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7가지 기술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4. 13. 07:00

본문

웹 디자인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분야입니다. 업계에서 오랫동안(6개월 이상) 일해온 사람들은 대부분의 산업이 전체 경력에 걸쳐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제품의 출시, 더 많은 아이디어의 확립, 그리고 더 많은 성장을 약속하는 것을 봐 왔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 용어 및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핵심 기술은 이전 가능하고 오래 지속되며 산업에서 살아남을 뿐만 아니라 그 분야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2021년을 지나 2022년 그 이후까지 성장할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특성들이기도 합니다.

웹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7가지 기술

 

1. 의사 결정

인생은 결정의 연속입니다. 어떤 양말을 신어야 하는지, 연금 저축 암호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지 우리 각자는 하루에 한정된 양의 의사결정 연료를 가지고 있고 더 많은 정을 내릴수록 더 빨리 의사결정의 피로도에 도달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재평가함으로써 의사결정의 연료를 소진합니다. 그들은 결정을 내리고 의심이 들 때 같은 결정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의사 결정을 내리고 고수할 수 있는 능력은 사업 종료 후에도 전략적인 결정을 할 수 있는 여력이 남아 있는 사람들과 저녁식사를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할지 결정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구분합니다.

 

2. 목적의 명확성

디자인 기본 원리를 복습하는 것은 결코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색 이론부터 타이포그래피, UI, 레이아웃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핵심 기술들은 디자인 실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대해 더 높은 수준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자이너들은 더 넓은 그림 대신 당면한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면서 나무를 보는 데 실패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더 넓은 그림은 여러분의 포트폴리오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전체 역사, 문화, 그리고 디자인 맥락을 의미합니다.

"많은 음악가들이 다양한 스타일을 연주할 수 있지만, 그들은 하나의 악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음악을 더 심층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근본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 용어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기본 원칙은 보편적이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여러분에게 개인적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크립트와 세리프를 쌍을 이루어야 하는가?라는 물음에 여러분의 대답은 아마도 "상황에 따라 다르죠, 그것은 당신이 훌륭한 디자이너이기 때문에"라고 말할 것입니다. 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저에게는 디자인의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기초는 제한적일 수 있지만,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기본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여러분이 무엇을 하고 있고, 왜 하고 있는지에 대한 더 큰 질문을 고려할 수 있게 해 주며, 이는 목적의 명확화로 이어집니다.

많은 음악가들이 다양한 스타일을 연주할 수 있지만, 그들은 하나의 악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음악을 더 깊이 탐구할 수 있게 해 준 근본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3. 삼위일체

웹 디자인의 삼위일체는 HTML, CSS 및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입니다. 이것들이 무엇이며 무엇을 하는지 배워야 합니다.

이것들에 대해 지능적인 이사회 수준의 대화를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코딩하는 방법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전략적인 대화를 할 수 있을 만큼 자신의 역할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는 사람을 실제로 만난 적이 있지만 처음부터 코딩하는 방법도 몰랐습니다. 

프레임 워크, 라이브러리 또는 최신 빌드 도구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것들은 코더들에게 매크로일 뿐입니다. 사이트 구성 요소를 이해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므로 누군가가 사이트 바닥글에 회사 로고가 정말 필요한지 묻는다면 여러분은 대답할 수 있고, 답변을 사실과 함께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4. 간단한 프레젠테이션

어떤 디자인 분야에 종사하든 지식을 공유하지 않는 사람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고객에게 기본을 설명하든 동료에게 의사 결정을 설명하든 단순히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듣기 좋은 방법입니다.

"불필요한 디테일을 제외할 때 피치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종종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은 덜 실제적인 접근법을 이용합니다. 불필요한 것을 모두 제거했을 때 디자인이 완성되는 것처럼 너무 지나친 투구는 불필요할 디테일을 제외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종종 은유가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특히, 그것은 그 사람이 이해하고 편안한 형식으로 개념을 번역하기 때문에 그 사람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일시적인 지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측정 항목]을 약… % 까지 향상해야 합니다.”라는 말은 종종 가장 환영할 만한 언어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결정을 파는 사람이 더 많은 세부사항을 필요로 한다면 그리고 아마 세부 사항을 알 필요가 없는 경우, 그것이 그들이 여러분을 필요로 하는 것이고 그들은 물어볼 수 있습니다.

 

5. 전략적 SEO

SEO(검색엔진 최적화)는 UX 직책만큼 많은 하위 부문이 있는 방대한 분야입니다.

사이트에서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SEO 분야가 있습니다. 기술 SEO는 코더가 하는 일입니다. 코더가 아니라면 무시해도 됩니다. 콘텐츠 SEO는 마케터가 하는 일입니다. 마케터가 아니라면 무시해도 됩니다. 전략적 SEO는 사이트 계획의 매크로 뷰로 모든 프로젝트의 모든 사람은 전략적 SEO를 이해해야 합니다.

전략적 SEO는 랜딩 페이지, 단일 페이지 사이트, 블로그가 필요한지 여부, 소셜 미디어 사용 방법과 같은 주제를 다룹니다. 전략적 SEO는 SEO의 다른 모든 지점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매우 근본적이어서 사이트에 대한 가장 빠른 결정을 알려줍니다. 예쁘게 꾸미는 것 이상의 것을 하고 싶다면 전략적 SEO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6. 제 2 언어

여러분은 웹이 경계를 넘어 확장된다는 것을 눈치챘을 것입니다. 그것은 글로벌의 파워이고, 같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아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영어를 조금 배우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유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확실히 시적일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의 문서, GUI, 블로그 게시물, 포럼, 콘퍼런스 및 웹 자체는 영어로 되어 있으며 번역 코드는 지금까지 여러분에게만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이 영어 원어민이라면 지역이나 전문화 한 산업과 관련된 것을 배워야 합니다. 무엇을 배우는지는 정말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언어와 문화를 습득하는 것은 더 유용한 인재로 만듭니다. 그리고 모호한 것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이전에 놓쳤던 최대 수백만 또는 수십억의 사용자에게 다가설 수 있게 됩니다.

 

7. “아니요”라고 말한다

임대료를 충당하기 위해 여분의 돈을 벌려고 하는 프리랜서이든, 아니면 만날 대상을 가진 숙련된 디자이너든 상관없습니다. 모두가 “아니오”라고 말하려고 애씁니다.

두려움은 만약 우리가 프로젝트나 추가 기능 요청을 거절한다면 다음번에 요청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결국, 남은 경력이 없을 때까지 모든 프로젝트에 대해 넘어가게 될 것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하루에 그렇게 많은 시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너무 무리하게 많이 하면 결국 잘못하게 되므로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이 "예'라고 말할 때마다 자신에게 좋은 미래의 기회에 대해 "아니오"라고 대답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반드시 우아하게, 정중하게 거절하십시오. 친절하게 대하고 클라이언트에게 다른 곳에 문의할 것을 제안하십시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늘어났기 때문에 완벽한 프로젝트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보다 소소하고 성가신 프로젝트에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이 낫습니다.

원문 링크. 7 SKILLS YOU NEED TO THRIVE AS A WEB DESIGNER I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