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폰트 서비스 폰트쉐어(FONTSHARE)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4. 5. 07:00

본문

디자이너 및 일반인들의 무료 폰트에 갈증이 가시지 않는 상황에 ITF(Indian Type Foundry)는 모든 비즈니스에 아름다운 타이포그래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새로운 폰트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Fontshare 무료 폰트 서비스는 구글 폰트(Google Fonts)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익숙할 것입니다. 폰트 목록을 찾아보고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한 다음 사이트에 추가하면 됩니다.

 

폰트쉐어는 잘 디자인된 사이트로 탐색, 목록 또는 격자 보기, 편집 가능한 샘플 텍스트 및 유형 레이아웃 테스터를 위한 여러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두 가지 임베딩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ntshare의 API에 연결하거나 자체 호스팅을 위해 OTF, WOFF 및 WOFF2 형식으로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폰트쉐어(Fontshare)의 모든 폰트는 ITF가 소유하고 있으며, 다른 파운드리를 포함하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은 없습니다. 그 결과, 구글 폰트(Google Fonts)보다 훨씬 적은 수의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폰트의 품질은 Google 서비스가 제공하는 많은 폰트보다 우수하고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습니다. ITF는 장인정신에 자신감이 있어서 글자에 윤곽선이 표시되어 곡선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폰트 서비스 폰트쉐어(Fontshare)는 현재 50개의 서체를 자랑하고 있으며, ITF는 라틴 서체의 2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약속했습니다. 매우 관대한 제스처이며 디자인 커뮤니티에만 도움이 되는 제스처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