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트리얼 디자인 적용된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버전, 어떻게 달라졌나?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9. 3. 15. 12:35

본문

지난 3월 12일 머트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으로 새롭게 변모한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버전이 선보여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하고 협업 지원을 강화했다.

머트리얼 디자인 적용된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버전머트리얼 디자인 적용된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버전

이로 인해 구글의 파일 저장 및 동기화 서비스인 Google 드라이브가 수일 내로 iOS와 Android에서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다. 구글은 응집력이 강한 제품군을 만들기 위해 머트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 이라는 시스템으로 앱을 이전했다.

구글은 "우리는 모바일 장치가 작업을 완료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또한, "드라이브는 단순히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하는 것이 아니라 작업을 쉽게 공유하고 콘텐츠를 변경하거나 중요한 콘텐츠를 검토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Google Drive Mobile 리디자인은 이러한 워크 플로우를보다 쉽게하기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변경된 사항의 간략한 내용이다.

1) 새로운 홈 탭 및 하단 탐색
별표 표시, 나에게 공유 된 파일 및 모든 파일 간에 전환하는 옵션을 제공하는 보다 직관적인 하단 탐색 바를 사용하여 가장 중요한 항목에 더 빨리 액세스 할 수 있다.


2) 펼쳐진 검색 창
검색 막대는 팀 드라이브 페이지를 포함하여 응용 프로그램에서 더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다.


3) 내 드라이브, 팀 드라이브 및 파일보기의 컴퓨터
팀 드라이브가 파일보기의 내 드라이브 옆에 탭으로 표시된다. 또한 로컬 컴퓨터에서 자신의 계정으로 콘텐츠를 백업한 경우 컴퓨터 탭이 나타난다.


4) 새로운 계정 전환 경험
계정을 전환하는 기능은 왼쪽 탐색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으로 이동되었다.


5) 수정된 작업 메뉴
모든 파일 및 폴더에 첨부된 수정된 작업 메뉴는 맨 위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작업을 강조한다. 별표 표시 및 오프라인용 토글이 버튼으로 변경되었다.


머트리얼 리디자인이 적용된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버전은 iOS 사용자는 2019년 3월 12일부터, Android 사용자는 2019년 3월 18일부터 변경된 디자인을 만나 볼 수 있다.

via) Google Drive is getting a new look on iOS and Androi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