇 달러(유로, 파운드, 어떤 통화 등)에 불과했지만, 나중에는(수년 후) 브랜딩과 강력한 마케팅 도구의 도움으로 가치를 얻고 모든 제품을 고가로 판매하는 것은 로고입니다. 잘 알려진 패션 브랜드는 트렌드를 따라가고 최신 디자인 경향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종종 로고를 변경합니다.

그리고 로고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를 위해 구축한 웹 사이트의 디자인도 변경합니다. 물론 웹 사이트가 단 하나의 목적만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유형의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전용,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 또는 온라인 스토어가 있는 비즈니스용 웹 사이트입니다.

이제 로고를 만드는 과정과 복잡성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로고를 만드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고 30유로, 300유로의 비용을 생각하기도 하고, 심지어는 3,000달러가 들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다음 부분에서 명확히 할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나의 로고 비용은 얼마일까?

이것은 간단한 질문으로, 대답은 특정 수치만을 포함해야 하며 충분히 명확하게 간주될 것입니다. 로고의 가격은 Google 검색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 아마도 모든 기업가가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사업 계획을 세우고 예산을 결정하기 때문일 것입니다(항목 중 하나로서 로고). 따라서 간단해 보이지만 암시적이고 짧은 답변을 제공하고 모든 호기심 많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베이커리, 패스트리 샵, 스타트업 또는 IT 회사를 여러 수준에서 소유하든 상관없이 잘 디자인된 로고가 있다는 것이 무엇을 얼마나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직원이 두 명뿐인 회사와 2,000명 또는 20,000명의 직원이 있는 회사에서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물론 로고를 볼 사람이 많을수록 더 비판적입니다.

로고는 고객이 브랜드를 처음 접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요소입니다. 로고는 처음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존재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이 유대감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인식 가능한 요소가 됩니다. 또한 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일종의 감정적 연결을 느끼게 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브랜드 로고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으므로 이제 로고를 제작할 때 가격에 무엇이 포함되고 어떻게 형성되는지 설명할 차례입니다.

 

로고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로고 제작 비용을 결정할 때, 디자이너는 몇 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고객에게 구체적인 작업량과 어떤 문제가 해결되고 있는지 제시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하나씩 살펴보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전문 지식

이것은 팀에서 누가 로고를 만들 것인지 고려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디자이너 중 한 명이 특정 산업을 전문으로 하고 다른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잘한다고 가정한다면 이 경우, 특정 산업에 대한 그의 지식은 항상 선택될 것입니다.

 

디자인의 시급성

만약 고객이 예를 들어 48시간 이내에 로고를 필요로 한다면, 그러한 로고 제작 속도에는 특별한 가격이 필요하다는 것이 명확합니다. 48시간 동안 로고 작업할 때나 훨씬 더 오래 작업할 때 품질이 같아야 합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의 마감기한은 짧으면 작업하고, 생각하고, 더 빨리 만들어야 하며, 마감기한이 더 길어지면 개선, 미화 및 조정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로젝트 명세서

이것은 로고 제작 가격을 결정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세부사항입니다. 이 부분은 고객과 협의하고 합의합니다. 예를 들어 대행사가 수행해야 하는 로고 수정 횟수(즉,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감사 횟수)입니다. 그런 다음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디자인 솔루션 수(예: 3개 또는 4개)에 대해 합의합니다. 이 두 가지 외에도 고객이 로고를 전달하도록 요청하는 형식 등이 중요합니다. 이는 디자이너가 고객과 세부적으로 협상하는 방법과 상호 수용 가능한 조건 및 가격에 도달하기 위해 중요한 사항을 보여주는 3가지 간단한 예에 불과합니다.

 

로고 가치

가격과 그것이 어떻게 형성되는지에 대해 쓴 후 로고의 가치와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며, 이것이 숫자와 숫자가 아님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로고의 가치를 '추상적인' 범주로 보지 않았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반대로 품질 좋은 로고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항목별로 매우 명확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잘 제작된 로고 디자인이 브랜드에 가치 있는 이유와 나중에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로고 비용을 저렴하게 지불하고 싶지 않은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용도

일상적인 비즈니스에서 로고를 얼마나 사용할 것인지 고려하십시오. 이것은 잘 이해되어야 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명확하게 디자인된 로고는 오래 지속될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표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웹 사이트, 명함, 포장, 소셜 네트워크 및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는 기타 모든 수단에서 수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로고를 접하고 그것이 여러분의 회사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어떻게 기여하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회사가 전문적인 시각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됩니다.

네. 맞습니다. 매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회사의 로고를 보고(때로는 하루에 여러 번) 어떻게 반응하는지 추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기억합니까, 특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 그것을 인식합니까, 아니면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까?

예를 들어, 전단지(일회용 수단으로 간주될 수 있음)와 관련하여 로고를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로고 가격이 더 높습니다. 로고를 가능한 한 오래 지속하고 가능한 한 관련성 있게 만들려면 많은 연구와 사고가 필요합니다.

 

유니크함

로고는 브랜드의 핵심적이고 필수적인 시각적 요소이며 브랜드는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 부분입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결코 성공하지 못하는 비즈니스의 차이를 만드는 것은 좋은 브랜드입니다. 여러분의 로고는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결정하고 어떻게 발전하고 발전할 것인지 결정하는 전략의 일부입니다. 또한 로고는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비즈니스와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시작하는 데 기반하여 고객과의 연결을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이 모든 것을 달성하려면 로고가 독특하고 진정성이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작은 세부 사항, 가치 및 사명까지 비즈니스를 나타내야 합니다. 첫인상은 여러분에게 얼마나 가치가 있습니까? 여러분은 그것을 믿습니까?

 

디자이너의 '노하우'

우리 모두는 누군가에게 그의 시간 중 5분밖에 걸리지 않는 무언가를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누군가에게 아주 짧은 시간에 매우 복잡한 일을 하기 위해 교육하고, 연습하고, 노력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수년의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5분이 걸린다는 것을 미처 생각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하나의 로고를 만드는 시간에 대해서도 '사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물론 그것은 가격의 일부일 수도 있다는 것은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디자이너의 지식과 전문성(특정 작업을 수행 한 수년 및 수년,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습득 한 모든 지식)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포토샵에서 무언가를 알고 있는” 이웃의 아이는 고품질 로고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값싼 로고는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어떤 형식으로 전달되었는지, 브랜드의 메시지는 대변하는지, 한 가지 색상으로 충분히 표현될 수 있는지 등 주목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값싼 로고를 얻는 것이 정말 가치가 있는지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결론

대부분의 사업주들은 로고를 단순한 그래픽 도구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할 일' 목록에 있는 또 다른 항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 세계 사이에는 항상 큰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한쪽에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그래픽 디자인 마니아인 이웃의 아들"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생에서 항상 지불한 값어치만큼 얻는 법이 듯 힘들게 번 돈을 소중히 여기고, 비즈니스에 고품질 로고를 제공하십시오. 로고가 바로 비즈니스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비즈니스(디자이너)를 개발하는 데 영원히 필수적인 역할을 할 사람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로고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 항상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문 출처. Real Value of Logo Design and Why It’s Worth Inves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