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타이포그래피 트렌드, 꼭 알아야 하는 것

분류: Design News/Design Trend 작성일: 2021. 6. 24. 02:55 Editor: 마루[maru]

2021년 타이포그래피 트렌드

펜더믹 이후의 노스탤지어에서 더블 세리프, 키네틱 타입(Type)에 이르기까지 2021년으로 접어들면서 타이포그래피와 디자인에 새로운 창조적 에너지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핵심은 단순히 타이포그래피와 그리드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더 많은 회사가 기능적 수준의 디자인 성숙도에 도달함에 따라 타이포그래피는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영역입니다. 단순히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것 외에도 훌륭한 타입(Type)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2021 년 이후로 이동하는 이러한 주요 타이포그래피 트렌드의 몇 가지 예입니다.

 

브루탈리스트(Brutalist), 덜 잔인한 

원래의 Brutalism은 거친 획과 불필요한 장식 요소가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날 잔인함은 여전히 ​​포스트 모던적인 미학을 가지고 있지만 더 부드러운 색상 팔레트와 더 유기적인 요소에 의해 완화됩니다. 유용성과 경제성이 부드러움과 취약함과 혼합된 이 "소프트 브루탈리즘"이 더 많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Giovanni Michelucci
Green Meadow

 

적을수록 좋다(Less is More)

우리가 디지털 장치에서 점점 더 많은 정보를 소비함에 따라 정보 밀도가 최전방으로 밀려났습니다. 이것은 공백을 잘 디자인된 제품 만이 활용할 수 있는 사치로 만듭니다. 2021년에는 공백의 사용이 계속 증가하고 유형 요소 주변에 호흡 공간이 추가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화면의 요소를 일반적으로 줄입니다. 최신 버전에서 Google과 Apple의 디자인 시스템은 넓은 개방 공간을 활용하고 중요한 유형 요소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은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디자인의 주요 초점으로 헤드 라인을 앞과 중앙에 배치합니다. 

Charla Chatting App
Sèrgi Mi

안전하고 편안한 네오 레트로(Neo Retro)

친근한 세리프 글꼴, 특히 1970 년대 향수에서 영감을 받은 서체의 부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서체는 종종 대담하고 곡선이 많은 빈티지 서체의 보다 미니멀한 버전입니다. 그 결과 시트콤에 대한 애정 어린 추억과 지나간 지역의 포장이 떠 오릅니다. 

Wildwood Design Co.
Aprila Font Family

 

동적 타이포그래피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디자인을 소비하는 방식을 계속해서 더 많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Material You와 같은 새로운 디자인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선호도가 디자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디자이너의 직접적인 입력 없이 서체의 크기와 색상을 조정합니다. 결국 이는 디자이너가 특정 규범적 출력보다는 타이포그래피 규칙 세트에 더 많이 의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우리가 사용하는 디자인 도구에 대한 디자인과 업데이트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Google's Material You personalized design

 

타입 레이어링(Type Layering)

아트 워크를 만들기 위한 레이어링 타입(type)은 초기 인쇄 잡지부터 있었지만 온라인에서 흥미롭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서체를 사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서체를 혼합하고 자르면 서체로 스토리를 전달하면서 역동적인 긴장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Fontfabric
Mammut Baikal

 

타입(Type)의 그라디언트

Paint Shop Pro 초기부터 무시무시한 그라디언트가 디자인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그라디언트로 채우기 타입의 추세는 헤드라인에 생명력과 깊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2021년에는 타입 및 나머지 디자인 요소 전반에 걸쳐 더 미묘한 그라디언트와 색상 조화에 더 중점을 둘 것입니다. 

Richard Sancho

 

세리프(Serif) 헤드라인 

화면 해상도가 나쁘고 글꼴의 세부사항이 손실되었기 때문에 디지털 디자인은 초기에 serif 글꼴에서 멀어졌습니다. 오늘날 Serif 헤드라인은 지난 10년 동안 디자인을 장악한 현대적인 Sans 스타일과 대조되는 부분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많은 기술 회사가 UI에서 세리프 글꼴을 제거함에 따라 만연한 동일성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2021년 디자이너는 디지털 디자인에 더 많은 개성, 에너지 및 가독성을 제공하기 위해 Seif Fonts를 선택할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동일성을 인식하고 다른 것을 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Monotype Studio의 선임 서체 디자이너 Carl Crossgrove

Santiago Alonso

 

윤곽선 글꼴

윤곽선 글꼴은 2020년에 시작되었지만 그 트렌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헤드라인에 네거티브 공간을 사용하여 시각적 요소와 조화를 이루면 경쾌하고 대담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문자 양식, 이미지 및 모양을 혼합해 조화로운 디자인을 만들어냅니다.

Bastien Allard
Satellite414

 

슬래브 세리프

슬래브 세리프(Slab Serifs)는 한동안 디자인에서 유행해 왔지만 이제는 더 크거나 더 확립된 브랜드로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Serif 글꼴과 마찬가지로 이것은 지난 10년간 "Sans serif everything" 트렌드의 반발일 수 있습니다. 이 슬래브 세리프(Slab Serifs)는 "서양"디자인 테마로 이동하지 않기 위해 작업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잘 수행하면 기하학적이고 현대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Mika Melvas

핸드 레터링

압도적인 동일성에 시달리는 디지털 디자인이 너무 많아 손글씨체의 유기적인 느낌은 상쾌한 따뜻함과 인간미를 가져다줍니다.‍

Ian Barnard
collettedinnigan.com

 

서체 결합

여러 서체를 결합하는 것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온라인에서는 serif 및 sans serif 글꼴을 단일 헤드라인에 혼합하는 서체 디자인을 계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올바르게 실행되었을 때 기이함이나 접근하기 쉬운 느낌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ontfabric‍

 

애니메이션 및 운동(Kinetic) 서체

애니메이션 타입(Type)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Saul Bass는 1955년 영화 The Man With the Golden Arm에서 자신의 타이틀 디자인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타입을 개척했습니다.

Airbnb의 Lottie와 같은 최신 기술을 사용하면 다양한 장치에서 운동 유형을 애니메이션 화하고 표시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이러한 파일은 비디오를 포함하지 않는 벡터 애니메이션이므로 디자이너가 유연하고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타입은 올바르게 수행되면 스토리텔링을 위한 많은 새로운 기회를 열어줍니다.

 

타입(Type)을 Hero로

매력적인 디자인은 서체를 주요 디자인 요소로 삼을 수 있습니다. 잘 디자인된 서체의 세부 사항은 화면에서 너무 많은 요소와 혼합되면 손실될 수 있습니다. 타입(Type)을 주요 요소로 취급하면 글꼴의 미묘한 세부 사항을 직접적이고 매력적인 방법으로 강조할 수 있습니다. 

Remon

원문 링크. Typography Trends in 2021: What Should You Know?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트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