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픽셀 아트로 SVG 패턴 그리는 도구 피피픽셀레이트(pppixelate)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2. 07:52

본문

피피픽셀레이트(pppixelate)는 마치 윈도우즈의 그림판처럼 누구나 손쉽고 간단하게 픽셀 아트로 재밌는 SVG 패턴을 그리고 활용할 수 있는 SVG 패턴 생성 도구

픽셀아트로 SVG 패턴 그리는 도구 피피픽셀레이트(pppixelate)

20X20 그리드 작업 영역에 픽셀 아트를 그리면 우측 패턴 생성 영역에 즉시 렌더링되어 보여주고 그리기, 지우기, 색상 선택 버튼이 지원되며 18가지 컬러를 선택 가능하다. 생성된 패턴은 각도와 스케일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으며 SVG 파일 포맷, SVG 코드 복사, 지우기 기능을 제공해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했다.

픽셀 아트 SVG 패턴 생성기 도구를 만든 제작자에 따르면,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픽셀 아트를 그리고 즉시 렌더링하고 웹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SVG 패턴으로 미리 볼 수 있는 간단한 도구를 만들고 싶었다. 이것은 자신만의 로우파이(Lo-Fi)/레트로 벡터(Retro Vector) 패턴을 만드는 쉬운 방법이다.
Yuan Chuan의 Pixel Patterns 게시물은 이 패턴 생성기 도구를 만들도록 영감을 줬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종류의 패턴을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기를 바라고 공유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픽셀 아트로 SVG 패턴 그리는 도구 피피픽셀레이트(pppixelate)는 보는 바와 같이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아주 심플한 UI로 구성된 픽셀아트 패턴 생성 도구지만. 그래픽, 픽셀 패턴, 웹디자인 등에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