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아이콘 활용 이점과 저작권, 아이콘 리소스 찾는 방법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6. 12. 07:24

본문

무료 아이콘 활용 이점과 저작권, 아이콘 리소스 찾는 방법

디지털 시대에 웹 디자인 무료 리소스는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한 귀중한 리소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자신과 회사의 비용, 시간,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으며, 아이콘과 같은 무료 리소스는 이를 위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전문가와 일반인이 더 빠르고, 저렴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하는 것처럼,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도 아이콘과 같은 웹 디자인 무료 리소스를 사용하여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아이콘과 같은 웹 디자인 무료 리소스가 제공되면서 더 많은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양질의 리소스에 더 쉽게 액세스 할 수 있게 되어 웹 디자인 및 개발 커뮤니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커뮤니티의 더 많은 사람들이 해야 할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콘이 무엇인지, 무료 아이콘을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점과 아이콘에 대한 몇 가지 리소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콘(Icon)이란 무엇인가?

웹 디자인 및 개발 커뮤니티에서 아이콘은 디지털 세계에서 사물, 동작 또는 개념을 나타내는 작은 기호 또는 작은 그래픽 표현을 의미합니다.

아이콘은 웹사이트나 앱과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사용자에게 정보나 메시지를 빠르고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이콘은 웹사이트나 앱을 탐색해야 할 때 사용자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해 줍니다.

아이콘의 예로는 체크 표시, 파일, 폴더, 화살표, 다운로드 아이콘, 평면 문자 아이콘, 탐색 아이콘 등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아이콘이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에 대한 수요 증가

인터넷과 웹사이트 및 앱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웹 디자인 리소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아이콘에 대한 수요도 포함됩니다. 아이콘은 무료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많은 웹 디자인 리소스 중 하나입니다.

거의 예외 없이 웹사이트나 앱을 디자인하고 제작할 때마다 아이콘이 필요합니다. 아이콘은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무료로 찾는 웹 디자인 리소스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아이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을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

무료 아이콘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때로는 저작자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되며, 일반적으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시간, 비용 및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경우 아이콘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즉, 아이콘을 사용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종종 인터넷에서 빠른 검색을 통해 원하는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아이콘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이 시간은 웹 디자인이나 앱 개발의 다른 영역에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제공되는 아이콘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이러한 아이콘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만드는 것은 일반적으로 간단한 작업이지만 아이콘을 만드는 데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다른 작업에 더 잘 사용할 수 있으며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작업을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라이선스

크리에이티브 라이선스는 웹 디자인 공짜를 사용할 때 익숙해져야 할 한 가지 측면입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자신의 작업물을 공유하는 것과 보호하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기를 원하며, 크리에이티브 라이선스는 이를 위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라이선스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C) 라이선스, GNU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GPL), MIT 라이선스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을 위한 몇 가지 리소스

무료 아이콘을 제공하는 일부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Flaticon.com

Flaticon.com은 수백만 개의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유료 구독 플랜을 통해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잘 알려진 웹사이트입니다. PNG, SVG, EPS, PSD 및 CSS 형식의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Freeicons.io

Freeicons.io는 SVG, PNG, AI, EPS, PSD 형식으로 제공되는 방대한 아이콘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료 및 유료 구독 플랜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icons8.com

Icons8.com은 아이콘을 편집할 수 있는 디자인 도구와 함께 다양한 무료 아이콘 컬렉션을 제공합니다. 다음 형식의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PNG, SVG, PDF, 파비콘, 링크(CDN) 및 Base64.

 

DownloadFreeSVGIcons.com

DownloadFreeSVGIcons.com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저작자 표시가 필요 없는 벡터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BestWebDesignFreebies.com

BestWebDesignFreebies.com은 무료 벡터 아이콘을 포함한 웹 디자인 무료 리소스를 제공하며 저작자 표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론

리소스로서의 웹 디자인 무료 리소스는 성장하는 틈새시장이며 무료 아이콘은 그 틈새시장의 일부이며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창작 과정에서 시간, 비용 및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무료 아이콘을 찾고 있다면 그 과정에서 원하는 것과 필요에 맞는 훌륭한 무료 리소스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원문 링크. Are You Looking for free Icon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