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웹 디자인 트렌드, 흥미로운 변화 5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3. 07:02

본문

2022년 웹 디자인 트렌드, 흥미로운 변화 5가지

웹 디자인의 트렌드는 주기적이지만 2022년은 다양한 이유로 두드러질 수 있다. 예로 팬데믹과 같은 현재 상황이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그 외에도 모바일 장치가 계속해서 강력해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이 개인 정보 보호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더 뛰어난 기술 능력으로 인해 웹 사이트에 많은 복잡성이 추가되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경제 회복, 개인 정보 보호 및 안전과 같은 문화적 현상에 대응해야 한다. 2022년은 명확성, 개방성 및 단순성을 지향하는 사이트가 시장에서 견인력을 얻을 사이트가 되는 해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2022년을 형성할 것으로 생각되는 트렌드와 이러한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한 도약을 시작하는 방법이다. 더 많은 조언과 통찰력을 얻으려면 웹 디자인 도구를 참조하거나 새로운 UX 디자인 과정에 등록하길 추천한다.

 

1. 말하지 않는 공유(Sharing not telling)

Google 지역 가이드는 간단한 스크롤 및 애니메이션을 통해 작동 방식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이미지 제공: Google)

트렌드 아니면 단순히 시대를 초월한 조언일까? 메시지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는 것은 놀라움과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시각적 요소와 상호 작용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을 의미한다. 2022년에는 방문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페이지에 부드러운 동작을 추가하고 이탈률을 낮추고 방문자가 단어와 메시지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백그라운드 비디오와 애니메이션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이다.

마이크로 인터랙션과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은 페이지에 생명과 에너지를 주는 방법이기도 하다. 미묘하지만 눈에 띄게 만들면 방문자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지만,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되는 세부 수준이 추가된다.

마이크로 인터랙션이란? 커서를 가리키거나 페이지의 특정 부분으로 스크롤하여 실행되는 작은 애니메이션으로 생각하면 된다. 사이트의 버튼이나 섹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색상이 바뀌거나 아이콘이 약간 움직여 시각적으로 사로잡고 페이지에 촉각적인 느낌을 준다.

애니메이션은 복잡한 개념과 프로세스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설명하는 데 특히 유용하다. 남용될 수 있지만 단순하고 세련된 애니메이션은 단어로는 결코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메시지를 설명한다.

 

2. 단순함(Simplicity)

Menu Durable은 부드러운 아이콘으로 다채로운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 (이미지 제공: Menu Durable)

비즈니스는 2022년에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고객 참여를 방해하는 장애물을 만드는 것은 비즈니스 성장을 원하는 경우 실현 가능한 전략이 아니다. 그것이 웹 디자인으로 어떻게 바뀌게 되는가?

2022년에는 더 적은 수의 단어, 차분한 색상, 생생한 이미지, 매우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이 대세다. 페이지 디자인은 모든 것을 한 페이지에 표시하기보다 사용자가 더 깊이 탐색하도록 권장하는 더 가벼운 경험을 지향하는 추세다. 방문자가 정보 과부하를 느끼게 하는 복잡한 대화가 아니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 하는 단순화된 메시지가 될 것이다.

몇 년 전만 해도 트렌드는 인포그래픽(타이트하게 설계된, 타이포그래피 중심, 공간 압축)과 같은 경향이 있었지만 2022년의 디자인은 더 많은 공간과 부드러운 움직임을 통합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여전히 정보를 전달할 수 있지만, 너무 압축되고 압도적인 것이 아니라 드러내고 확장하는 방식으로 전달된다.

웹 양식은 복잡한 일련의 질문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잃지 않기 위해 더 간단하고 가벼워질 것이다. 몇 가지 상호 작용에 걸쳐 간격을 둔 몇 가지 질문은 하나의 큰 양식을 작성하는 것보다 새로운 리드를 참여시키는 데 더 성공적인 방법이며 모바일 장치에서도 참여하기가 더 쉽다.

