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다운으로 슬라이드쇼, 프레젠테이션 만드는 방법

분류: Digital News/IT Trend 작성일: 2021. 4. 27. 07:00 Editor: 마루[maru]
반응형

애플 키노트, MS 파워포인트, 구글 프레젠테이션도 아닌 마크다운으로 슬라이드쇼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방법이 등장해 소개한다.

마크쇼(MarkShow)는 오직 마크다운을 이용해서 다양하고 이펙트 효과가 적용된 슬라이드쇼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

마크다운 슬라이드쇼 마크쇼(MarkShow)

마크다운은 일반 텍스트 기반의 가벼운 마크업 언어다. 일반 텍스트로 서식이 있는 문서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고 일반 마크업에 비해 문법이 간단하고 쉽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HTML과 리치 텍스트(RTF) 등 서식 문서로 쉽게 변환되기 때문에 응용 소프트웨어와 함께 배포되는 README 파일이나 온라인 게시물 등에 많이 사용된다.

마크다운의 역사는 존 그루버가 2004년에 문법 면에서 에런 스워츠와 중대한 협업을 통해 마크다운 언어를 만들었으며, 사람들이 읽기 쉽고 쓰기 쉬운 플레인 텍스트 포맷을 사용하여 쓸 수 있으면서 구조적으로 유효한 XHTML(또는 HTML)로 선택적 변환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참조. 위키백과 '마크다운')

마크다운 기본 문법에 대한 내용은 위의 위키백과 '마크다운' 링크를 참조하면 살펴볼 수 있다. 마크다운을 즐겨 쓰는 사용자라면 유익하게 활용해도 좋을 듯하다.

반응형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트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