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 디자인에 대해 몰랐던 6가지 흥미로운 사실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17. 07:00

본문

그래픽 디자인은 예술과 마케팅의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입니다. 2020년에 미국에서만 약 254,100명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고용되었으며 그 숫자는 향후 몇 년 동안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문 분야와 초점에 따라 그래픽 디자이너는 TV 및 영화 스튜디오와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기업 마케팅 부서, 출판사, 소기업 또는 신생 기업, 광고 대행사, 그리고 더 많은 곳에서.

우리 대부분은 그래픽 디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이런저런 이유로 이 분야를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그래픽 디자인의 현실이 무엇을 수반하는지, 왜 그것이 가치 있고 수요가 많은 직업인지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 대해 몰랐던 6가지 흥미로운 사실

 

단순히 사물을 예쁘게 보이게 하는 것보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확실히 작업의 큰 부분이지만 훌륭한 그래픽 디자이너는 고객이나 고용주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만드는 책임도 있습니다. redkite.design/graphic-design-brisbane/ 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창의적인 그래픽 디자인 서비스는 서비스가 얼마나 다재다능한지 보여주는 완벽한 예입니다. 회사는 브랜딩에서 문구류 등에 이르기까지 그래픽 디자인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기술, 상상력, 시간, 재치가 필요한 복잡한 과정입니다. 여기에는 타이포그래피, 이미지, 색상 및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을 만드는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문제 해결사(problem-solvers)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는 모든 것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작업이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훌륭한 그래픽 디자이너는 틀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도전적인 브리프 작업을 하거나 사람들의 관심을 끌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대일 또는 전체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작업하고 최종 시각적 솔루션에서 아이디어를 종합하는 것은 힘든 작업입니다. 완벽한 디자인을 만드는 데는 수많은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배우고 실천해야 하는 것은 과학이자 예술입니다.

 

협업 프로세스(A collaborative process)

대부분의 경우 그래픽 디자이너는 진공 상태에서 작업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카피라이터, 웹 개발자, 마케팅 전문가 등이 포함된 팀의 일원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의사 소통과 팀워크 기술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리랜서 그래픽 디자이너나 자영업자는 클라이언트나 고용주에게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작업 샘플을 개발하고, 자신을 홍보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다루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기업 환경은 좀 더 우호적이지만 의제가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팀과 함께 일할 때 작업을 완료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진화하는 분야(evolving field)

그래픽 디자인 분야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우수한 그래픽 디자이너는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따라갈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학습, 색상 또는 디자인 심리학 연구, 새로운 기술 학습, 코딩 방법 학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단순히 컴퓨터를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멀티미디어 및 웹 디자인은 물론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에도 능숙해야 합니다. 숙달하는 데 몇 년이 걸리는 기술은 최신 개발을 따라가지 않으면 빠르게 쓸모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예술가들 뿐만 아니라(Not just for artists)

많은 고정 관념이 그래픽 디자인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스케치나 그림보다 조금 더 필요로 하는 예술 형식으로 생각합니다. 또는 그래픽 디자이너는 모두 비즈니스 감각, 관리 기술 또는 마케팅 능력이 없는 아티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훌륭한 그래픽 디자이너는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 디자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림을 그리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능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사용하는 방법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수요가 많은 직업(in-demand profession)

노동 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에 따르면 그래픽 디자이너의 고용 기회는 다른 직업 유형의 평균보다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새로운 그래픽 디자이너는 자영업을 하거나 소규모 부티크 스튜디오에서 일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광고 회사, 출판사, 디자인 에이전시와 같은 더 큰 회사에서 일자리를 찾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창의성, 상상력 및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수익성 있는 직업입니다.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과 멀티미디어가 발전함에 따라 그래픽 디자이너는 항상 필요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 대해 몰랐던 6가지 흥미로운 사실

대학 전공으로 그래픽 디자인을 추구하거나, 프리랜서 사업을 시작하거나,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에 관심이 있든 상관없이 해당 분야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다양한 배경에서 올 수 있으며 테이블에 가져올 모든 종류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면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데 더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수요가 많고 수익성이 좋은 흥미롭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창의적인 유형이든 그렇지 않든, 그래픽 디자인이 당신에게 적합한 직업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문 링크. 6 Interesting Facts You Didn’t Know About Graphic Desig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