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 미디어에서 블로그를 홍보하는 5가지 놀라운 방법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20. 00:28

본문

소셜 미디어에서 블로그를 홍보하는 5가지 놀라운 방법

소셜 미디어 플랫폼블로그 홍보를 위한 최고의 채널 중 하나이며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최대의 이점을 얻으려면 올바르게 수행을 해야 한다.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업로드하지만 결과를 분석하지 않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홍보만 했다면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조바심이 앞서 "효과가 없지, 왜?"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포기하기 전에 일관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살피고 관련 트래픽을 자신의 사이트로 유도할 수 없는 많은 사용자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따라서 포기할 생각을 하기 전에 소설 미디어에서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 많은 블로거는 블로그 홍보와 관련하여 소셜 미디어를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

이 글에서는 블로그를 홍보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참고할 수 있는 유명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업체가 권장하는 몇 가지 유용한 방법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1. 청중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블로그 콘텐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청중의 관심을 끄는 것이다.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없다면 블로그 홍보는 의미가 없다. 그렇다면 관심을 끌고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블로그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트렌딩 주제 선택

소셜 미디어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인기 있는 주제에 대한 블로그를 홍보하는 것이다. 블로깅하는 공간이 무엇이든 특정 영역의 트렌드 주제를 찾고 선택한 주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청중에게 제공해야 한다. 관련 주제와 아이디어를 수집하기 위해 AnswerThePublic, Quora, Google Discover 등과 같은 사이트를 방문하여 토론을 촉발하고 있는 현재 주제를 확인할 수 있다.

 

- 블로그를 적절하게 구성

콘텐츠를 적절하게 구성하기만 하면 청중의 관심을 끌고 즉시 사로잡을 수 있다. 매력적인 블로그 제목은 청중의 관심을 끌고 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음으로 도입부에서는 질문을 훅으로 활용하여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다. 또한 블로그에서 문제를 해결하면 청중이 더 많은 정보를 찾고 전체 블로그를 읽는 데 도움이 되고 결국에는 관심을 갖게 된다.

 

- 이미지, 동영상, 인포그래픽으로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든다

콘텐츠에 이미지,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을 삽입하는 등 블로그에 매력적인 시각 효과를 추가하면 참여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텍스트에 비해 이미지와 비디오가 더 상호작용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고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는 종종 시각 자료의 도움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2. 올바른 해시태그 사용

소셜 미디어에서 해시태그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프로모션 게시물을 올바르게 분류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팔로워와의 참여를 늘리거나, 특정 틈새시장에 대한 대상 청중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해시태그는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된다. 대상 청중이 게시물을 찾고 관련 트래픽을 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는 올바른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홍보 게시물을 홍보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 블로그를 홍보하는 5가지 놀라운 방법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와 같은 일부 플랫폼에서는 해시태그를 검색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대상 고객이 여러분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해시태그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주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팔로잉하여 현재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임의의 트렌드 해시태그가 아닌 틈새시장과 연결된 해시태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는 기회 기반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을 홍보하여 조회수와 트래픽을 늘릴 수도 있다.

그러나 홍보 게시물과 해시태그가 잘 정렬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패션 블로거이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으며 사이트의 최신 패션 트렌드에 대한 블로그를 게시하려는 경우를 가정해 보자.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최신 패션 트렌드가 아닌 최신 크리스마스 패션 트렌드에 대한 블로그를 게시하고 #christmasfashion과 같은 해시태그로 이를 홍보할 수 있다.

 

3. 적시에 블로그 홍보

소셜 미디어에서 적시에 블로그를 홍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유익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지만 적절한 홍보 시간을 선택하지 않으면 홍보 게시물이 손실되어 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대상 고객은 하루 종일 소셜 미디어에서 시간을 보내지 않음으로 따라서 활동 시간에 홍보해야 한다. 대상 고객이 소셜 미디어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기를 알아내기 위해 자세한 연구와 관찰이 필요하고, 여러분의 홍보 게시물이 가장 높은 가시성을 얻을 수 있는 시기는 언제인지도 알아야 한다.

선택한 플랫폼에서 주중과 주말의 다른 시간에 블로그를 홍보하는 것은 참여율을 개별적으로 관찰하고 연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 중 하나다. 전문가들은 블로그 홍보를 위해 주중에는 이른 아침 시간, 주말에는 늦은 저녁 시간을 피하는 것도 추천한다. 또한 Facebook과 같은 플랫폼은 페이지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활동 시간 및 기타 중요한 정보와 같은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다.

 

4. 청중과 소통하고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 구축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청중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댓글, 좋아요 및 기타 상호 작용 옵션을 통해 청중과 개인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의 요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게시물 중 어떤 게시물이 가치 있다고 생각했는지와 같은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분석 및 일반 관찰에서 수집하기 어려운 기타 세부사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소셜 미디어 팔로워와 함께 커뮤니티를 구축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홍보 게시물을 승인하여 사람들에게 소중한 콘텐츠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홍보 게시물 링크를 해당 연결 및 네트워크에서 공유하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그 대가로 여러분의 네트워크에서 해당 게시물을 홍보하도록 제안할 수 있다.

여러 플랫폼을 통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그룹과 커뮤니티를 만들 수도 있다. 다른 블로거와 콘텐츠 제작자가 모여 서로의 생각, 아이디어, 콘텐츠 등을 토론하고 즐겁게 하는 활동적인 커뮤니티에 속해 있는지 확인하길 바란다. 이러한 커뮤니티에서 블로그 콘텐츠를 홍보하면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 대한 충성도 높은 잠재고객 기반을 만들 수 있고 또한 이러한 커뮤니티에서 유용한 피드백을 얻고 이를 사용하여 블로그 콘텐츠에 가치를 추가할 수 있다.

 

5. 블로그 용도 변경

블로그를 다른 콘텐츠 형식으로 바꾸면 블로그 프로모션에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다. 많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비디오 시청, 팟캐스트 듣기, 인포그래픽 확인 등을 좋아한다. 이것이 블로그를 읽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정보를 찾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다양한 콘텐츠 형식의 도움으로 그들에게 쉽게 다가서고 호기심을 자극해 블로그를 확인하도록 유도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홍보를 위해 블로그를 다른 콘텐츠 형식으로 전환하는 동안 콘텐츠의 용도를 잘 변경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동일한 블로그 주제에 대한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 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충분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 확인해야 비디오를 보는 사람들도 호기심과 더 유익한 정보를 위해 블로그를 방문하게 된다.

 

맺음말

오늘날 소셜 미디어는 콘텐츠로 가득 차 있으므로 블로그 링크를 공유하는 것만으로는 청중 속에서 눈에 띄기가 어렵다.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블로그가 올바른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도록 하려면 유용한 트릭을 활용해야 한다. 이 글에서는 지금부터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는 몇 가지 유용한 방법을 공유했다. 시간이 부족하고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데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경우라면 유명한 디지털 마케팅 회사나 역량 있는 마케터를 고용하여 필요한 작업을 수행해 보길 바란다.

참고 링크. 5 Incredible Ways to Promote Your Blog on Social Medi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