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선 끄는 디자이너 필수 굵은 폰트 22종 무료 다운로드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5. 1. 14:04

본문

 

작고 가벼운 폰트만큼이나 웹 디자이너에게 강하고 굵은 폰트(Bold Fonts)는 필수적입니다. 어떤 디자이너도 그들의 창의성과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제한하기 때문에 가벼운 폰트로만 작업할 수 없습니다.

굵은 폰트(Bold Fonts)는 사람의 시선을 끌고 제품이나 서비스로 이끄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문, 잡지, 웹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 모드에서 굵은 폰트가 사용됩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디자이너로서 가지고 있어야 할 가장 강력한 폰트 몇 가지를 이 글을 통해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모하비(Mohave)

모하비(Mohave)

All Cap Typeface 즉, 모두 대문자로 된 이 우아한 모하비 폰트는 매우 매끄러운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텍스트에 보다 창의적인 느낌을 주는 모하비(Mohave)는 3가지 다른 굵기(레귤러, 세미 볼드, 볼드)로 제공됩니다. 여러 가중치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디자인 작업을 하는 동안 하나의 폰트만 다른 방식으로 창의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에 시너지 효과를 추가하여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2. 코모다(Komoda) 

코모다(Komoda)

이 독특한 상자 모양의 폰트는 전형적인 산세리프 디스플레이 폰트입니다. 다른 폰트와 차별화되는 점은 텍스트를 효율적으로 엠보싱하는 좁고 길쭉한 구조입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다른 폰트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매우 호환성이 높은 폰트입니다. 

 

3. 퐁파두르 (A Pompadour)

퐁파두르 (A Pompadour)

매우 정교하고 화려한 폰트인 퐁파두르(A Pompadour)는 텍스트에 독특한 개성을 부여하는 복고풍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자, 숫자, 기호 및 악센트와 함께 두 가지 스타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폰트를 디자인에 추가하면 다른 폰트와 달리 시대를 초월한 품질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단순한 헤더 텍스트 또는 잡지 프로필이건 간에 퐁파두르는 디자인을 우아하게 뿜어내는 데 필요한 폰트입니다. 

 

4. 피스 산스(Peace Sans) 

피스 산스(Peace Sans)

텍스트에 평화로운 개성을 제공하는 피스 산스(Peace Sans)는 매우 대담하고 친절한 폰트입니다. 텍스트의 가독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눈을 즐겁게 하는 아름다운 곡선과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포그래피를 더 평화롭고 편안하게 만듭니다. 적용 가능성을 대폭 향상하는 다양한 언어로 제공됩니다. 로고, 포스터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브랜딩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프로메시(Promesh)

프로메시(Promesh)

운동체 폰트로 널리 사용되는 프로메시(Promesh)는 강력하고 대담하며 날카로운 세리프 폰트입니다. 저지에서 영감을 얻은 메시 텍스처가 이 폰트의 고유한 품질로 운동적인 매력을 제공합니다. 이 폰트는 스포츠 프로모션 또는 운동 광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폰트가 운동적인 느낌을 너무 많이 가지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Promesh는 또한, 여러분에게 완벽한 메시 프리 버전을 제공합니다. 

 

6. 빌딩(Building)

빌딩(Building)

유명한 레오나르도 구비오니(Leonardo Gubbioni)가 만든 고전적인 산세리프 폰트인 빌딩(Building) 폰트는 비디오 타이틀이나 영화 타이틀에 이상적일 수 있는 대담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폰트는 건축에서 금속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그리는 아르 데코 운동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텍스트 테두리의 세심한 그림자는 보는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는 깊이를 제공합니다. 

 

7. 페요(Peyo)

페요(Peyo)

텍스트에 재미있고 유쾌한 스핀을 제공하는 페요(Peyo)는 활기 넘치는 개성을 지닌 산세리프 서체입니다. 기하학적이면서도 둥글게 은은한 느낌과 행복감을 줍니다. 다양한 스타일과 흥미로운 효과로 이용 가능한 페요 폰트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8. 프랜차이즈(Franchise)

프랜차이즈(Franchise)

프랜차이즈(Franchise)는 여러분이 찾을 수 있는 가장 깨끗하고 대담하며 읽기 쉬운 폰트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어떤 힘과 강인함을 발산하여 헤드라인과 포스터를 위한 이상적인 폰트가 됩니다. 섬세한 디테일로 대상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글자 사이의 간격은 매우 얇지만 디자인이 잘 되어 있습니다. 어수선하고 뒤죽박죽된 느낌을 주지 않고 텍스트를 압축합니다. 

