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브랜딩 필수 지침 9가지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5. 16. 05:41

본문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브랜딩 필수 지침 9가지

온라인에서 입지를 굳히지 않으면 소규모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회사에서 디지털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다. 소비자와 쉽게 연결되고, 대중과 관련성을 유지하며, 큰 노력 없이 경쟁업체와 차별화 될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간단해 보일지 몰라도 적절한 도구와 리소스가 없으면 온라인에서 비즈니스 브랜드를 설정하는 것이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다음과 같은 가장 필수적인 디지털 브랜딩 지침을 따르는 것이 필요하다.

 

1. 브랜딩에 투자

다른 브랜딩 전략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캠페인도 브랜딩 요소를 구축해야 한다. 즉, 청중이 비즈니스와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완벽한 로고를 만들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도움이 되는 고유한 색상 팔레트를 선택해야 한다. 글꼴과 타이포그래피, 그래픽과 이미지, 태그라인과 슬로건과 같은 측면, 그리고 글을 쓸 때 사용하는 전체적인 브랜드 어조도 중요하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중소기업을 위한 독특하고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브랜딩을 만들기 위해 결합된다.

 

2. 메시징에 집중

브랜드 메시지는 회사가 말하는 내용과 말하는 방식을 나타낸다. 메시지는 주요 목표, 핵심 가치, 신념 및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목적을 전달해야 하며, 대상 청중의 욕구와 요구 사항을 직접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브랜드 메시지에는 미션, 비전, 포지셔닝 문구뿐만 아니라 고유한 가치 제안과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차별화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3. 구매자 페르소나 만들기

디지털 마케팅 활동으로 청중을 효율적으로 타겟팅하려면 먼저 도달하려는 대상을 정확히 결정해야 한다. 잠재 소비자가 소규모 비즈니스에 대해 배우고 여러분의 온라인 존재를 통해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연령, 성별 및 위치와 같은 마커를 통해 인구 통계를 식별하고, 설문 조사를 생성하고,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거나, 특정 마케팅 플랫폼을 사용하여 구매자 페르소나를 생성해야 한다. 타겟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면 구현하는 모든 디지털 브랜딩 전략과 전술이 훨씬 더 효과적일 것이다.

 

4. 소셜 미디어로 전환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매일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 브랜딩에 정말 중요하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고, 소비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으며,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장려할 수도 있다. 그러나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동등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성공을 보장하려면 Facebook, Instagram, Twitter 또는 TikTok과 같이 타겟 청중과 진정으로 관련이 있고 그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채널에만 집중한다. 그런 다음 플랫폼과 청중의 고유한 관심사를 기반으로 게시 전략을 만든다.

 

5. 훌륭한 웹사이트 구축

웹사이트는 디지털 매장을 대표하고 소비자가 회사에 대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모든 유형과 규모의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한 깨끗하고 단순하며 탐색하기 쉬워야 한다. 기억에 남거나 브랜드화된 도메인 이름과 함께 보다 개인적인 .me 확장명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 이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웹 디자인에 관해서는 전체적으로 브랜딩에 집중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반면, 짧고 간결한 페이지는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

 

6. SEO 우선순위 지정

타겟 고객이 Google 검색을 수행할 때 웹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려면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투자해야 한다. 이것은 웹사이트에 정기적으로 흥미롭고 고품질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고, 유용한 백링크 및 내부 링크로 콘텐츠를 채우고,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높이고, 모바일 및 음성 검색에 최적화하는 등을 의미한다. 훌륭한 SEO 전략을 사용하면 SERP(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사이트를 더 높은 위치에 올릴 수 있고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다.

 

7. 광고 고려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해 인터넷의 힘을 사용하는 온라인 광고는 디지털 브랜딩 노력을 향상시키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이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 경우, 소셜 미디어 광고는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이 솔루션 외에도 검색엔진 광고, 모바일 및 데스크톱 피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리타겟팅 광고 등 다양한 온라인 광고 옵션이 있다. 마케팅 전략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과 대상 고객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솔루션을 선택한다.

 

8. 이메일 마케팅 시도

이메일 마케팅은 타겟 소비자, 특히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 인구 통계에 손쉽게 도달할 수 있는 검증된 브랜딩 전략이다. 이 전략을 구현하려면 먼저 구독자 또는 웹사이트 방문자로 전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잠재고객 목록을 작성한 다음, 프로모션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작성, 브랜드 인지도 제고 또는 단순히 정보 전달에 집중한다. 가장 효율적인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은 항상 신중하게 계획되고, 읽고 이해하기 쉬우며, 명확한 최종 목표를 염두에 둔다.

 

9. 경쟁사 분석

유사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회사가 있을 수 있으며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하는 것이 때로는 어려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경쟁자 분석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시장을 조사하고 현재 경쟁자에게 잘 작동하고 있는 전술을 검토하는 데 시간을 할애한다. 그들의 전략을 기반으로 비즈니스에 효과적인 것이 무엇인지 식별하고, 변경 및 개선할 수 있는 측면을 확인하고, 대중에게 눈에 띄는 방법을 정확히 찾아내어 성공을 가속화할 수 있다.

 

디지털 브랜딩과 관련하여 자주 구매하고 회사를 신뢰하는 충성도가 높고 헌신적인 소비자 기반을 늘리는 것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약간의 리서치를 수행하고 위의 팁을 활용하여 온라인에서 소규모 비즈니스의 성장과 성공을 가져올 최고의 전략을 찾는다.

원문 링크. Digital Branding for Your Small Business: Essential Guidelines to Follow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