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인기 메일 클라이언트 Inbox,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8. 9. 13. 21:39

본문

지난 수년간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어 온 Inbox가 2019년 3월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2014년 처음 출시된 Inbox는 사용자가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복잡하지 않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기존 Gmail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란 호평도 일부 나오기도 했다.



Inbox는 Smart Reply, Nudges 및 우선순위 알림과 같은 미래 지향적인 기능을 제공했고 이 기능은 AI를 사용하여 메시지의 문맥을 분석하고 일치하는 빠른 응답을 제공해 이후 Gmail에 도달한 신속한 응답 시스템이다.

구글에 따르면, "2014년 Inbox를 출시한 지 4년 만에 이메일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고 인기 있는 Inbox 환경을 Gmail에 추가하여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매일 이메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가 미래를 내다보면서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최고의 이메일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보다 집중된 접근 방식을 원한다. 결과적으로 Gmail은 Gmail에만 집중하고 2019년 3월 말에는 Inbox 와 작별인사를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Inbox는 분명 훌륭한 메일 클라이언트였다.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것에 아쉬움이 없진 않지만,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능과 사용자 경험은 그대로 Gmail에 승계되어 본연의 가치는 사용자들에게 오래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