 

9. 가보(Gabo)

가보(Gabo)

텍스트에 스파게티, 서부 영화 느낌을 주려면 가보(Gabo) 폰트를 선택하십시오. 대담하고 활기차게 호소하는 굵은 산세리프체입니다. 이 폰트의 미묘한 뉘앙스와 그래픽 요소는 'G'에서 안쪽으로 기울어져 이 폰트를 매우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영화 제목에서 헤드라인에 이르기까지 이 폰트는 폭넓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 옵션과 함께 폰트 모음에는 소문자, 대문자, 숫자 및 기호가 포함됩니다. 

 

10. 니웨이브(Knewave)

니웨이브(Knewave)

텍스트에 좀 더 'Graphite' 느낌을 주는 니웨이브(Knewave)는 도색된 화질을 모방한 대담한 서체입니다. 이 폰트의 진정한 매력은 섬세하고 정교하게 디자인된 브러시 스트로크로 실제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웹 디자인, 소셜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및 재미있는 포스터 헤드라인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용 범위가 넓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평온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11. 파라라인(Paralines)

파라라인(Paralines)

레트로와 미래 지향적인 감성의 독특한 조합으로 파라라인(Paralines)은 여러분의 폰트 라이브러리에 있어야 할 독특한 폰트입니다. 폰트의 기본 구조는 복고풍 스타일을 암시하지만 폰트의 간격과 선은 미래적인 느낌을 줍니다. 적용 범위는 넓지만 주로 제목, 웹 디자인, 포스터 및 소셜 미디어 디자인 등에 사용됩니다. 로고, 브랜드 이름, 배너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코스모볼(Cosmoball)

코스모볼(Cosmoball)

코스모볼(Cosmoball)은 화려함을 발산하는 독특하고 세련되고 매력적인 폰트입니다. 이 폰트로 디자인의 매력을 증폭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대담하고 유동적인 요소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굵고 넓은 획을 그리면서도 곡선미로 부드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로고, 배너, 광고판 및 드라마틱한 느낌이 필요한 기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마티즈(Matiz)

마티즈(Matiz)

이 블록 모양의 폰트는 즉시 타겟 청중의 주의를 사로잡습니다. 마티즈(Matiz)는 흥미로운 반전을 가진 산세리프 폰트입니다. 테두리의 걸쭉한 라인이 마치 수제화처럼 보이는 엣지 있는 질감을 선사합니다. 산뜻한 느낌으로 눈을 즐겁게 하고 가벼운 느낌을 줍니다. 이 폰트를 사용하여 포스터, 헤드라인 또는 제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 

 

14. 스피커이지(Speakeasy)

스피커이지(Speakeasy)

아르 데코에서 영감을 받은 또 다른 폰트인 스피커이지(Speakeasy)는 코믹한 느낌을 줍니다. 'E'의 날카로운 모서리, 놀랍도록 둥근 'c', 길쭉한 's'는 디자인에 재미있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글자의 대담함을 유지하면서도 폰트 크기는 여전히 매우 매끄럽고 날카롭게 보입니다. 이 폰트는 배너, 로고, 포스터 및 제목과 같은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 킬로그램(Kilogram)

킬로그램(Kilogram)

닉 커티스(Nick Curtis)의 폰트 아나그램(Anagram)에서 영감을 얻은 킬로그램(Kilogram)은 강한 태도를 지닌 에너지 넘치고 복잡한 폰트입니다. 흥미로운 디테일과 뉘앙스를 가진 산세리프 폰트입니다. 날카롭고 굴곡진 구조로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 마치 제임스 본드 영화 제목의 텍스트처럼 보이게 합니다. 이와 함께 삼각형의 'A'와 긴 'Q'와 같이 폰트에는 많은 변형이 있어 장난기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영화 제목, 제목, 포스터 또는 로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 글래머(Glamour)