 

3. 안전제일(Safety first)

Polygon Design은 야외 느낌과 넓은 열린 공간이 많이 있다. (이미지 제공: Polygon Design)

사람들이 압도됐다! 모든 사람이 2020년과 2021년 이후에 새로운 세계에 어떻게 참여할지 고민하는 동안 디자인 트렌드는 사람들이 안전함을 느끼고 다시 참여할 준비가 되었다고 느끼도록 돕고 진화하고 있다. 사무실과 내부 공간이 사람들을 다시 대면 작업으로 유도하기 위해 구조 조정을 보는 것처럼 웹 사이트는 사람들에게 공간을 제공하고 불안을 줄이며 편안하고 안전한 느낌을 주기 위해 디자인을 조정하고 있다.

우리는 홈 데코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야외 공간을 연상시키는 더 많은 이미지를 통합하는 웹페이지를 본다. 자연스럽고 유기적인 모양을 통합하면 페이지가 독특하고 영감을 주며 생생하게 느껴지도록 도와준다. 우리는 방문객들이 새로운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그러나 집에 있는 것처럼 안전하다.

이것은 실제로 미학과 감정에 관한 것이다. 우리는 집을 떠나고 싶지만 동시에 가정의 안전을 원한다. 넓고 매력적이며 수용적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은 방문자의 보안 및 안전에 대한 감각을 일깨워 줄 것이다.

 

4. 커스터마이징 및 접근성(Customisation and accessibility)

검색 엔진으로서 DuckDuckGo는 개인 정보 보호와 접근성 모두에서 앞서 있다. 위의 설정 메뉴는 사용자가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사용자 정의를 보여준다. (이미지 제공: DuckDuckGo).

수용이라는 주제에 대해 – 우리의 장치는 시각 또는 청각 장애가 있는 방문자를 위한 더 많은 수용 시설을 제공하므로 접근성은 웹 디자인에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요소이다. 수년에 걸쳐 웹 디자인은 모바일 우선, 보안은 왼쪽으로 이동과 같은 여러 "먼저 수행" 개념을 추가했지만, 보안 및 장치 불가지론과 마찬가지로 궁극적으로 액세스 가능성은 처음부터 디자인 프로세스에 통합되어야 한다. 웹 개발은 콘텐츠 및 기술 요구 사항이 충족되는 전체론적 프로세스이며 액세스 가능성은 모든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보안, 디자인 및 콘텐츠 전략과 동등한 위치에 있다.

더 많은 웹사이트가 다양한 이유로 테마 및 글꼴 사용자 정의를 통합하고 있으며, 접근성이 그 목록의 맨 위에 있다. 다크 모드와 같은 운영 체제 기능을 지원하고 글꼴 크기 조정 및 대비 조정과 같은 접근성 기능이 훨씬 더 널리 구현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고객에게 여러분이 고객의 필요와 욕구에 대해 생각하고 있으며 사이트 디자인을 통해 고객을 수용하도록 돕고 있음을 알려준다. 고객이 의도적으로 기기에서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로 선택했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사이트는 고객의 마음에 들고 눈에 띈다.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경우 방문자가 알아차릴 것이다.

 

5. 긍정적인 마인드(Positive mindsets)

문화적 사고방식은 디자인 트렌드에 동기를 부여한다. 현대 인터넷을 모호하게 하고 혼란스럽게 하는 부정적인 생각과 사고방식이 많이 있다. 정보 과부하는 만연하고 우리의 경험에 대처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손상시킨다.

2022년 이후에 성공적인 웹사이트는 사용자를 돕고 긍정적인 생각과 선의를 생성하는 경험을 만들어 이에 대응할 것이다. 회복과 성장의 주제는 명확한 메시지와 영감을 주는 이미지로 육성된다. 이러한 트렌드는 방문자를 안내하기보다는 방문자를 돕는 것에 관한 것이므로 방문자가 여러분의 사이트 및 여러분과의 관계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원문 링크. 5 exciting web design trends for 20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