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가장 수요가 많은 5가지 기술 직업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7. 07:02

본문

2022년 가장 수요가 많은 5가지 기술 직업

희망 찬 2022년이 시작되었다. 펜데믹 이후 테크 산업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사람들은 여전히 마음속으로는 2020년 봄날을 그리워하며 그 시절에 머물러 있고 싶어하지만 시간은 쉼 없이 미래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우리는 펜데믹 상황을 경험하면서 원격 근무부터 ZOOM 붐까지, 우리가 일하는 방식, 동료와 의사 소통하는 방식,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방식까지 완전히 바뀌었다. 물론 코로나19(COVID-19)는 대량 퇴직 현상도 부추겼다.

지난 2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우선 순위를 재평가하고 경력을 검토하고 변화를 고려했다. 그 결과 우리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고용 폭발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2022년에 가장 수요가 많은 기술 직업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더 이상 찾아보지 않아도 되도록 여기에 고려해야 할 5가지 직업 목록을 정리했다. 이제 지원을 시작하기만 하면 되고 행운을 빈다

 

1. 자바 개발자(Java Developer)

Java 개발자는 웹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램을 만든다. 제품의 전체 개발 생애 주기(Development Life Cycle)에 걸쳐 관여한다. Java 개발자는 항상 수요가 많으며 많은 회사에서 새해에 이 역할을 맡기기 위해 고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Java 개발자의 책임은 회사 및 특정 위치에 따라 크게 다르다. 일반적인 업무에는 Java 애플리케이션 설계, 구현 및 유지 관리, 고가용성 및 성능 제공, 개발 생애 주기의 모든 단계에 기여, 잘 설계되고 효율적이며 테스트 가능한 코드 작성 등이 포함된다.

 

2. 클라우드 아키텍트(Cloud Architect)

클라우드 설계자는 회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을 감독하는 책임이 있는 IT 전문가다. 여기에는 클라우드 채택 계획,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설계, 클라우드 관리 및 모니터링이 포함된다. 종종 클라우드 설계자는 클라우드의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와 솔루션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역할도 한다.

필요한 클라우드 설계자 기술에는 Python, Ruby 및 Elixir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경험, IT 엔지니어링 배경 및 탁월한 리더십 기술이 포함된다.

 

3. 제품 관리자(Product Manager)

제품 관리자는 계획 단계부터 완료까지 프로젝트 개발을 감독한다. 일반적으로 팀을 하나로 묶고 모든 사람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확인하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 다양한 역할이며 PM은 작업 흐름을 감독하는 것부터 직원과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하여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것까지 모든 것을 다룰 것이다.

회사에서 이 역할의 후보자를 찾을 때 강력한 분석 기술, 관리 경험, 높은 수준의 조직, PivotalTracker 또는 Jira와 같은 도구 사용 경험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찾을 것이다.

 

4. 사이버 보안 전문가(Cybersecurity Specialist)

사이버 보안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사이버 보안 전문가는 기본적으로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하고 고객의 정보가 도난당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경호원이다. 최고의 IT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없다면 기업은 데이터 유출로 막대한 금전적 손실 위험과 불만을 가진 고객으로 인한 골칫거리가 될 위험이 있다.

사이버 보안 전문가는 문제 해결 기술,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보안 지식,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술 및 기본적인 컴퓨터 포렌식 기술이 필요하다. 필요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면 상대적으로 높은 연봉을 받는 매우 보람 있는 직업이 될 수 있다.

 

5. 데이터 과학자(Data Scientist)

데이터 과학자의 임무는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예측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특정 작업에는 데이터 분석 문제 식별, 올바른 데이터 세트 및 변수 결정, 대규모 데이터 수집, 이해 관계자에게 결과 전달 등이 포함된다. 데이터 과학은 성장하는 분야이며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발전할 것이 확실하다.

이 역할에 적격하려면 R, Python 및 SQL과 같은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해야 한다. 또한, 데이터 마이닝 기술에 대한 지식도 필요하다. 해당 상자에 체크 표시를 했다면 2022년에 경력 변경을 고려해도 좋을 것이다. 아울러 현재 데이터 과학자를 찾고 있는 뛰어난 회사들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원문 링크. These will be the 5 most in-demand tech jobs in 20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