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 주소를 숨기는 방법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5. 17. 02:22

본문

IP 주소를 숨기는 방법

오늘날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개인 정보 보호 문제 중 하나는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용자를 지도에 표시하거나 타겟 광고를 보내는 경우든, 물리적 위치는 많은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특히 집 안에서 인터넷에 액세스 하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 위치를 브로드캐스트 하는 것과 관련하여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큰 문제가 있다. 다행히도 인터넷에서 내 위치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IP 주소를 숨기는 방법을 배우기만 하면 된다. 이것은 수행하기 복잡한 작업처럼 들릴 수 있지만 중요한 사이버 보안 도구인 VPN을 사용하는 경우 실제로 매우 쉽다. 여러분의 IP 주소를 숨길 수 있는 몇 가지 훌륭한 VPN을 찾았지만 VPN이 무엇이며, VPN이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이버 보안 도구 중 하나가 되는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IP 주소란?

IP 주소가 정확히 무엇이며, 왜 IP 주소를 변경하려는 이유가 궁금할 수 있다. IP 주소 자체부터 시작해 보자. IP 주소는 인터넷에서 장치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한 숫자 문자열이다. 주요 역할 중 하나는 실제 위치를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며 이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여러 방식으로 사용된다.

이 정보로 가장 먼저 할 일은 타겟 광고를 보내는 것이다. 인터넷을 검색하는 동안 근처에 있는 지역 회사 또는 모든 비즈니스의 광고를 보게 될 것이다. 이러한 맞춤형 광고는 광고되는 비즈니스와 가까운 곳에 어떤 장치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IP 주소 덕분에 올바른 시장으로 전송된다.

웹사이트는 때때로 여러분의 IP 주소를 사용하여 여러분이 특정 콘텐츠에 액세스 하는 것을 차단한다. 이를 지리적 차단 또는 줄여서 지리적 차단이라고 한다. 지리 차단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보편화되었다. 지역 차단을 경험할 수 있는 한 가지 예는 영국 외부에서 Sky Sports에 액세스 하려고 하는 경우다. 여러분의 IP 주소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는 여러분이 올바른 지역에 있지 않다고 판단하여 액세스를 차단할 수 있다.

지리적 차단은 스포츠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는 아니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Netflix)는 미국에서 다른 어느 곳보다 다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리적으로 미국에 있지 않는 한 북미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타이틀에 액세스 할 수 없다.

 

VPN이 IP 주소를 숨기는 방법

이제 IP 주소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았으니 IP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대답은 엄청나게 간단하다. 가상 사설망이라고도 하는 프리미엄 VPN을 장치에 설치하기만 하면 된다.

VPN은 주로 사이버 보안 도구로 사용되며 인터넷 연결을 암호화할 수 있다. 정부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도 사용자의 인터넷 활동을 추적할 수 없으므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위한 최고의 도구가 된다.

그러나 VPN에는 실제 IP 주소를 마스킹하고 다른 주소를 채택할 수 있는 또 다른 기능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가상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프랑스에 있는 집에 앉아 있는 동안 가상 위치를 미국으로 변경하고 미국에 있는 것처럼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가 다른 곳에서 액세스하고 있다고 생각하도록 속일 수 있다. VPN이 연결되어 있는 동안에는 한국 광고가 아닌 미국 광고를 볼 수도 있다.

그렇다면 VPN은 어떻게 우리의 가상 위치를 변경하고 우리가 다른 나라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을까? VPN을 활성화하면 연결할 수 있는 보안 글로벌 서버가 제공된다. 연결되면 실제 IP 주소가 VPN에 의해 ​​마스킹되고 연결된 서버의 IP 주소를 채택하게 된다. VPN을 인터넷을 통해 생성되어 다른 국가로 나가는 터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무도 여러분을 보거나 무엇을 하는지 추적하지 않고 이 터널을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있다.

 

VPN의 다른 이점

VPN이 온라인 상태에서 우리를 보호할 수 있고 가상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았으므로 프리미엄 VPN을 사용할 때 앞에 놓인 다른 가능성을 살펴보자.

VPN에서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이점은 인터넷 검열을 우회하는 것이다. 인터넷 검열은 현대 사회에서 점점 더 일반화되고 있으며, 각 정부는 인터넷 검열을 시행한 이유에 대해 나름대로 이유가 있다. 대부분의 경우 종교적 또는 정치적 이유 때문이다. VPN은 정부 및 ISP로부터 장치를 숨기므로 안전한 글로벌 서버에 연결되어 있을 때 차단된 웹사이트를 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간단한 팁이 있다. 인터넷 검열을 시행하는 국가는 VPN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도 차단했을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국가로 여행하기 전에 VPN을 설치하고 업데이트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검열된 웹사이트를 차단 해제할 방법이 없다.

VPN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기를 얻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한 가지 팁은 VPN을 사용하여 더 저렴한 항공편과 숙박 시설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다. 항공권과 호텔 객실을 판매하는 많은 웹 사이트는 인터넷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차별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온 경우 환율이 높은 "부자" 국가에서 웹사이트에 액세스 하기 때문에 더 높은 가격이 청구된다. 여러분의 위치를 ​​제3세계 국가로 변경하거나 가능한 한 최상의 가격을 얻으려면 방문하려는 국가로 변경하면 된다. 이것은 항공편과 호텔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온라인 서비스에도 적용된다.

원문링크. How to Hide Your IP Addres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