글래머(Glamour)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글래머(Glamour)는 패션 관련 디자인에 이상적인 화려하고 현대적이며 우아한 폰트입니다. 이 폰트의 각 문자와 문자는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수준과 표준을 풍깁니다. 라이트에서 굵게까지 24가지 가중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스타일 옵션이 있습니다. 이 폰트는 패션 잡지 표지, 미용 산업 제품, 브랜딩 또는 우아함을 강조해야 하는 기타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 블랙아웃(Blackout)

블랙아웃(Blackout)

어렸을 때 폰트로 만든 둥근 상자를 채워 넣으십니까? 블랙아웃(Blackout)도 같은 효과를 줍니다. 뉴스레터와 포스터에 자주 사용되는 재미있는 폰트입니다. 'B'와 같이 일반적으로 문자에서 찾을 수 있는 구멍이 채워져 있는 산세리프체입니다. 이것은 디자인에 다소 불안하고 대립적인 느낌을 만들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간판, 로고, 신문, 제목 및 기타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 스니글렛(Sniglet)

스니글렛(Sniglet)

스니글렛(Sniglet)은 매우 귀엽고 아이 같은 글씨체로 사랑스럽고 장난기가 많습니다. 주로 어린이 관련 제품 및 디자인에 사용되는 이 둥근 서체는 눈을 진정시키는 색상으로 부드럽고 부드러운 시각적 호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폰트의 평온하고 유쾌한 매력은 평온한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아동 도서, 장난감, 브랜드 로고 및 기타 아동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 민스트렐 포스터 WHG(Minstrel Poster WHG)

민스트렐 포스터 WHG(Minstrel Poster WHG)

이 폰트의 독특한 곡률과 단순함이 진짜입니다. 텍스트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민스트렐 포스터의 글자와 캐릭터의 과감함이 매우 매혹적이며 시청자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습니다. 블록과 같은 구조는 무시하기 어려운 진지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 폰트는 그래픽 디자인, 웹 페이지, 소셜 미디어 게시물, 헤드라인, 표지 및 로고를 만들 때 매우 유용합니다. 

 

20. 넥사(Nexa)

 넥사(Nexa)

자동차라고 착각하지 말고 넥사(Nexa)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산세리프 폰트로 디자이너들이 매우 흔하게 사용합니다. 다양한 용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밝은 색에서 굵은 폰트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과감한 버전은 서로를 보완하여 동일한 디자인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폰트 디자인의 이상적인 용도는 로고, 광고, 제목, 시각적 그래픽입니다. 

 

21. 랭던(Langdon)

랭던(Langdon)

랭던(Langdon) 폰트의 특징은 디자인에 3D 효과를 유기적으로 제공하는 굵음과 이중 레이어입니다. 이 폰트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텍스트에 상당한 깊이를 제공하는 그림자에 있습니다. 디자인의 다른 요소를 압도하지 않고 완벽한 대담함을 제공합니다. 이 폰트는 간판, 광고판, 로고, 브랜딩, 제목 및 기타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 알레오(Aleo)

알레오(Aleo)

가장 중요하고 유용한 슬래브 세리프 서체 중 하나인 알레오(Aleo)는 매우 섬세하고 즐거운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폰트가 너무 굵지 않지만 글자의 보드와 날카로운 모서리가 시각적 매력을 드러내는 진짜 이유입니다. 이 폰트는 부드러운 roundedness을 가지고 있지만 강한 개성을 발산합니다. 알레오는 매우 읽기 쉽고 디자인에 부드러운 톤을 제공합니다. 웹 디자인, 포스터, 앱, 헤드라인, 빌보드 및 기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옵션과 가능한 사용법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강력한 폰트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러분의 상상력이 한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에 개성을 부여하는 것부터 잠재 고객 유치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폰트를 사용하면 메시지를 크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에 적합한 폰트를 선택하는 것은 수년간의 경험과 헌신적인 연구가 필요한 매우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따라서 모든 폰트를 시험해보고 가장 좋아하는 폰트를 선택한 다음 적절하다고 느낄 때마다 사용하십시오. 다양한 폰트를 혼합하고 일치시키고 공동 작업하여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문 링크. 22 Free Strong Fonts All Designers Should Hav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